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문이 연경보다 일반 기업 취업에서도 유리한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622325
로씨행은 설인문이 유리한건 알고 있는데, 일반 금융권이나 대기업취업도 설인문이 유리한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왤케ㅈ같이못하지 0 0
ㄹㅇ
-
60씨 유튜브 정주행하는데 0 0
와 진짜 쾌남이시네 ㄷㄷ
-
동사러들 아니더라도 젤 재밋는 나라 ㅇㄷ인지 투표 ㄱㄱ 본인은 중국사임
-
요즘 재수생들 특징 및 필독 1 0
독재 다니는데 요즘 공용공간에서 공부할 때 훌쩍거리거나 코 푸는애들이 엄청 많음.....
-
내일이씨파라고하더라구요? 0 0
보시는분들홧팅
-
퇴근마렵다 ㅇ 0 0
ㄹㅇ
-
나도 금테 얼마 안 남음 0 0
258명밖에 안 남음
-
조정식 커리 관련ㅜㅜㅜㅜ 0 0
처음 중간 건너뛰고 확실해부터 들어도 이해하는 데에 무리가 없을까요?? 한 번도...
-
54.5% 4 1
과연 그의 운명은,, 6월 28일 일요일 32강 여부 최종확정
-
뉴비 무물보 받음 4 1
뉴비라고 소외시키기 ㄴㄴ
-
나도 곧 금테내 4 1
확실히 6모 끝나니까 정체기에서 탈출한듯 함...
-
얘들때문이에요,,,, 약속했죠,,, 전문가가 되어 돌아오기로… (왼쪽이 도토리,...
-
이감 3-3 0 1
다른것도 좀 엄인데 화작 38번 논리가 잔짜 개ㅂㅅ같네
-
국어황분들 질문드립니다 1 0
국어황분들 실모 치시면 난이도에 따라 점수등락이 있으신가요? 6모쯤부터 깨달은점이...
-
코즈의 정리 실천은 설평 1 1
출튀할 사람과 카드 대신 찍어줄 사람이 서로 거래를 통해 각자 이익을 얻고 사회적...
-
정시공부하고십음
-
수학 수특 풀어도 될까요? 0 0
큰일났습니다. 노베 재수생입니다. 4월까지 수1,수2 개념 쎈 어삼쉬사 기출 끝내고...
-
뉴비가 27명 0 1
-
젠장 기저스 바제스 대체 이 공도는 뭐어냐~~~? 2 1
자꾸 내 머리가 달아오르고 있잖나~~~~~~~~
-
뉴비 인사드립니다 8 0
안녕하세요
-
드릴이해원엔티켓설맞이지인선 리뷰 7 10
세상의 모든 N제를 리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앞으로 어떤 N제를 더...
-
맞팔구!!!!!! 7 2
맞팔해요우히히
-
소신발언) 출석점수를 빼야한다 6 0
강의력이 좋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듣고 강의력이 안좋으니깐 출석을 안하는건데 출석으로...
-
닉변완 4 1
ㅇㅇ 니지카가 너무 좋음
-
내신몇번으로찍을까 1 0
-
지치는구나 흐아아 11 3
후.. 뭘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여러 취미를 병행하는 게 낫겠죠?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토토 한번도안해봤는데 불법이니까 토토얘기하면 여기서 ㅈㄴ 매장당할까봐...
-
어린 사슴은 영어로, 8 1
아이디어
-
찜질방 다녀올까 5 0
아직도 분노가 안 풀리네
-
슬슬 과외를 구해볼까 6 0
잘만 구상하면 자동사냥 가능할거같은데
-
헤헤 기분조타 15 3
남들 다 못맞춘거 나 혼자 다 맞췃어!!
-
설첨융 4 0
-
대전여행가야지 18 1
성심당 레츠고 ktx랑 숙소 예약 완료
-
이감 시즌5 0 0
이거 비싼편인가요.. 이거랑 다상다독중에 뭐 더 추천하시나여
-
진짜모르갯어서구런데 8 1
오르비는 시스템?? 이라하나 그개 뭐애요 프로필옆에 숫자나 뭐 센츞ㅍ?? 그리고...
-
뭐가 더 나은 거 같음?
-
별 거 아니군 오늘 밤부터 한다
-
지나치는 바람에도 3 0
목이메어와아아
-
이상한사고방식을가진사람이정말많구나 13 5
프로필들어가면어지럽네
-
슈냥님의 은혜로 이번주부터 시작..
-
설맞이 푸러본사람 들어와보기 14 2
책 초반부에 기입된 권장 풀이 시간에 관해서 어떻게 생각하심뇨이적절하다든지...
-
돈이 쭉쭉나간다 1 0
투과목 하느라 서프 전대실모 더프 다쳐야되고 이게 맞나
-
설농 3 1
설농이라고 부르면 뭔가 없어보이는데 서울대 스마트시스템과학과 서울대 응용생물화학부...
-
독학 편입 수험생인데 7월 MDEET 모의고사 가볼까 해요. 0 0
학원 안 다니고 혼자서 집이랑 스카에서만 기출 푸니까 시험장 긴장감이 일도 안...
-
꼭 보고 가야할 기출 2 0
여러분, 참 듣기 좋죠?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던 국악과는 조금 다르지 않나요?...
-
GEN 정벽 4 2
-
인스타에 레전드 존예녀 뜨는데 7 0
팔로우는 뭔가 좀 그럼
-
설대 농대는 왜가는거임?? 10 2
악의적인 그런거 전혀없고 ㄹㅇ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봄 전공살려서 농사지을려고...
-
재수생 열품타 몇타치. 10 0
나보다 적게한 사람 있으면 ㅇㅈ함
설인문가서 경영 복전 하면 될듯
일단 금융권은 맞음 ㅇㅇ
취업은 아니요
서울대 인문대 출신이 CPA 합격은 물론 준비 자체가 매우 힘들고요, 행시도 엘리트인 재경직에는 거의 없습니다. 일반행정에는 인문대 출신들이 많이 도전하지만 연세대나 고려대에 비해 크게 나을 것도 없어요. 재경에는 서울대 경제학과가 많은거고 일반행정은 서울대 인문대보다 고대가 더 많습니다.
서울대 인문이 cpa준비가 어렵다는 이야기는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설마 학점 이수 때문에 그러시는건 아니죠?
Cpa할거면 서울대가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합격하고 나서 취업 가능성, 비감을 비롯해 선호 직렬 입사 가능성, 빅펌에서 파트너 달 가능성 등등에서 차이가 현격하게 납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 비상경이라 하여 입사에 불리한 점은 전무합니다. 실제로 이번에 너무 많이 뽑아서 연고대에서도 미지정(취업 실패) 수십명 이상 났는데, 서울대는 전공불문 나이불문 단 한명도 미지정 없었습니다.
서울대 출신 CPA 합격자 중에서 인문대 출신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연고대 상경계 출신과 비교하면 매우 적다는 측면에서 말씀드린 것입니다.
아니... 준비를 많이 안해서 그렇지 준비 과정에서 인문대라고 불리한게 없고, 붙고 나서는 연고대 경영보다 훨씬 유리한건 사실인데 무슨 근거로 합격자 숫자가 적다는 이유로 연고대 상경보다 불리하다고 말씀하시는건지ㅋㅋㅋ
로스쿨도 설로 150명 중 서웉대 학부 티오가 100명이고 이것 가지고 서울대 경영, 겅제. 사과대, 공대 등과 서울대
인문대생들은 경쟁해야 합니다. 나머지 50명은 연고대 출신들이 경쟁하고요. 연로는 연대 출신들이, 고로는 고대 출신들이 절대 유리하지요.
요즘 보면 로스쿨 합격자 숫자 최대 학부가 고대입니다. 서울대 인문대가 그리 유리할게 없다는 뜻입니다.
로스쿨 진로에 있어서 서울대가 연고대에 유리할게 없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보네요. 우선 설로 입시에서 인문대가 여타 전공에 비해 불리한 점이 없고, 소수 전공의 경우 잘 활용하면 오히려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입시에서 인문대 모과의 경우 8명 졸업자 중 3명이 설로에 합격했습니다.
연고로 입시에서 연대학부나 고대학부가 서울대 학부에 비해 유리한 점 역시 없습니다. 서울대면 연고로에서도 자교 학부에 비해 불리한 점이 전무합니다.
그리고 스카이로스쿨 제외 모든 학교에서 서울대가 연고대보다 큰 차이로 유리해요. 가령 이번에 성로에서 연고대 출신들 합격 확실시되는 고정량자들도 대거 학살한 반면에, 서울대생들은 오히려 끌올했습니다. 중앙대도 연대 출신들 별로 안좋아해요.
2024년의 경우를 보면 서울대 로스쿨 150명 중에서 인문학 전공자는 단 15명이었습니다. 대부분은 서울대 학부 출신이겠지만 1~2명은 타대 출신일 수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최대 15명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로분야에 따라 서울대 전체와 서울대 인문대는 구별해서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로스쿨에 대해 알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제가 설로생인데 서울대 로스쿨 합격권 정량을 가진 사람 중에 인문대 출신이 적어서 그렇지, 인문대 지원자가 경영이나 사회대 지원자에 비해 불리한게 절대 없습니다. 설로 입시는 서울대/비서울대로 나뉘지 전공에 따라 유불리가 없어요. 오히려 인문대 소수과의 경우 다양성 때문에 유리하게 평가 받을 여지가 있습니다.
제가 인문대 출신들을 낮게 보고자 하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학문의 기초분야 인데요. 다만, 여기 입시생들이 서울대만 나오면 과를 불문하고 어느 분야로 진출하던 타대에 비해 유리하다고 하는 글들이 있는데 이는 현실과 다르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은 것입니다.
말씀하신 로스쿨, cpa 모두 서울대 인문대 출신이 연고대 경영보다 유리한게 맞는데요..? 제가 하나하나 다 설명을 드렸는데 잘못된 이야기를 하고 계셔서 드린 말씀입니다.
단적으로 이야기 해서 같은 정량이라고 할 때 공정거래로 자소서 쓴 서울대 경영보다 다양성 때문에 서울대 고미사학과 출신이 더 유리하게 평가 받을 여지가 있습니다.
종합하자면, 설로에 인문대 출신이 적은건 합격권 정량을 가진 사람 중에 인문대 지원자가 적을 뿐인거지, 합격권 정량을 받았을 때 인문대가 불리한 점은 조금도 없습니다. 오히려 유리하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이건 인문대 뿐 아니라 사회대나 자연대 소수과에도 적용됩니다.
그리고 같은 로스쿨이라도 서울대 인문대 vs 연고대 상경 하면 전자가 취직에서 훨씬 유리해요. 같은 설로에서도 서울대 학부와 비서울대 학부 사이에 컨펌 난이도 차이가 있습니다. 결국 거의 전원 컨펌 되기는 하지만, 서울대 학부 출신이 보다 좋은 펌에 컨펌되기 용이합니다. 연고로도 마찬가지에요. 로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 같은데 무슨 근거로 말씀하시는건지 의문이네요 ㅋㅋㅋ
또 로스쿨 입학 이후에도 취업 면에서 서울대 인문대 출신이 연경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제가 설로 출신인데 같은 설로여도 서울대 학부랑 비서울대랑 취업 난이도 차이나고 연고로에서도 서울대 학부가 유리합니다. 대형펌 아니어도 마찬가지구요.
고대 출신이 서울대보다 로스쿨 전체에서 합격자가 많은건 지방대에 갈수록 서울대 지원자가 엄청 줄어들어서 그렇습니다. 합격자 분포를 보고 오세요.
서울대를 나오연 학과가 상경이 아니어도 취업은 다 할겁니다. 그러나 취업의 질을 고려하면 우선 한국은행, 수출입은행, 산업은행, 금융감독원 같은 일류 금융공기업, 투자은행, 증권회사들 이런 곳들에 서울대 인문대 출신들은 취업이 거의 어렵습니다. 일반대기업도 재무, 회계 부서같은 문과출신들이 진출하는 핵심부서들은 상경계 출신들을 배치하고요.
이곳의 수험생들을 보면 너무 현실을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금공에 설인문이 취업이 어렵다는 소리는 처음들어보네요.. 혹시 금공 채용 프로세스는 어떤지 알고 하시는 말씀이신가요?
말씀하신 ib나 pe, 혹은 컨설팅에서도 서울대 인문이 연경보다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가령 이런 곳은 서울대 특정 학회 출신들 위주로 뽑는 곳도 있어요.
(제 주변 기준이면 콜라님 의견이 90%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