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공부 조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212222
안녕하세요. 동생때문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일단 저는 8학군 자사고 출신으로 고3때는 시대 단과 다니면서 수학 공부했고 수능 수학은 24수학 88점(1) 25수학 100점(1)인 사람입니다.
동생은 서울 일반고 예비 고3으로 내신 수학은 다 1등급이고, 본인이 고3 올라가는 겨울 방학에 혼자 시발점이랑 뉴런 들으면서 수학 공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동생이 수학 문제 푸는 걸 보면 응용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작수 15/22의 경우 삼차함수의 개형/근의 개수로 케이스 분류함으로써 문제 풀이 시작 등의 당연한 논리?를 전개 못합니다)
본인은 자기가 개념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생각을 하는지 시발점만 3회독째 하겠다는데, 제가 봤을 때는 단순히 개념을 모른다기 보다는 문제 푸는 경험이 너무 부족해서 이런 사태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히 인강 보고 기출 분석을 한다고 해결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저랑 상황이 너무 달라서 함부로 조언하기 조심스러운 상황이라 오르비 분들께 의견 여쭙고자합니다.
1. 이런 상황의 수학 실력을 가진 사람이 독학을 할 경우에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만약 시발점/뉴런으로 진도를 나간다고 했을 때, 인강 워크북에 고난도 문제를 연습할 문항이 너무 부족한데 어떤 참고서?를 추가로 공부하면 좋을까요?
->저는 본인 공부+시대 단과 하나 껴서 수업에서 머리 깨지면서 수학 공부하는 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있습니다..
->제 동생 문과인데 만약 시대 단과 듣는다면 어떤 쌤이 좋으실까요..? (저는 김현우쌤 최지욱쌤 듣고 너무 만족했습니다만 두분 다 미적하셔서..)
2.기출 분석의 경우, 동생이 아직 문제를 제대로 파헤칠 실력이 못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 0 0
-
근데 기하 쉽다면서.. 2 0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
6모 이후 재종 0 0
지금 독재중이고 이번 6모 국수영탐탐 기중 3~4 3 3 3 4 인데...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1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1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ㅇㅈ 2 1
감사합니다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5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강의 들어보셨으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7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5 0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9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3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
왜 자꾸 전화해 4 1
난 할말없고 귀찮다구 이제
-
섹스 ㅋㅋ 7 1
사람ㅇㅈ
-
오르비 분들 넘 착하고 귀여워 5 1
고앵이같아요
-
거기서 수업하시던 쌤한테서 수업 들을 때 비교군으로 말씀하신 경우가 좀 있는데...
-
이거이거 물2런을 해야 하나 4 1
물1생1=>물1지1=>물1생2=>????
-
먼저 맞춘 사람 2000덕!
-
사실 개못생겼다고 말하고싶어요 기분이 좋을것 같아요...
-
아메짱도 똥을 쌈? 11 2
궁금
-
머가 더 어렵다봄?
-
수특 길삼봉뎐 비연계 파트 1 1
개인적으로 이부분 재밌는듯
-
선관위 "용지 추가 송부 투표소 140곳…26곳 투표 중단 후 재개" 4 2
추가 송부용지 사용 투표소는 91곳…진상규명위원회 10일 출범 위철환 상임위원,...
-
제자 1명 기하런시킴 5 1
이제부터 기하응시자 10133명에서 10134명임 확통 26 27 28 29 30...
-
6/8 학습 기록 2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9시간 55분 56초 국어: 독서 유신T 21주차...
-
190630 맞췄다 7 1
ㄹㅇ이번수능미적할까
-
평가원이 2606이후부터 7 2
의도적으로 미적 난도 낮추는듯 표점차 맞추기위해서겠지 아마
-
아캅스정신 1 0
으로간다
-
기하 누가 봐도 개꿀 아님? 6 2
-
오르비 ㄹㅇ 좌파밭 다됬네 7 1
제목으로어그로끌기2일차 지금 야식먹을까말까
-
똥 어질 11 1
헤에엥ㅇ
-
270622랑 비슷한 기출문제 2 1
20수능 나형 21번 21수능 21번 얘네 둘에서 수열 시작점 두 개로 쪼개서 유형 발전시킨듯
-
20260608 13 1
집에왔는데왜집가고싶지
-
실모는 제외하고 n제 계획만 세운거에요. 국어 김상훈 GRIT(독서,문학,언매)...
쓰읍 조심스럽게 조언해드리자면 뉴런들으면 바로 해결될거같습니다.. 뉴런풀때 예제가 생각보다 문제풀이 방향이 많기 때문에 미리한번 풀어보면 함수적 논리 같은 것들을 기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최지욱 강추합니다 어려운데 실력이늘수밖에 없어요
저도 웬만하면 동생 최지욱쌤 들으라고 하고 싶은데 미적을 안 해서… 그래도 괜탆을까요..??
미적을 안해봤으면 진짜 힘들텐데... 쌤이 수학의 명작 무료로 수강생들한테 주셔서 수학에 올인한다고 생각하고 들어야할거에요
그렇군요..!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