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1 0
흰색
-
키링넘조으 2 1
가방에9개 에어팟에5개 필통에3개
-
SK하이닉스, 삼전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25년만 대장주 교체(종합) 2 0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이민영 기자 = SK하이닉스가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
ㄹㅇㅋㅋㅋ
-
2분이 절 팔로우해주셨는데 5 1
1분은 전글을 보고 저를 팔취했네요...
-
군인 9모 신청 0 0
수능처럼 9모도 복무지 근처에서 시험 볼 수 있나요?
-
1. 재종안가고 독재가면 무조건 망한다 독재 원장이 책임지냐? (그럼 ㅅㅂ 오우석은...
-
7덮 러셀 0 0
이번에 7덮 러셀은 진행 안하나요?
-
개인적으로 유행했던 음식 중에 3 0
두바이쫀득쿠키는 맛이 ㅅㅌㅊ였음
-
ㅇㅈ 마렵다 3 1
나 밀칠 사람 구함
-
맞팔 해주떼영! 뿌잉뿌잉♡ 4 1
오이시쿠나~~레 큥 키타아아아앙앙앙♡♡♡♡♡♡♡♡ ♤
-
모밴테스트 1 1
ㄹ
-
음악이 어려븐 이유 ㅠㅠ 2 0
음 하나하나가 다 다른 자아를 가지고 있어서 연주할 때 수시로 감정과 자아를 바꿔줘야 해요 ㅠㅠㅠ
-
와 2500대는 처음 이겨봤네 5 1
역대급 업셋 지렸다리
-
벳커버 왜 여자임? 8 1
ㄷㄷㄷㄷㄷㄷㄷㄷ
-
공대남들아 3 0
고등물리랑 대학물리랑 어느 정도의 상관성이 느껴짐?
-
진작 삼전 팔아치우길 잘했다 0 0
걍 하닉임 ㅋㅋ 추매할 돈 구해왔는데 프장은 쫄려서 기다렸더니 폭등하네 오늘 프장에 살걸...
-
호국요람 6 1
현역 야호~
-
방학 때 수능 공부만 하면 오래 못 갈 것 같은데 수능 공부에 도움이 되면서...
-
열품타 인원모집 4 1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방금 유툽 보다가 영어 20번은 밑에서 3~4번째줄만 봐도 답을 알 수 있다던데 4 0
ㅇㄱㄹㅇ임?? 영어 인강 들어본적이 없어서 이런 스킬을 듣도보도 못했는데 ㄷㄷ 이거...
-
9모 신청 4 0
띠발 9모 학교 신청 못 함. 학원 어디 알아봐야함..?
-
물2 고수햄들 2 0
이거 외울까요?
-
언매 화작 고민 4 0
군수 할 생각인데 25수능 언매에서는 1틀한 백분위 98인데 언매를 할지 화작할지...
-
삼전 시총 따잇 ㅋㅋㅋ 2 0
-
여름 언제 끝남 4 0
미치겠네
-
설맞이s2 작년vs올해 0 0
문제 얼마나 겹치나요..?
-
매일이저점이자고점이네 0 2
어떻게이럴수가있지
-
ㅇㅅㅇ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3 0
ㅈㄱㄴ
-
상현의 1 하이닉스 0 0
보여주나? 가슴이 웅장해진다
-
피겜 라인업 ㄹㅈㄷ 3 0
개꿀잼이겟다
-
육개장 한그릇 개맛있게 먹었음 1 1
-
걍 수능에 나오면 오답 나올만한 파트를 비문학 문학 7개 지문 전부에 심어놓고...
-
쏘세지카레 돈까스카레 치킨카레 12 0
뭐가 맛있지
-
정신병은 그냥 두지 마세요 0 1
사실 사람은 누구나 정신병이 있는데 숨기거나 몰라서 치료 안하는경우가 많대요 다...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교수님 성적 내놔 3 1
왜 아직까지 7개중 2개밖에 성적이 안 나온건데요 ㅡㅡ
-
아니하닉 2 2
29머임?ㄷㄷㄷㄷㄷㄷ
-
종강하고 긱사카드키 반납햇다 1 0
송도 안뇽
-
파마늘님 1 0
닉 파마늘로 바꿀건데 덕코후원좀
-
다음닉 정했다 2 0
파마늘로 바꾸고 분탕치기
-
우울해 2 0
외로워
-
왜 벌써 150일이 깨짐 0 0
한 게 없는데
-
기하 0 0
한완수로 독학해볼까 기하 재밌어 보이는데
-
2703국 vs 2611국 6 0
ㅇㅇ
-
군대에서 뺑이치는것보다 싫다
-
점심 ㅇㅈ 6 1
-
러셀 모의논술 쳐볼까 3 0
78000원값하나
의예과
진로에 따라
뭣이중헌디
메디컬 아래는 대학인듯
메디컬은 대학 위에 있다는 의뱃 발언 이제 펨코로 수출됨 ㅅㄱ
그분들 요즘 김수현백종원트럼프때문에 바쁘신 분들임
아하
문과는 간판이 그래도 중요하고 이과는 무조건 전공이에요 이과는 학교가 아무리 좋아도 취업도 전공 졸업자만 가능하고 다른 학과는 접근 못함ㅠㅠ 문과 학교 이과 전공
누가 이거 키 얼굴에 비유하던대
난 문돌이라 대학
이과면 급간 낮춰도 전화기 갔을듯
고려대 식품공
경희대 전화기
ㅇㄷ감?
두급간이라 고려갈듯
근데 저렇게되면 취업은 후자가 더나음?
취업만 보면 그럴수도 있다고 봄
취업 자체는 후자가 나을 수도욥
음 그러면 취업중시하는사람은 후자고르겠죠?
원서날에는 머리보단 가슴이 시켜서..
고대 식공 성적인 경우 서성한 전화기 적정과 고려대 전화기 상향 지르면 돼서 딱히 고민할게 없긴 해여
만얃 저기서 식품공 간다면 무슨준비하실건가요??
내가 식품공 커리는 모르는데 주변에 지방사립식품공 수석한 여자친구 보면 식품업계쪽 중견 가서 일하던데
아하 진짜 과가 중요한거같기도…
아무리 그래도 it기업에서는 가천대 클라우드공학과를 뽑지 서울대 철학과를 뽑을 것 같진 않습니다..
근데 그러면 서울대철학과 나와서 백수인사람도 있을까요
어느 학교든 백수는 한 명이라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면 그 비율이 적긴 하겠지만 제 친구들 보면 다른 대학은 모르겠는데 sky는 로스쿨이나 전문직 준비하더라고요
근데 it를 예시로 들면 안 됨
이 업계는 서울대 철학과인 게 중요한 게 아님
걔를 it기업 준비시켰다는 전제 하에 높은 확률로 가천대 닦음 ㅇㅇ
그리고 그런 경우 걍 서울대 철학과 뽑음
It는 전공무관인가요
CS 전공자를 선호하긴 하는데 솔직히 프론트 백 하는 데 전공 지식이 그닥.. 비전공자들도 머리만 괜찮으면 금방 공부합니다
근데 막 6개월 부트캠프 같은 개짜치는 거 하면 컴공만큼 할 수 있단 건 아니고 2-3학년쯤 일찌감치 전공 유기하고 컴퓨터 했으면 가천대는 무슨 웬만한 학교 컴공생은 다 닦을 듯
확실히 요즘은 부트캠프같은 것도 잘 돼있으니까 그렇겠네요
오히려 저는 부트캠프 딸깍 같은 걸로 된다는 입장이 아닙니다
특히 AI 같은 거 3-6개월 코스로 끝낸다는 거 보면 그냥 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옵니다 ㅋㅋ
그거랑 별개로 CS만큼 독학하기 쉬운 분야가 없어요
그렇군여
제 사촌누나가 지방사립 식품 관련 학과 나왔는데
삼성전자 영양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풀무원에서 일하심
삼전이 낫지않음?
대학이요
근데 식품공 전자공 이딴밸런스면
전자는 풀무원 이런데그는데
후자는 엘지 삼성 sk이런데 가지않음?
무조건 학과 문과도 학과인듯요
예?
안 맞는 어문 가고 엄청 후회하고 있슴다 ㅠㅠㅠ
문과는 무조건 대학 이과는 한급간까지는 학과 두급간부터는 대학이라고 생각
문과는대학이과는학과
옆에 좋은 사람 많은 대학 가는게 맞음
근데 적당히 좋은사람 많은 대학이면 과가더중요? 그럼
개인적으로는 상위권으로 갈수록 대학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설대 농대 vs 연대 전전이면 설대
한성서 낮공 vs 과기원 높공이면 과기원
이런 느낌이요
근데 취업문제가 있지않나요… ??
농대 이런데가면 취업은 못할거같은디
농대라고 꼭 그 분야로 취업안해도 되고 대학다니고 여러 수업들어보고 선배랃 얘기해보면서 스스로 정해나가는거죠
설농 아웃풋좋던데
가고싶은 과 있으면 거기 가고 없으면 학교 높이고
문과는 간판만 아니라 과도 중요
이과는 간판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과가 중요
둘 다 중요
이거 문과는 대학 이과는 학과다 이러는데
문과도 과가 중요함
다만 문과는 복전 난이도가 이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낮음
복수전공을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매 학기 4~5전공은 듣는데,
공대 4~5전공이 문과 7전공 로드를 때려 눕히는 수준이라 공대 아무 과나 가서 복수전공을 하는 게 인생 난이도를 많이 높임
그리고 문과는 로스쿨이나 각종 전문직이라 불리는 자격 시험들, 고시라는 길이 있지만 이과는 그런 게 사실상 없음
문과나 이과나 전공이 뭐냐에 따라서 취업할 수 있는 문이 정해지고 그 문 뒤에 있는 것들의 질 또는 문의 크기가 달라짐
그냥 문과 전문직이나 금융권, MBB 같은 탑티어가 학벌을 보니까 간판이 중요하단 말이 생긴 거지 문과도 과 많이 중요함
글고 어차피 저런 직종에서 간판 중요하다고 하는 것도 서성한 -> 연고 -> 서울대 이렇게 넘어갈 때나 의미가 아주 크지 내려갈수록 한 급간은 그닥 차이도 없음
애초에 저긴 SKY 아니면 안 뽑음
그럼 이과는 과가 더욱 중요하겠네요
근데 문과는 상경 비상경 차이가 큰거지
비상경끼리는 거기서 거기아닌가요? 그리고 mbb같은 탑티어는 진짜 극소수만 가는걸로아는데
어차피 안 하고 싶은 거 하면 비슷하죠
안 하고 싶은거 한다는게?? 먼말이져
뜻이 있어서 비상경 가는 게 아니면 어차피 과 차이가 아니고 다 똑같다는 말
아 감사합니다
문과: s/ky까지는 대학, 그 아래는 학과
이과: 학과, 서울대는 예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