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공부하면서 느낀 건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130392
2년동안 수능 2번 보면서 화작 언매 미적 기하 사탐 과탐 수리논술까지 해보고 느낀 건데
뭔가를 골라야 할 때 사람들이 하는 말 보면 대충 꿀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거 같음
부족한 저의 식견으로 쓰는 개인적인 감상이니까 틀릴 수 있습니다
1) 아 우리도 나름대로 힘들다구요!! <--- 진짜 역대급 개꿀임
ex) 확통, 사탐런 등
2) 이게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줄 알아? 존나 빡세다<-- 그냥 좀 성실하고 기본 실력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한 수준
ex) 미적분 <-- 진짜 무슨 기하에서 미적한다니까 주위에서 미적 고른 애들이 겁 많이 줬는데 정작 해보니까 그냥 공통 수학 연장선 수준이였음 어렵긴 한데 표점 생각하면 납득 가는 수준
수리논술 <-- 이것도 수논 했던 애들이 겁 많이 줬는데 그냥 수학 기본실력 따라가는 거지 막 수리논술이 빡센 건 아닌 듯 다시 생각해보면 이거 어렵다는 애들은 대체로 수능 수학도 못 봤음
3) 와 여기 진짜 꿀이라니까요? 꼭 오세요~ <--- 시발 가면 개좆된다 절대 가면 안됌
ex) 기하<-- 진짜 안 하는 이유가 있음, 기하 꿀이라는 소리에 넘어갈 것 같으신 분들은 사탐런 사태 봐보셈
좀 꿀인 것 같으면 이과생들이 사탐도 골라버리는 게 입시판임 기하 아무도 안 하는 건 다 이유가 있음
언매 <--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긴 하겠고 내가 문법 못하는 걸 수도 있지만 난 적어도 주위에 언매 고르고 수능에서 선택과목 다 맞는 사람을 본 적이 없음 그리고 언매 고른 애들은 대부분 선택과목에 대한 압박감이 있고 문법에서 멘탈 털려서 망하는 경우도 너무 많고 메디컬 지망 고정 1이 아닌이상에야 개똥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솔직히 시간 단축은 그냥 헛소리임
뭐 자기는 언매 10분 컷 낸다고 개꿀이라고 하는 사람들? 화작 했으면 8분컷임 ㅋㅋ진짜 누가 처음 시작한 말인지 모르겠음 문법에서 멘탈 털려서 20분 날라가는 경우는 봤어도 주위에서 시간단축이 된 경우는 본 적이 없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부산 경북대 간호학과정도면 0 0
정시로 건동홍 무슨과정도 갈 수 있나요? 과기대 강기원 이원준 국어 출튀 유빈...
-
혓바늘개같다 0 0
아오
-
맞팔구 3 0
72
-
국어95 수학미적92 영어1등급 탐구2개 45, 48점이라던데 대충 맞나요???
-
아 개좃같네 0 4
이해원N제 미적분 풀려는데 시발 마지막으로 푼게 지난주 금요일인데 문제 발문쪽에...
-
진짜로.. 가버렸다고? 6 2
에이... 아닐 거야
-
n제 ㅊㅊ좀요 1 1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독재 꼬르륵 빌런.. 2 0
옆자리 20분에 한 번씩 꾸르륵거리는데 소리가 좀 웃김...
-
whsskwhffu 1 0
gk
-
희원아 밥먹어라 13 0
희원아 밥 먹어 희원아 밥 먹어라 진짜
-
그만큼 그사람을 사랑한다는거
-
내가 요즘 빠진 뮤지션들 2 1
투팍 아이스큐브 블아피(black eyed peas)
-
세탁했다는 인식이 존재하나요?
-
범바오 러너스 하이 좋나요? 0 0
난이도는 어느정도고 뭐가 좋나요?
-
여름방학부터 국어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컴팩트한 커리 추천좀 해주세요 0 0
기출0회독임 언매고 3등급 문여는 실력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해주세요...
-
• 28수능을 목표로 공부하는 제대군인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 현역 당시 확통...
-
대장내시경 무습다 9 2
담주에해야되는디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프사 바꿈 1 1
ㅇㅇ
-
난 열등감 덩어리임 8 2
미소녀여고생이 아닌 것에 열등감 느껴짐
-
여기 귀여운 사람들 많은데 3 1
다 도망갔네요
-
공부 6시간밖에안햇는데 6 2
진지하게 체력바닥났다는거임 대학교와서 집중력 퇴화했다는거심..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명령하지 마라 6 4
난 나보다 약한 자의 말은 듣지 않는다
-
이코치 반수 더 코어 비문학 돈 나눠서 같이 들으실 분 구함 0 1
같이 들으실 분 구함니다 2027학년도 7모 전까지 연락주십쇼 같이 하고 싶은...
-
.
-
뻥임 11 2
ㅎㅇ
-
얼리버드 기상 ! 9 3
씻고 곤부하러 가야지...
-
옯스타 8 2
@itsyehhh 갑니다 ㅂㅂ
-
멘헤라 똥삼키기 11 3
꿀꺽
-
꺼드럭 1 0
꺼드럭
-
설뱃들은 이 숫자만 바라본다지 9 1
5511 5513 5515 5516
-
폐활량 훨씬좋아진거같네
-
체르노빌에서 키운것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특 수행평가 10 0
고3 언매쌤이 수행으로 언매 독서 문학 수특 다 풀고 오답도 꼼꼼하게 해서 내라고...
-
까불지마라 2 2
주제를알아라잡종
-
생윤 안 맞는 사람 있음 2 1
생윤사문이 메이저인데 안 맞을 것 같아서 다른거 할까 고민
-
저 이제 코노갈 거임! 1 1
과제랑 시험은 안 끝났지만 그렇게 할 거임~~ 부를 노래...
-
아으든든하이 좋노
-
설입 두끼에서 보자 4 1
설입엔 두끼가 없어
-
둘중 하나만 하려고 해요 모고만 풀어보고 싶은데 문제퀄 어느게 좋은가요?
-
화작 조언좀 0 0
2등급 중반대에서 안 움직이고 화작 1~2틀이 계속 나오는데 기출을 봐야함 아님...
-
빤스 훔친 의대생 ㄷㄷ 0 0
학교어케다니냐
-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2 1
결국 우리 사랑 지워내도
-
현우진 강기원 저격ㄷㄷ 1 1
어그로 죄송합니다. 미적분이 뭔가 불안해서 vod로 강기원t 미적 시즌1 들을까...
-
오르비 퀭님 컨셉인가요 2 1
찐인가요 아무튼 귀엽습니다
-
겐세이 넣지마 씨발러마 6 1
니 새끼 신경 쓸 시간 없다
-
미래가 만족스럽지 않구나 4 1
칫
-
ebs 연계 관련 질문입니다 2 1
6,9모에 연계된 소재는 수능에 안나오나요?? 예를 들어, 6모 국어에 연계된...
헉 ㅋㅋ
기하 ㅇㅈ
언매는.. 꿀이라고 말하는 사람 별로 못 봤는데 왜 3번이죠
그리고 언매 고르고 다 맞는 사람이 없다는 건 그냥 님 주변이 그런 거 같은데요..
언매는 제 주변만 그런 걸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합니다!
언매 꿀이라는 얘기는 제가 현역 때 무슨 시간 단축이랑 표점 개꿀이라는 말 듣고 했다가 망해서 ㅋㅋㅋ 요즘은 꿀이라는 얘기가 좀 많이 없어지긴했더라구요 작년에 언매 개미털기해서
아 그리고 제가 말하는 건 1컷~3등급 정도 실력대 기준이에용
고정 1이면 언매 좋다고 생각합니다
3의 예시)물1,물2
???:조금만 깨달으면 타임어택도 없고 쉬움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기가 막히게 들어맞는다니까요,...
이거진짜개십팩트
기하 물1물2 개꿀론 외치는 분들 그 뉘앙스가 다 같음
ㅋㅋㅋ 기하 개꿀이라고 하는 사람 특: 발상만 되면 20분 컷이라고 함 ㅋㅋ
기하 개꿀 맞아요 25수능 기하 10분컷당함
ㅎㄷㄷ…근데 문제는 재능없는 사람은 불가능하다는 건데
누구나 가능한 것처럼 추천하는 사람을 너무 많이 봐서..ㅋㅋㅋ

기하는 정말정말 누구나 할수있는 과목임 이름 선택자수에ㅜ쫄아서 그렇지.이정도 재능 아니어도 25수능 공통 202122 3개 틀린 돌머리인 나도 기하 30빼고 다 품... 미적했으면 2도 못 받았을 듯
이게 공통수학 재능이랑 별개로 기하 재능은 따로 있는 것 같아요
저 24수능 22 빼고 공통 다 맞았는데 기하 싹다 날라가서 ㅈ망함 기하를 딱히 소홀히 한 건 아닌데 재능의 차이를 메꿀 수가 없었음
근데 미적은 6월에 시발점부터 시작해서 뉴런 기출만 하고 봤는데 기하보다 잘 봄..
이게 기하 선택자수가 말해주는 건데 기하 재능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대부분 그냥 미적이 나은 것 같음
애초에 기하 바이럴이 진짜 많았는데도 기하 선택자수는 계속 줄고 있다는 것만 봐도 극소수의 잘맞는 사람 제외하면 똥임
사탐런이랑만 비교해봐도 진짜 꿀이면 이동하는 사람 엄청 많음
근데 선천적인 지능 차이도 있어서 확통 사탐도 힘들어하는사람이 문과 대부분이긴 함 ㅋㅋ 그거가지로 미적과탐 매도하는건 잘못이고
3번에 경제 추가요...^^후
근데 기하는 진짜 꿀인데..
공통 풀 시간이 80분이라니까??
3번예시에 물리 추가해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