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면접 MMI 분석] 을지대 의대 면접 - 상황 면접에서 돋보일 수 있는 답변 원칙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378644
안녕하세요, 의대 MMI 면접 전문 의대합격 LTP 입니다.
오늘은 을지대 의대 면접 기출문제 분석과 준비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을지대 의대는 매년 면접 전 날 합격자를 공개하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준비할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기출문제와 면접 합격을 꿰뚫는 모범답안 전략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대비 자료 링크:
♠️ 을지대 의대 면접 기출문제 해설 & 예상문제 (클릭)
을지대 의대 면접 요강
을지대 의예과는 지역균형 전형과 지역의료인재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지역균형 전형과 지역의료인재 전형 모두 학생부 (교과) 95%와 인성면접 5% 반영비율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면접 전형이 있는 의과대학 중에서 면접 반영 비율이 낮기도 하고, 교과 전형인 만큼 높은 내신 성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 의과대학 지원자들은 모두 높은 내신 성적을 가지고 있고, 지원자 간 차이가 근소하기 때문에 면접 점수로 당락이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기출문제 분석
을지대학교 의대 면접 문제는 의료 이슈보다 일상 생활 속의 짧은 상황 제시를 통해 학생의 평소 인성, 대처 능력 등을 확인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지는 상황 제시문이 짧은 만큼 비교적 간단하다고 느끼는 학생도 있을 테지만,
짧은 길이의 제시문으로 '딜레마' 상황을 설명하고, 많은 정보를 주지 않기 때문에 답변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어디까지 이야기해야할지 감을 잡지 못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의료 이슈에 관한 문제, 긴 제시문 면접 문제라면 글을 정확히 판단하고, 논리적인 내 답을 제시하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 면접은 그렇지 않습니다.
딱딱하고 논리적인 답변을 조금은 말랑말랑하고, 감성적인, 나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답변이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모범답안
그렇다면 상황 면접에 적합한 답변은 무엇일까요?
인성 상황 면접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딱 한가지 원칙만 지키면 됩니다.
“선입견을 가지지 말고, 실제로 그 상황에 있다고 생각하고 답하는 것” 입니다.
작년 기출 문제를 예시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시문에서는 조별과제에 성실하게 참여하지 않는 조원, 그러한 조원을 빼고 진행하자고 하는 다른 조원들에 대한 상황을 짤막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답변을 하는 것이 맞을까요?
이러한 문제를 보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두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라는 말로 이해합니다.
“아쉽지만 조원을 빼고 진행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다” 와 “그래도 조원을 어떻게든 설득해서 데리고 간다” 중에서 말입니다. 여기서는 많은 지원자들이 후자의 답변을 선택하고, 이에 대해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답변으로는 부족합니다. 본인이 실제로 이 상황에 있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 것 같나요?
제시문 속 조원들이 정말 다 내 친구들이고, 내 친한 친구 한 명이 열심히 하지 않는다면, 그 친구를 뺄지 안 뺄지 고민하기 전에, 진심을 담은 대화를 하지 않았을까요?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닌지 물어보지 않을까요?
이러한 점들에 대한 복합적인 고민과 그에 따른 내 행동이 담겨진 답변은 확실히 깊이가 다릅니다.
현실의 모든 상황의 선택지는 2가지가 아니라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면접으로 문제가 나오면 학생들은 둘 중 하나를 정답으로 골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답을 고른다는 생각에서 벗어나고, 진짜 내가 그 상황에 있다고 몰입하며 답변할 때 답변의 퀄리티가 확연히 달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더하여 위의 두 선택지 중에서 옳은 답변은 당연히 “설득해서 데리고 간다”일까요?
만일 관심사가 달라 친구가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이라면, 때에 따라 더 관심이 가는 주제를 가진 팀에 합류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진정으로 친구를 위하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대비
을지대 의대 면접은 짧은 딜레마 상황을 통해 차별화된 답변을 보여줘야 하는 면접입니다.
단기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자료를 보는 것보다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는 핵심 자료를 통해 감을 잡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을지대 의대 면접 대비 자료나 직전 특강이 필요하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 있으면 언제든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주세요.
면접 화이팅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거 진짜에요...?
-
https://wais-iv-symbol-search-f568d4.netlify.ap...
-
암산테스트 2
유행인것 같아서 동참해봄
-
크아아악
-
근데 진짜 김기원쌤 표점100점이 합격컷이에요.?.?.??? 1
올해는 꾸준히 다녀봐야되나….
-
하법조인되고싶음 0
수학 못해서 펑펑 울었어
-
대통령 권한대행 3순위인 이xx 장관님하고 카톡 친구임
-
넵
-
김민경t 입성할때까지 숨 참는다
-
경고했다
-
음..하하
-
암산속도테스트 7
저능아라울엇어
-
엄마한테 혼남 7
ㅅㅂ 욕나오네 이러면서 돈이 땅파면 나오는줄아냐고 ㅈㄴ무서웠음 양념감자 9400원...
-
개념/기출 최여름T BLZA 개념편 판서 수업으로 진행되고 사담 없는 100%...
-
80점대? 2
ㅈ까 ㅅ발
-
도움이 많이 됨?
-
새삼 13
23점으로 수능을 봐온 나 자신이 대단해지네 어떤 싸움을 해온거냐..
-
아니 다들 왤케 잘해...
-
암살테스트 꿀팁 1
-
카톡기록ㅇㅈ 29
나 서*주씨 아님 저사람때문에 ㅅㅂ 자꾸 광주산업공단에서 문자옴
-
엉엉 그랫다면 연대캠퍼스를 네발로기어다닐텐데
-
60대 70대분들에 비할건 못되지만;; 어렸을때 눈높이 양치기 조지게 때린게 엄청...
-
1트해보고 6x개많길래 그냥 벽느껴서 접엇는제 무슨 계산기들이 ㅅㅂㅅㅂㅅㅂ
-
1. 물1 ㄹㅇ 국밥과목임 열수철 같은 븅딱같은 유형만 안나오면 점수변동폭이 적어서...
-
재수를 생각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조금 부족했던 수학이 가장 먼저 떠올라 물어봐용 작년...
-
암산테스트 2트 12
헤헤
-
문제가 1트땐 어렵게나왔는데 2트땐 쉽게나와서 좀빨리빨리 넘어감
-
ㄹㅇ임
-
난 죽어도 암산테스트 70점대는 못나옴
-
표점 100점이 대략 고연대 높공 합격선 믿기진 않지만 내가 고연대 자연대 둘 중...
-
보법이 달라
-
70대는 머임 나는확실히 범부야..응..
-
분명 댓글 달렸고 알림도 왔는데 들어가보면 댓이 없음 댓삭된것도 아닌데 왜이러나요
-
암산 첫트 34인데 13
숫자를 왤케 어렵게 줌요...
-
대형과는 새터,ot 나눠서 간다던데 진찐임?
-
다 본가 내려갓나봄
-
ㅈㄱㄴ
-
역시ㅋㅋ
-
언매미적쌍사 하신분 한양의 진학사 1등이다가 과탐 가산점때문에 나락 갔다고 들었던거...
-
몸 ㅈㄴ좋아져서 나옴(벌크업)
-
암산테스트 1트 11
-
아이디가기억안나 2
Hmmm
-
한뱃 달지도 2
안붙을거같아서 분석도 안했는데 보니까 30~40%정도 희망은 있는거가틈
-
마지막 2
나 미적 생1 화2 어케했니
-
소희 누나,, 0
명반 하나 나올 삘이니 숨참으러감,,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