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탐 물리 보셨던 분들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019583
안녕하세요 19 20 21 23 24 학년도 수능을 응시했던 사람입니다
지금껏 과탐은 생&지로 계속해 왔었는데요
내년도 의대를 목표로 수능에 한번 더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과탐은 항상 만점이 목표였는데 생명과학이 아무리 공부해도 1등급이 나오지 않고 (수능에서는 1등급을 단 한번도 맞아본적이 없습니다... 유전떄문에)
,정보량이 너무 많아 제 경험상 내년에도 30분안에 도무지 유전문제를 모두 맞출 자신이 없습니다 .
다른 과목은 이렇게이렇게 하면 다 맞출수 있지 않을까 조금의 희망이라도 있다면,, 도무지 생명과학은 자신이없습니다
수없이 많은 모의고사를 풀었지만 30분 내에 모든 문제를 완벽히 풀어냈던 경험이 두세번 밖에 없습니다..)
물리가 고인물이 상당히 많고 이번 수능에서도 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당연지사 모든 과탐이 고였고 만점이 힘든 것은 알고 있지만...
생명과학을 4년동안 공부했는데 수능때 단 한번도 1등급을 맞지 못한 제가
물리로 과탐을 바꾸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물리는 노베이스이며, 국영수지는 어느정도 실력이 있습니다 수학을 많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현재 수학과에서 2학년까지 마친 편입니다)
조언이나 기타 해주실말씀이 있다면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부산 경북대 간호학과정도면 0 0
정시로 건동홍 무슨과정도 갈 수 있나요? 과기대 강기원 이원준 국어 출튀 유빈...
-
혓바늘개같다 0 0
아오
-
맞팔구 5 0
72
-
국어95 수학미적92 영어1등급 탐구2개 45, 48점이라던데 대충 맞나요???
-
아 개좃같네 0 4
이해원N제 미적분 풀려는데 시발 마지막으로 푼게 지난주 금요일인데 문제 발문쪽에...
-
진짜로.. 가버렸다고? 9 2
에이... 아닐 거야
-
n제 ㅊㅊ좀요 1 1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독재 꼬르륵 빌런.. 2 0
옆자리 20분에 한 번씩 꾸르륵거리는데 소리가 좀 웃김...
-
whsskwhffu 1 0
gk
-
희원아 밥먹어라 13 0
희원아 밥 먹어 희원아 밥 먹어라 진짜
-
그만큼 그사람을 사랑한다는거
-
내가 요즘 빠진 뮤지션들 2 1
투팍 아이스큐브 블아피(black eyed peas)
-
세탁했다는 인식이 존재하나요?
-
범바오 러너스 하이 좋나요? 0 0
난이도는 어느정도고 뭐가 좋나요?
-
여름방학부터 국어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컴팩트한 커리 추천좀 해주세요 0 0
기출0회독임 언매고 3등급 문여는 실력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해주세요...
-
• 28수능을 목표로 공부하는 제대군인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 현역 당시 확통...
-
대장내시경 무습다 9 2
담주에해야되는디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프사 바꿈 1 1
ㅇㅇ
-
난 열등감 덩어리임 8 2
미소녀여고생이 아닌 것에 열등감 느껴짐
-
여기 귀여운 사람들 많은데 3 1
다 도망갔네요
-
공부 6시간밖에안햇는데 6 2
진지하게 체력바닥났다는거임 대학교와서 집중력 퇴화했다는거심..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명령하지 마라 6 4
난 나보다 약한 자의 말은 듣지 않는다
-
이코치 반수 더 코어 비문학 돈 나눠서 같이 들으실 분 구함 0 1
같이 들으실 분 구함니다 2027학년도 7모 전까지 연락주십쇼 같이 하고 싶은...
-
.
-
뻥임 11 2
ㅎㅇ
-
얼리버드 기상 ! 9 3
씻고 곤부하러 가야지...
-
옯스타 8 2
@itsyehhh 갑니다 ㅂㅂ
-
멘헤라 똥삼키기 11 3
꿀꺽
-
꺼드럭 1 0
꺼드럭
-
설뱃들은 이 숫자만 바라본다지 9 1
5511 5513 5515 5516
-
폐활량 훨씬좋아진거같네
-
체르노빌에서 키운것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특 수행평가 10 0
고3 언매쌤이 수행으로 언매 독서 문학 수특 다 풀고 오답도 꼼꼼하게 해서 내라고...
-
까불지마라 2 2
주제를알아라잡종
-
생윤 안 맞는 사람 있음 2 1
생윤사문이 메이저인데 안 맞을 것 같아서 다른거 할까 고민
-
저 이제 코노갈 거임! 1 1
과제랑 시험은 안 끝났지만 그렇게 할 거임~~ 부를 노래...
-
아으든든하이 좋노
-
설입 두끼에서 보자 4 1
설입엔 두끼가 없어
-
둘중 하나만 하려고 해요 모고만 풀어보고 싶은데 문제퀄 어느게 좋은가요?
-
화작 조언좀 0 0
2등급 중반대에서 안 움직이고 화작 1~2틀이 계속 나오는데 기출을 봐야함 아님...
-
빤스 훔친 의대생 ㄷㄷ 1 0
학교어케다니냐
-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2 1
결국 우리 사랑 지워내도
-
현우진 강기원 저격ㄷㄷ 1 1
어그로 죄송합니다. 미적분이 뭔가 불안해서 vod로 강기원t 미적 시즌1 들을까...
-
오르비 퀭님 컨셉인가요 2 1
찐인가요 아무튼 귀엽습니다
-
겐세이 넣지마 씨발러마 6 1
니 새끼 신경 쓸 시간 없다
-
미래가 만족스럽지 않구나 4 1
칫
-
ebs 연계 관련 질문입니다 2 1
6,9모에 연계된 소재는 수능에 안나오나요?? 예를 들어, 6모 국어에 연계된...
물2추천합니다
아뇨 진짜 하지마세요
조금만 쉬워도 바로 1컷 50찍히고 실수 하나하면 바로 백분위 5이상 날아갑니다...
4년 하던 걸 버리고 만점받을 확률과 4년을 이어서 하면서 만점받을 확률 중 후자가 더 크지 않을까요
예전에는 바로 추천 했을텐데 내년에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수학 좋아하시면 물리도 재미긴 할텐데
할거면 걍 물2 어떰뇨
제가 6월때 반수시작하면서 물리노베에서 수능 48점 1등급 띄웠는데 솔직히 물리는 유형이 정해져있어서 개념 기출 반복하고 실모만 계속 풀으면 1등듭 나와요 저도 똑같이 작년 생지에서 물지로 갈아탄 입장으로써 나쁘지않은 선택이라봅니다 대신 원과목이 전체적으로 고여지는 상태라 원을 안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만,한다면 물리도 나쁘지않은거같아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엔 수학을 좀 좋아하고 그래서 물리도 저랑 좀 잘맞았던거같아요 저랑 과거상황이 비슷하신거같아서 더 궁금한거있으시면 쪽지 주십쇼
물1은 할만한것같아요. 화1은 진짜 재앙....
생명 5년하고 6월달정도부터 물리 노베에서 팠는데 물리 점수가 더 잘 나옴
내가 지금껏 하는 가장 큰 후회:진작 물리할걸. 생명만 해오던 것때문에 1년만 더하면 생명 득도할 수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계속 끌어오다 결국 실패. 물리가 훨 나음
선생님 교대따리가 조언드릴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4등급에서 올해 48점은 맞아봤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절대 하지마세요
내년에 사람 엄청 빠질텐데 이 표본에서.... 이정도 시험지가 내년엔 1컷 50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