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걱정들을 다하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3396004
지금 국회의석수 민주당계 정당이 190석이고,
민주당 출신 대통령이 당선됐는데ㅋㅋㅋ
향후 5년은 최소한 걱정할 일 없을 거예요...
당장 약사친화 법안들이 민주당 주도로 입법 드라이브 중이고,
이대통령 공약 중에 성분명 처방까지 있는데요 뭐
걱정되시는분들 작년에 통과된 “법조문” 읽어보세요.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안 중 일부 발췌:
구체적으로 국가•지자체는 약사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약사가 약국이나 통합지원 대상자 가정, 사회복지시설에서 제공하는 복약지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른 서비스와 연계를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여야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형 무시하면 안되는이유 2 0
이거 요즘 29번에 나오면 정답률 역대최저 찍을듯
-
아 오르비에 있었음 하는 기능 0 1
성별별로 나눠서 딥토크 할 수 있는 익명 기능
-
삼각함수 쉬운 4점 자작문제 0 0
이거도 옛날에 만들어 놓은 거긴 한데 어렵진 않은 듯
-
난 딴건 다 꼰대 같은데 0 0
싸가지 없다는 소리는 꼰대짓 아닌거 같음 왜냐? 정상적인 사람이 싸가지 없는 사람을...
-
갈비뼈 ㅇㅈ 2 0
없음
-
어디든 원하는 대학. 과를 갈 수 있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2 1
요새 내가 좋아하는 것 vs 전망이 좋고 돈 잘 버는 과 중 너무 고민이 많이...
-
스포) 새삼 대단하네 2 2
저런 게이치를 섭미션시키고 은퇴한 무패 챔피언 신빕 ㄷㄷ
-
이란전 그럼 누가이긴거임? 2 0
ㄹㅇ
-
ㄹㅇ
-
국어랑 영어는 글 속에서 찾아보면 어딘가엔 답이있는데 생각해보니 탐구도그런듯 근데 수학은 why….
-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6 1
누군진 평생 안 알려줄 거예요.
-
토푸리아 자존감 개무너지겟는데 3 0
토푸리아가 런을 치다니
-
계약학과 0 1
계약 분들 보면 취직보장이라는 것에 너무 크게 사로잡혀서 수업 안듣고 흥청망청?하는...
-
ㅅㅂ
-
발목에 문신 잇음 나 2 0
발찌 느낌으로 잇음
-
이렇게 된 이상 2 0
플랜B는 없는 거야 학부에서 죽거나 대학원에서 죽거나 대학원 졸업하는 것 뿐이구나
-
계약 사탐런 5 0
원래 메디컬 목표로 투과탐했는데요 계약이 꽤 좋아보여서 계약으로 목표변경하고 사탐런...
-
아 인간혐오 0 0
인간혐오....
-
요즘 오지콤이 유행이라던데 2 0
내가 먹히는 시대가 다시 온건가 ㅎㅎ
-
이과 사탐런 0 0
물1 하다가 이건 내 머리론 3등급도 못받겠다해서 늦었지만 탐구 하나만 려고...
-
한국사 개 많이 올렷다 0 0
6평 8 9평 5 수능 4
-
ㅋㅋ
-
이상형 나이 0 0
여섯살정도연하
-
원피스입은여자들은궁금하단말야 4 0
바람이좀만더불엇으면좋겟다
-
구름 개 말도 안 되게 이쁘네 0 0
흐으
-
이란戰 106일만에 사실상 종료…美·이란 "협상타결, 19일 서명"(종합) 3 1
트럼프 "서명직후 호르무즈 통행료없이 개방…對이란 해상봉쇄 즉시 해제" 중재국...
-
잇잔아 3 0
나는 개 멍청이야 낮에 갓던 길은 밤에 못 가 개 멍청이야
-
나는 잇잔아요 1 0
수학과에 가고 싶엇어요
-
만약에 만약에~ 8 3
물리학과가 안 맞으면 고반이나 연시반공으로 튀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플랜 B느낌인 거죠
-
난 너를 만나러 가아 2 0
너가 싫어하지마안 연락도 안하고 가
-
국어 강은양 0 0
강은양e시즌 1주2주 문학개념어 교재 뭐뭐옴?
-
너 이렇게 입고 가면 0 0
거제 시민분들께 혼나
-
칸타타 마셔야지 0 0
이거 마시면 식곤증이 사라짐
-
니가 좋아 너무 좋아 0 0
모든 걸 주고 싶어
-
기하기하 0 0
기하기하 좋아좋아
-
이게 근육통은 맞나? 손가락 접을때도 뻐근하고 손끝 찌릿찌릿함 ㄷㄷ아무것도안했는데
-
우리엄만매일내게말햇어 1 0
언제나남자조심하라고
-
현우진 왈: 이때 30번 문제는 약간 좀 결이 다르거든요. 이거는 다른 문제를 다...
-
대깨설한테 조언좀 해주세요 12 0
언매 물1 지1 노베 설공 목표 옛날 화1 생2였는데 이제 과목 바꾸는 상황 6모...
-
니가 날 오해하게 하잖아 6 1
확실하게 말을 해
-
9모 대비 수학 모의고사 Preview - 무료배포 예정 2 1
15번 preview 21번 preview 깔끔한 문제, 깔끔한 풀이, 깔끔한...
-
올려드립니다. 출처만 바꾸지 않으면 무단배포 환영합니다. 이번 시험은 쉬웠지만,...
-
ㄴㅓ무예브다 14 2
-
인생ㅈ된듯 6 2
어떻게 사람이 취업 ㅈ된 저학력 문대가리 틀딱
-
올해 반수는 꼭 성공하고 싶어 1 1
쇼 앤 프루브를 위해 샤인미 n제를 폈습니다
-
존나신기하네 내친구중에서자퇴한놈있는데 걔 존나 재미없게살던데 인생을 고등학교를다녀야...
-
조현병도 좋아해주세요 8 1
조현스럽디
-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7 1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
6모 성적이긴 하지만 농어촌정시라인 한 번만 봐주십쇼 1 0
백분위 기준 언매 96 기하 98 영어 3 세지 96 사문 76 +) 여기서...
아재요지금약대메타아님
요즘 약사 관련 게시물만 올라오면 악의적 댓글다는 사람이 부쩍 많아져서..ㅎㅎ
ㄹㅇㅋㅋ
재매이 정권에서 의사걱정은 해도 약사걱정은 그닥
의사는 워낙 저점이 하늘같은지라... 약사는 이미 쳐맞은지 오래임
냉정하게 고찰해보면 지금 의정갈등 때문에 성분명처방은 힘들어보이고 품절약 같이 일부 약에 한에서 제한적으로 성분명처방 시행되는게 실질적인 목표일듯. 이마저도 빡쎄보이긴 함.
애초에 이대통령 공약이 수급불안정 필수의약품에 한정해 성분명 처방 시행이에요.
근데 이게 필드 나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품절약이 진짜 한두가지가 아니기도 하고...
그리고 일단 한번 성분명 처방 빗장이 열리면, 전체 의약품으로 확대되는건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걸 반대할 명분이 밥그릇 문제 제외하면 아예 없잖아요. 건보료 절감에도 효과적이고...
아 그리고 저는 초거대여당을 등에 업은 대통령의 10대 공약은 막 그렇게 어렵다 생각하진 않아요.
근데 성분명 처방은 약사들한테 호재가 아니라 악재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약배달 초석으로 성분명처방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약배달 하는 순간 약사의 존재의의만 더 없어질 것 같아서 안타깝던데 동의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약사들한테 실질적 이득도 그다지 없는데..
사실 제약회사 직원들이 약국 영업을 훨씬 더 힘들어하잖아요
의사 뒤에 숨어서 일반의약품으로 리베이트 조용히 챙겨먹다가
전문의약품 리베이트까지 독점하게 돼서 기분 좋다
이런 이유가 아니면 아무리 봐도 설명이 안 되네요
성분명이 된다면은 부수적으로 식약처 생동성 시험에 대한 강화, 약을 손님의 선택에 따라 제네릭을 주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가장 옳다고 생각이 들긴하네요.
의사도 리베이트릉 받지만 , 대형약국도 리베이트를 꽤나 받는다는 점에서 근절을 위해서는요
딴건 모르겠고 의주빈 능지처참은 확정임
아니 그니까 이게 정상인데
갑자기 약사가 왜 개같이 쳐맞는지 이해가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