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뛰어난 지능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969319
모든 사람이 공부 지원 잘해주시는 부모님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고
모든 사람이 건강한 정신과 몸을 타고나는 것도 아니며
하물며 메타인지조차 모든 사람이 타고나는 게 아닌데
몇몇 '성공자들'이
그걸 몰라서
공부 방향이 잘못되어서
어찌됐든 수능을 못 본 사람들에게
노력 탓을 하고 또 거기에 대학 시원~하게 잘 간 사람들이 게추요 게추 이러는 걸 보니 진짜 못났다는 생각밖에 안 듦
수능 못 봐서 기분도 좆나 잡친거 재능탓 좀 할 수도 있고 운 얘기 좀 할 수도 있지 그런 말 들으면 본인 노력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라도 나쁘냐? 상황 파악 좀 하고 맞는 말이든 틀린 말이든 분위기 좀 보고 말하지 아무리 커뮤니티에서 글 찍찍 싸는 거라 해도 좀 선을 넘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설맞이 해야지 0 0
재탕이 좀 있어도 퀄 ㅆㅅㅌㅊ니 다시 풀어봐야지
-
오르비플레이로 오셈 0 0
좀 실시간들 반응좀 보여봐
-
남아공 차렷 1 1
대장님 오셧다
-
옌 손으로 유쾌한 반란 대시작 1 1
-
옌손어게인 0 0
드가자
-
경기력 왜 이렇게 낮음 2 0
무승부만 해도 감사할 지경 공을 계속 뺏기네
-
손 등판 1 0
하루틴 먹었나보네 폭발하자
-
손어게인ㄷㄷ 4 0
ㄷㄷ
-
옌스 드디어 0 0
드가자
-
오 옌스옌스 0 0
가보자
-
교수님 3 0
사랑합니다
-
과외 보통 어케 구함 0 0
김과외 보고 잇는데 감이 안 옴 처음 구해보는 거라 수1 수2 확통 봐줫으면 좋겟는데
-
축구 이길듯 0 1
ㄹㅇ
-
6월은 호국보훈의 달 0 0
-
바쁘다바뻐
-
노트북 왔다 1 0
-
뭐가 더 어려움? 4 0
우리나라 4강 진출vs 브라질 또는 아헨 이기기
-
풀게 없노 2 1
수학도 하기 싫고 물2도 싫고 지1도 싫음
-
축구보는데 1 0
압도할줄 알았는데 위기가 너무 많구나 ㅠㅠ
-
님들 궁금한점 4 1
저 애기임??
-
기아 EV는 끝나지 않았지만 0 0
한국 축구는 끝난듯
-
분명 멕전때 훨 나았던거같은데 6 0
우리나라 강강약약임?
-
ㄱㅊㄱㅊ 5 0
내가 후반전 출전하기로했음 지금 비행기타러 가는중
-
그것이 코스피다 닉삼만 있어서 새삼 다행이네
-
모솔에서 이런 장면이 나와? 0 0
남아공 상대로 이런 실력이 나와?
-
축구 0 0
중앙연계가아예안되네
-
경기 3개 보면서 항상 느낌
-
축알못이라 0 1
잘 모르겟어 4년 전엔 어캐본거지
-
점심 뭐 먹지 4 0
-
초반까진 좀 되다가 2 0
턴오버가 많아지고 수비 인원이 부족해서 공간이 넘 많이나서 아쉬움
-
후반은 다르다 0 0
달라야함ㅅㅂ
-
현장감이 많이 중요할까요? 3 0
학교다니다 반수 이제시작해서 6모는 못봤고 모여서 모의고사 친지도 좀 됐어요 모교가...
-
다들 집중을 못하네 0 0
왜지왜지
-
오늘은 월드콘도 0 0
승리 못 부를듯
-
수학 n제 추천 해줘요 2 1
뭐풀지
-
와 전반전 끝 2 2
와
-
황금세대맞나요 2 0
도금인거같아요
-
음 6 0
분명 수학쌤이 남아공은 그냥 이긴다고
-
알고 싶지 않았던 사실을 12 1
알게 됨 차라리 모르고 살 걸 진짜 알고 나니까 대가리 깨질 것 같다
-
뭔 최소 주문이 1 1
18000원임;
-
와 손흥민 3점슛 7 1
3:0 ㅅㅅ
-
축구 질듯 0 0
느낌이그러함 ㅋㅋ
-
이투스 이천 기숙 0 0
열품타랑 애플뮤직 가능하나요ㅠㅠ
-
안녕하세요. 고3 쌍윤 선택한 딸래미를 위해서 쌍윤노트 개발했다고 글을 한번...
-
멕시코 체코전이랑 다르게 0 2
전반은 걍 주는것같은데2324챔결마냥
-
공을 너무 뺏기는데 3 0
내가 가서 좀 알려줘야하나
-
축구 보지 말고 7 2
점메추점
-
근데 내가 존나 축알못인데 8 1
황의조 황희찬 황인범 이강인 이승우 김민재 손흥민 조현우 이 사람들이 축구 잘하는...
-
갓직히 방금 1 0
남아공 마세코 응원했다 손? 일단나부터
ㅇㅈ요
개추벅벅
역시 포켓몬 마스터
진인사대천명이 운에 맡긴단 뜻 아닌가..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하고 그 이후는 하늘에 맡긴다... 라는 뜻 이게 딱 맞는듯요 수능도
최선을 다한건 당연히 최선을 다한거고 그 하늘에 맡긴다는게 운에 맡긴다는 말 아닌가요 뜻도모르고 쓴건가ㅋㅋ..
눈치도 노력으로 안됨
동의합니다.
세상일에 운이 관여하지 않는다! 그러면 지나가는 누굴 잡고 얘기해도 비웃음 당할 게 뻔합니다ㅋㅋㅋ 궁금하면 직접 해보세요ㅋㅋㅋ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괜히 있겠습니까. (또 곡해하지 말고 좀ㅋㅋㅋ)
물론 본인의 노력이 폄하당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그치만 그 사람들은 ”너네가 운빨로 대학갔다!“라는 의도로 글을 올린 게 아닐텐데 문맥파악을 못하고 있는 건 아닐지…
적어도 같은 수험생 커뮤니티에서는 서로 좀 응원해줄 수 있지도 않나요? 굳이 ㅇㅇ 너 노력부족이야 나는 실력대로 나왔는데~~~ 이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밎아요.. 무슨 일이든 운이 작용 안하는게 없는데 수능이라고 순수 노력 싸움이겠나요.. 상대가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는 당사자 말고는 아무도 모르는건데 망했다는 이유로 노력을 폄하당하는게 참 슬프네요
본인 스스로에게 떳떳하면 된 거 아니겠나요
떳떳하지 못할지라도 뭐 어떰 다들 그렇게 사는거지
"본인 노력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남의 노력을 폄하하는게 너무 역겨움
니가 한 노력은 제대로 된 노력이 아니야 등
근데 누가 노력만능주의 게시글이라도 올렸나요? 이런글 오늘 좀 많이 보는거 같네
수능 운빨론 게시글 댓글에 운탓하지마셈이라고 댓글달고 게시물도 쓴 사람 있어서 그런가봐여
일침 놓는 병이라...쉽지 않네요
포켓몬 마스터... ㄷㄷ
노력은 후회를 안하게 만들어주는것이지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
헉
노력의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한계까지 노력하고 재능탓하세요. 진짜 노력 열심히 한 사람은 결과를 받아들이고 남이랑 비교 안합니다. 영어듣기 앞페이지에서도 틀렸는데 1등급(19수능 5프로)까지 가봤습니다
대부분 제대로 된 노력을 안하고 말하긴 함
재능 탓을 하기 전에 노력을 정말 100% 했는지부터
생각해야함
왜냐면 주변에 그런 말 하는 애들 치고
제대로된 노력을 한애를 본적이 없음
"제대로 된 노력"이 머임 도대체 ㅋㅋ
그럼 본인은 100프로 완벽한 노력을 하셨나요? ㅋㅋ
진짜 시야가 많이 좁으시네요
노력을 하는 성격은 운이 아닌거 같음?
난 나 스스로도 재능빨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노력했다고 생각하지 않기때문에 하위권 친구들 무시 안함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참 달콤한말이죠
제대로된 노력이 뭐냐그러면 뭐 핸드폰 갖다버리고 하루에 4시간만자고 나머지 다 공부하고... 그런 진부한 소리하는데
그렇게 할수있는거 조차도 재능이라는건 모르나봄
근데 하루 4시간만 자면 공부고 뭐고 아무것도 집중안되고 계속 뭐 먹게되고 딴짓하게되고 머리아프고 악순환 연속이던데
8시간 자면 정말 매우 상쾌함
비유를 들자면 4시간 잤을때는 시속 30키로로 고속도로 몇시간 더 달리는 거라면 8시간 잤을때는 전자보다 시간은 3~4시간 덜해도 시속 120키로로 달리는 느낌
모든 일에는 재능이 필요한 법이죠
걍 같은 노력을 해도 누군 되고 누군 안되는 게 정해져있고 상대평가인 수능에서 저런 병신같은 소리하는 거면 지능 개낮은듯 ㅋㅋ 수능만점자가 인터뷰에서 제대로된 노력하면 누구나 만점 받을 수 있다 ㅇㅈㄹ하면 거품 물거면서
음… 친구없죠??
왜 그러시죠
이걸 모르는거까지가 그 이유임
진짜 모르겠음 ㅈㅅㅈㅅ
드립인가?
잘못 읽으셨대요 사과해주셨어요 괜찮습니다
공감
당연히 운이 관여 하는게 맞다
모두 환경이,재능이,성격이 다른법이니까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안한다 그건 아닌듯
하늘은 스스로를 돕는자를 돕는다 하였으니
노력은 필수 운은 맡기는게 맞지않나...
그렇다고 운은 필요없고 노력만으로 모든게 된다는건 좀 개소리고
맞는 말인데 그렇다고 해서 대학이 재능도 없고 노력도 안하는 사람을 뽑을 수는 없잖음...
아무도 뽑아줘야 한다고 말하고 있지 않음
저도 한탄인 거 알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