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1 근본 공부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056476
당해 수능이 물이든 불이든 무조건 개념 1순위.
그냥 수특이든 인강교재든 헐을 정도로 봐야함. 그걸 매일 20-30분 투자하면 준킬러급 문제까지는 편안하게 느껴짐.
그리고 한두개 킬러문제를 개념이 탄탄하게 잡혀야 시간 안에 풀 수 있음.
실모 벅벅은 3주 전부터 해도 충분.(경험담)
양치기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음. 양치기만으로 해결된다는 무책임한 말들이 문제임.
앞으로 극상위권을 제외한 중상위권 이과생들의 사탐런 비율이 늘어날 거라 예상하는 추세고. 남은 극~최상위권 이과생 변별을 위해서 평가원은 과탐 난도를 지금보다 더 올릴거임.
이때 이제 막 걸음마 뗀 수험생들이 무지성 n제 실모 커리를 미친듯이 쫓을거고 개념서는 외면받겠지. 그래서 정작 수능 당일날에 특히 지구1이 점수 변동이 큰거임. 그런애들 평가원이 변별되게 문제를 내니까.
*두서없는 국어 2등급의 글 한줄 요약*
지구 1등급을 받기 위한 핵심은 개념을 머릿속에 완벽히 넣는것.
(어느 정도 수준까지 해야하냐고 물어본다면 각 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이 깔끔하게 정리된 수준으로. 그리고 그 개념들이 입밖으로 자동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이것은 실모 벅벅 기간에도 틈틈히 챙겨두어야함.
(반박시 님 말이 맞음. 나보다 날고 기는 사람 많은 거 알기 때문에.)
*오해금지*
문제는 당연히 많이 풀어야 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0 0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1 0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4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7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전과자가 될거임 1 0
각오해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7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7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오르비는 2 1
힐링되는 곳이어야 해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내가 수학을 왜 못하는지 깨달은게 10 1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20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9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3 1
하지말라니깐
-
생윤 26수능 13번 같은 건 어떻게 푸는 거예요? 1 0
제가 이제 생윤 공부 해볼려는데 ㄴ, ㄷ, ㄹ 가 수특에 없더라구요... 인강...
-
시발 3 0
과외는 내 천성이 아닌가보오
-
중대 문과 33311 2 2
화확생사 다 높은 3, 1이라는 가정하에 문과 합격 가능한가요 친구 목표라는디
-
꽝꽝 얼려둔 콜라를 1 1
두시간 정도 실온에 두면 살얼음 둥둥 떠다니는 콜라가 되는데 진짜 맛있음
-
스엑오늘상장임? 6 0
팝콘뜯어야겠다
-
수능은 진짜 혼자 해야할 듯 4 1
애들이랑 밥 먹고 그러면 시간 손실 엄청남
-
오토바이 개시끄럽네 4 2
더운데 오토바이 소리 때문에 창문 못열고 잘 듯 ㅠ
-
고지자기 하면 생각나는 게 5 1
은근 자꾸 발음이 고자지기로 꼬여서 조교한테 질문할 때 한 두 번인가 튀어나와서 ㅈㄴ 부끄러웠음
-
이번주동안 주식,코인으로 좀 많이 잃었다옹... 12 1
2달치 생활비가 공중분해당했다옹... 울거같다옹
-
인천 재활용센터서 사람 다리 발견…“어린 학생 가능성” 1 1
인천에서 시신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
-
고지자기 회전 문제 질문 5 0
고지자기 극 문제 입니다. 예전에 푼 기억이 있어서 회전을 이용해서 맞혔는데,...
-
연세대 에타 난리났다 5 1
친구가 한 번 보라 해서 드가봤는데 대학 입장과 다른 시국선언을 두 명의 개인이...
-
매월승리 순서 0 0
매월승리 4호 3주차 하고 있는데 빅리그 학습 계획표 따라 가고 싶어서요 kbs는...
-
대해린 아는사람 4 1
우흥
-
대구 지역 선관위 사무실서 골프 연습?…“엄중 조사” 1 1
[앵커] 선관위의 총체적 부실에 대한 조롱과 풍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대구의 한...
반응 궁금해서 그런데 참고됐으면 좋아요 눌러주세여
눌렀어여 이런 글 써주시는 거 좋아요!
ㅠㅠ감사해요
공감..매일 2~30분씩 개념 필기노트 정독해서 3회독한게 정말 큰 도움 된것같아요오..
캬 공감해주셔서 고마워요ㅛ
ㅇㅈ이요.. 수능 1인데 8월까지 오지훈 개념만 봄...ㅎㅅㅎ
ㅇㅈㅇㅈ 1등급 축하드림니다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