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뛰어난 지능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969319
모든 사람이 공부 지원 잘해주시는 부모님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고
모든 사람이 건강한 정신과 몸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며
하물며 메타인지조차 모든 사람이 타고나는 게 아닌데
몇몇 '성공자들'이
그걸 몰라서
공부 방향이 잘못되어서
어찌됐든 수능을 못 본 사람들에게
노력 탓을 하고 또 거기에 대학 시원~하게 잘 간 사람들이 게추요 게추 이러는 걸 보니 진짜 못났다는 생각밖에 안 듦
수능 못 봐서 기분도 좆나 잡친거 재능탓 좀 할 수도 있고 운 얘기 좀 할 수도 있지 그런 말 들으면 본인 노력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라도 나쁘냐? 상황 파악 좀 하고 맞는 말이든 틀린 말이든 분위기 좀 보고 말하지 아무리 커뮤니티에서 글 찍찍 싸는 거라 해도 좀 선을 넘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직 조회수가 높네 0 0
시간지나도 3,4 이래야지 내가 뭘 하는데
-
왜오늘다자는거야ㅠㅠㅠㅠㅠㅠㅠ 1 0
-
새르비 vs 낮르비 1 0
새르비가 더 좋으면 비추 낮르비 개추
-
가야할때를알고 2 0
가야대
-
이제 연마만 남은듯함
-
어쩔수없는거임 0 0
지금은밥먹을시간
-
그대 떠나가는 그 순간도 6 0
나를 걱정햇엇나요
-
근데 내가 지금 왜 안자고있지 8 1
이유아시는분...
-
담배피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잇음 18 0
한대에 3초정도 걸리고잇어 지금 시바 전담도 1주치를 지금 이틀만에 펴버렷어
-
온리마이레일건 5 0
캔슈릿이마스구
-
이게원래수험생활정병인가요? 작년에도수능쳤었는데이맘때되게잘놀았어서모르겟어
-
옯남 사겼던 썰 4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1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ㅇㅈ요
개추벅벅
역시 포켓몬 마스터
진인사대천명이 운에 맡긴단 뜻 아닌가..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하고 그 이후는 하늘에 맡긴다... 라는 뜻 이게 딱 맞는듯요 수능도
최선을 다한건 당연히 최선을 다한거고 그 하늘에 맡긴다는게 운에 맡긴다는 말 아닌가요 뜻도모르고 쓴건가ㅋㅋ..
눈치도 노력으로 안됨
동의합니다.
세상일에 운이 관여하지 않는다! 그러면 지나가는 누굴 잡고 얘기해도 비웃음 당할 게 뻔합니다ㅋㅋㅋ 궁금하면 직접 해보세요ㅋㅋㅋ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괜히 있겠습니까. (또 곡해하지 말고 좀ㅋㅋㅋ)
물론 본인의 노력이 폄하당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그치만 그 사람들은 ”너네가 운빨로 대학갔다!“라는 의도로 글을 올린 게 아닐텐데 문맥파악을 못하고 있는 건 아닐지…
적어도 같은 수험생 커뮤니티에서는 서로 좀 응원해줄 수 있지도 않나요? 굳이 ㅇㅇ 너 노력부족이야 나는 실력대로 나왔는데~~~ 이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밎아요.. 무슨 일이든 운이 작용 안하는게 없는데 수능이라고 순수 노력 싸움이겠나요.. 상대가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는 당사자 말고는 아무도 모르는건데 망했다는 이유로 노력을 폄하당하는게 참 슬프네요
본인 스스로에게 떳떳하면 된 거 아니겠나요
떳떳하지 못할지라도 뭐 어떰 다들 그렇게 사는거지
"본인 노력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남의 노력을 폄하하는게 너무 역겨움
니가 한 노력은 제대로 된 노력이 아니야 등
근데 누가 노력만능주의 게시글이라도 올렸나요? 이런글 오늘 좀 많이 보는거 같네
수능 운빨론 게시글 댓글에 운탓하지마셈이라고 댓글달고 게시물도 쓴 사람 있어서 그런가봐여
일침 놓는 병이라...쉽지 않네요
포켓몬 마스터... ㄷㄷ
노력은 후회를 안하게 만들어주는것이지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
헉
노력의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한계까지 노력하고 재능탓하세요. 진짜 노력 열심히 한 사람은 결과를 받아들이고 남이랑 비교 안합니다. 영어듣기 앞페이지에서도 틀렸는데 1등급(19수능 5프로)까지 가봤습니다
대부분 제대로 된 노력을 안하고 말하긴 함
재능 탓을 하기 전에 노력을 정말 100% 했는지부터
생각해야함
왜냐면 주변에 그런 말 하는 애들 치고
제대로된 노력을 한애를 본적이 없음
"제대로 된 노력"이 머임 도대체 ㅋㅋ
그럼 본인은 100프로 완벽한 노력을 하셨나요? ㅋㅋ
진짜 시야가 많이 좁으시네요
노력을 하는 성격은 운이 아닌거 같음?
난 나 스스로도 재능빨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노력했다고 생각하지 않기때문에 하위권 친구들 무시 안함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참 달콤한말이죠
제대로된 노력이 뭐냐그러면 뭐 핸드폰 갖다버리고 하루에 4시간만자고 나머지 다 공부하고... 그런 진부한 소리하는데
그렇게 할수있는거 조차도 재능이라는건 모르나봄
근데 하루 4시간만 자면 공부고 뭐고 아무것도 집중안되고 계속 뭐 먹게되고 딴짓하게되고 머리아프고 악순환 연속이던데
8시간 자면 정말 매우 상쾌함
비유를 들자면 4시간 잤을때는 시속 30키로로 고속도로 몇시간 더 달리는 거라면 8시간 잤을때는 전자보다 시간은 3~4시간 덜해도 시속 120키로로 달리는 느낌
모든 일에는 재능이 필요한 법이죠
걍 같은 노력을 해도 누군 되고 누군 안되는 게 정해져있고 상대평가인 수능에서 저런 병신같은 소리하는 거면 지능 개낮은듯 ㅋㅋ 수능만점자가 인터뷰에서 제대로된 노력하면 누구나 만점 받을 수 있다 ㅇㅈㄹ하면 거품 물거면서
음… 친구없죠??
왜 그러시죠
이걸 모르는거까지가 그 이유임
진짜 모르겠음 ㅈㅅㅈㅅ
드립인가?
잘못 읽으셨대요 사과해주셨어요 괜찮습니다
공감
당연히 운이 관여 하는게 맞다
모두 환경이,재능이,성격이 다른법이니까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안한다 그건 아닌듯
하늘은 스스로를 돕는자를 돕는다 하였으니
노력은 필수 운은 맡기는게 맞지않나...
그렇다고 운은 필요없고 노력만으로 모든게 된다는건 좀 개소리고
맞는 말인데 그렇다고 해서 대학이 재능도 없고 노력도 안하는 사람을 뽑을 수는 없잖음...
아무도 뽑아줘야 한다고 말하고 있지 않음
저도 한탄인 거 알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