나만 6모 국어 어려웠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3472033
고3 26_06 [4~9] 법과 권리의 관게 & 임대차법.pdf
- 이라는 생각을 하신 분들을 위한 이야기가 되겠네요.
- 안녕하세요 국가사입니다. (썸네일 어그로 ㅈㅅ..)
- 수험생활에 있어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 드디어 첫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고 싶었으나 좌절하신 분들이 꽤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 저도 국어를 가르치기 이전의 수험시절 때 가장 무더웠던 여름을 상기하는 중입니다. 최고로 덥죠.
- 그러면서
- '다른 강사를 들어야하나?'
- 하는 마음에 다른 인강 회사의 선생님 강의를 기웃기웃거리기도 하고,
'내가 잘못 공부했던 것일까?'
- 지금까지의 공부가 부정당한 것 같은 마음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 위로를 보내드리고 싶으나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기보단 무엇을 고쳐 나가야 할 지에 집중하는 것이 섭리이지 않을까요?
- 많이들 6월 국어 모의평가가 어려웠다고 하였습니다. 저 또한 굉장히 평이한 난이도라고 느꼈고 별 생각 없이 해설서를 적고 해설강의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총평이 올라와 있기에 난이도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 하지만 [4~9] 법 지문에 대한 해설서를 적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너무나 쓸거리가 많아 당황하였습니다. 평이한 지문은 맞으나 지금까지의 공부 방향과 방식을 점검해보기에 너무나 훌룡한 지문이라는 생각에 해설서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 사실 많은 강사분들이 6월 모의고사가 평이하다는 까닭에 해설서를 찾아보기도 조금 어렵더라고요. (오르비 포함)
- 그렇기에!! 이 자료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기쁠 것 같습니다 ㅎㅎ
어려우셨던 분들에게는 기회가 되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경각심을 가지고 좋은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 되셨다면 팔로우해주시고 고민상담 및 학습상담은 쪽지 언제든지 열려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원하시는 칼럼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너무나 고생하셨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까 올린게 주목을 별로 못받아서 다시 올림 무분별한 인신공격이나 신상정보 정도 아니면 다 받음
-
미니 칼럼) 국어 글을 읽는 속도에 대하여 + 국어 관련 무물보 8
주의: 이 글은 칼럼이 아닙니다. 22학년도 국어 수능 원점수 89 1등급 얼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