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성공했습니다. (일단 카대초합)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27432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일요일은 재충전 해야지 0 0
일평균 10시간 일주일 유지하는것도 개빡세네
-
핫식스 마셔서 잠 안옴 2 0
그래서 늦게자면 일어나서 또 핫식스 마셔야함
괴수...
정말축하드리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논술갓
와아 괴수분들이 다 수시로빠져주네 ㄳㄳ
혹시 노대 아니죠?
노대가 뭔가요?
노량진대성이요 ㅋㅋ
아 아니에요 ㅋㅋ 전 하이퍼 다녔어요
영어 구체적 공부법 알 수 있을까요? 작년 쉬운 영어 70에서 올수능 원점수 100이면 상당히 많은 실력 상승이 있었던거 같은데...
저는 영어 연계율이 높다고 해서 처음에는 정말 ebs만 열심히 봤어요. 그 쉽다는 ebs도 처음에는 엄청 틀렸는데 그래도 계속 그 지문들을 완벽히 알때까지 계속 봤어요. ebs를 많이 보다보니 영어문장이 눈에 익기 시작하더라고요. 그 다음부터는 재종반 선생님들의 커리큘럼대로 따라가니 실력이 늘었습니다.
타과목들도 포함해서 다른 인강 도움없이 재종수업에만 충실하셨나요?
수학이나 과학은 정말 재종수업에만 충실했고요. 국어나 영어는 모자르다 생각해서 주말엔 현강이나 인강을 들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남은 수시도 다 붙으시기를 ㅎㅎ
넵넵 더 자세히 궁금하시면 또 답장해드리겠습니다 ^^
그냥 머리가 넘사인듯
감사합니다. ㅎㅎ
영어..100... 국어수학어떻게공부했는지 여쭤봐도되나요?
국어는 기출분석을 정말 열심히 했어요. 처음에는 기출에서 좋은 문제들만 뽑아서 나오는 학원교재나 시중에 있는 것들을 사서 풀면서 익혔어요. 정말 마지막 2주정도에는 수능 최근 2년치랑 올해 나온 69평 국어만 계속 보다보니 평가원에 익숙해져서 잘봤다고 생각합니다.
논술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전 논술이 수능 수학과 크게 차이 없다고 생각해서 수능 수학에 더 집중했어요. 그리고 논술은 다른 학원을 다니기보단 재종반에서 수업해주시는 그런 강의만 듣고 그 문제들을 완벽히 푸는데에 집중했어요
제가 예비번호 받았는데 연의,성의,울의 쓰셨나요?
전 연의 성의는 썼고 울의는 안썼어요.
연의 성의 붙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ㅠㅠ
넵ㅋㅋ 감사합니다
혹시 현역때 성적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사연이 있어서 이번이 사실 첫 수능이었네요
논술공부따로하신건가요? 대단하시네요..ㄷㄷ 혹시 작년수능등급 여쭤봐도되나요?
아뇨 논술공부는 따로 한건 없고 학원에서 시켜주는 대로만 했습니다. 작년 수능 등급은 사연이 있어서 없어요.
답안은 어느정도 작성하셨나요??
음 수학은 제 기억으로는 2-(1)에서 좀 많이 헤맸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인문논술은 정말 제 생각대로 써서 꽉 채워서 그냥 제 생각만 주저리 썼네요.
영어 구체적 방법 부탁드려요.. ebs를 어떻게하셨는지나 ebs외에 뭘하셨는지..!!!
ebs를 어떻게 했냐면 일단 처음에는 풀어요. 제 실력이 딸리니 정말 많이 틀렸는데 일단 틀린걸 고칩니다. 그 다음에는 그 지문마다 한 문장씩 끊어서 해석이 되나 안되나, 문장의 구조가 이해가 되나, 안되나를 따지면서 읽었어요. 그렇게 다 조각조각내서 한다음에는 연계문제같은 걸 많이 풀었어요. 그리고 재종반에서 선생님께서 ebs정리해주시는 수업 열심히 듣고요. 연계문제를 많이 푸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연계문제를 푸는건 모르거나 찝찝한 문장이 있는가를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외지문의 경우는 그냥 선생님들이 주시는걸 받아서 풀었어요. 근데 나중에 알고보니 옜날 수능 기출이나 평가원기출? 아니면 교육청기출 같은 문제더라고요. 그런걸 다운받아서 푸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ㅠㅠㅠ!!!
단어 암기나 구문암기같은건 따로 안하셨나요?? 이시점에 영어 뭘해야좋을지모르겠네요ㅠ
단어 암기는 필수죠!! 단어는 계속 꾸준히 외워주셔야 되요. 과장하자면 수능 전날? 어쨌든 단어는 수능필수단어만큼은 꾸준히 외워주셔야 되고요. 구문은 암기보다는 이제 눈에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영어가 언어라고 생각하고 결국 의사소통을 위함이라고 생각하니까 좀 마음편하게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지금은 ebs가 나오기 전이니까 구문강의 같은거 들으시면 ebs하는데 편하게 하실 거에요. 또 말하지만 단어는 계속 하셔야됩니다!
아 넵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축하드리고 부럽ㅜ 수학 관련해서 쪽지로 질문 몇개만 드려도 될까요?
네 질문하세요
수능을 안보셨다하면 작년 6,9평 등 모의고사 성적은 어떠셨나요? 수학이랑 물리관련 질문 쪽지로 드려도 될까요?
작년은 비밀입니다!! ㅋㅋ. 수학이나 물리 질문은 쪽지로 하시면 다 답장해드리겠습니다
작년 수능 올해 수능 화2 둘다 33인데 이제 미련없이 버려아겠죠???
제가 만약 내년에도 수능을 본다면 화2는 미련없이 버리겠어요. 정말 화2는 이제 정떨어지네요
하이퍼나 강대중 어디가 좋을까요? 하이퍼 강사진이 별로라는 말들이 많던데..
전 강대는 안다녀봐서 비교는 못해드리지만 하이퍼다니면서 강사진이 별로라고는 생각못했어요. 선생님들이 다들 친절하셔서 질문할 기회도 많고요. 전 일단 하이퍼 다니시면 선생님들 수준에 실망할 일은 없을 거라고 장담할 수 있네요
죄송하지만 하이퍼에서 높은 반이셨나요 ㅠㅠ 몇반이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하이퍼는 높은 반 낮은 반으로 안나누고 과탐별로 나눠요. 저는 물리1이라서 물리반이었어요
하이퍼 1년에 얼마정도 드나요? ㅜㅜ
한달 105만원일껄요? 그리고 책값은 기억이 안나네요
의대논술은 어떤가요? 의대논술말고 그냥 논술 준비했었는데
난이도 차이가 얼마나 심한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학성적이 어느 정도 되어야 의대논술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수능평가원모의 고정 100정도 되어야겠지요? 실례가 아니라면 수학 성적도 궁금하네요
고생많으셨어요 좋은결과 축하드립니다. 물론 연대도 ㅎㅎ
웬만한 학교는 같은 내용을 가지고 논술을 본껄요? 다만 이제 컷이 조금 높을 뿐입니다. 저는 수학은 항상 100이었습니다.
그런가요 ㅋㅋ 항상 100...
그냥 정시로 도전해봐야겠어요
논술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국어는 재종반 수업꺼를 활용하셔서 학습하신건가요? 아님 그 외에 인강같은것도 병행하신건가요? 구체적으로 기출분석 어떻게 하셨는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재종반꺼도 이용했고 마닳도 샀습미다. 그리고 마지막엔 제가 직접 평가원기출을 뽑아서 계속 봤구요.
내신은 높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