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 배우면 도를 아십니까 쫓아낼 수 있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860522
Q: 도를 아십니까?
A: 후훗.. <도덕경> 제 1장, 도가도비상도, 명가명비상명(道可道非常道 名可名非常名)!
도를 언어로 표현하고 감각으로 인식하는 것은 진정한 도가 아닐진대,
어찌 자꾸 도를 궁구하려 하느뇨?
하면 바로 쫒아낼수잇음 ㅇㅇ
![]()
진정한 ‘생활’과 윤리 그저 goat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가지 기준으로 서술하시오
-
실력도 올라가고 효율적으로 글을 읽는 능력도 조금씩 생기는듯..
-
수능만점자는 2 1
시험 모든 과목이 만백이 100이면 백분위 평균이 100인건가?
-
고딩친구: 디씨, 일베 등 각종 음지랑 음지 얘기는 다 함대딩친구: 아무리 친해도...
-
널지킬 1 0
남자를몰라ㅏㅏㅏㅏㅏㅏ
-
정신과학에 신기한 거 있네 3 2
과거에는 사별 이후 우울증은 정상으로 생각했으나, 최근 분류 기준에 따르면 주요...
-
오공완 8 3
-
대~한민국 4 1
4강 어게인
-
내일 늦잠자고 월컵봐야징 0 0
오늘 개빡매매간다
-
셤끝나면 전적대 편의점가야지 1 0
무휴반할때 회로 과제 새벽에 제출하고 라면 먹으면서 하늘보고 그랬는데
-
가오가 너무 싫음 2 1
만악의 근원인듯
-
자정에 카러플 신규 플펫 뽑고 0 0
자야지
-
현역때보다 6모를 더못봤네 1 2
이게뭐지 내 1년 시발
-
오듣노 18일차 1 1
Mrs. Green Apple - Lovin’ (아래 가사는 1:57즈음부터...
-
중바람 3판만 이기고 자야지 1 0
-
12시에 일어나면 된거였는데 왜
-
6/11 학습 기록 0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8시간 8분 3초 국어: 독서 휴먼미영체 2511...
-
오이오이 0 0
오이지
-
갑자기 생각나는데 5 2
2024년경 연뱃중에엄청 예쁘고 몸매 좋고 가녀린 남자 있었는데
-
국어못해서울었다 6 1
진짜 잘하는놈들은 난도불문 걍 90+ 고정이던데 난 맨날 물로켓ㄸ밖에 못잡노 ㅅㅂ
-
밥먹었수산시장? 9 0
요새내가만든유행어임
-
고2 애기... 3 0
수학 진짜 실력은 70점임 확통 마지막에 찍어서 맞춘 것들
-
이거 장 난리나겠네
-
깡마른여자의 0 1
릭오웬스 크롬하츠
-
수익 실현 끝 5 2
4000달러 남기고 업비트로 전부 옮김 + 오늘 수익 784달러 업비트 출금제한...
-
항공대 운항 수준 1 0
친구가 항공대 운항학과 수준이 정시로 연고대급이라는데 맞는 건가요..? 뭐 빡센걸로...
-
오늘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7 1
거의 20년을 에어컨 없이 살다 드디어 제 방에 에어컨이 생겼습니다
-
귀여우어어엉어ㅓ어ㅓ어엉ㅇ 6 0
-
내일 은마서적가서 실모 사야지 0 1
사탐 실모 GET
-
좀 의외로 부진한 대학들과 의외로 선방한 대학들이 신기
-
전과할 수 있을까 10 0
-
하투하 0 1
지우 이안 스텔라 ….
-
나에타에유서썼었는데 12 2
에타보다가 생각나는데 쪽지로 여자임? ㅇㅈㄹ 하는 거 ㅈㄴ 왔었음아니 ㅅㅂ 여자면 뭐 어쩌게..
-
국어황님들 제발 들어와주세요 0 1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 = 무결성 = 연결을 유지하면서 ‘변경’ 어려움 (대조) 복원...
-
옥스퍼드 석사를 하고 싶구나 2 0
University of Oxford MSt in Modern...
-
18일차 5 2
국어 주간지 벅벅 수학 공통 주간지 어제 밀린 것까지 미적 강사컨 약간 미적 과외...
-
경찰서갈뻔 1 3
엘베 사람엄청타서 내앞에여성분이랑 거의밀착돼서 내거기랑 그분엉덩이랑닿일뻔함...
-
선수들 힘들겟당
-
하루 종일 3 0
단백질 음료로 버틸 수 있지 않을까 밥 먹기도 귀찮은데
-
방금 존나 무서운거 봄 2 0
벽 옆에 봤는데 모기 한 6,7마리 있었음
-
찬우야이.. 8 1
어서 오르비로 돌아가자이.
-
6모 화작 83점 ㅅㅂ 1 2
화작에서 2개 날아가버림;;
-
이제 100퍼 교실 뒤에서 월드컵 보는 놈 나온다 11 1
ㄹㅇ
-
지2 2509 후기 1 1
마찬가지로 아껴놨던 지2 2509를 풀었어요 남은 2511,2609,2611...
-
잘자용 2 2
오늘두 다들 고셍 만으셨슴미다,,,,,
-
난 옷 23벌밖에 없는데 2 0
편한 옷 제외 신발: 척70, 독일군 슈즈, 에어포스1(흰/검) [봄/가을/겨울옷]...
-
애초에 여기서는 창업의 기회가 없고 대외활동 인턴십 이런것도 기회가 적고 내가...
-
맥주마시면서 축구보고 싶은데..
-
시대 라이브 질문!!! 3 0
7월 말부터 들을수잇을거같은데 국어만 들을건데 머들어야함? 그리고 라이브생도 시대...

생윤이미래다제친구는 반야심경 외워서 쫓아내던데
예전에 기독교 전도하는 사람이 자꾸 말걸길래
저 불교라고 하니까 ‘제가 말 걸어서 불교된건 아니구요?’ 이랬던 적이 떠오르네요

윤사에서 맑스 배우고 퇴치하자아 생윤도 맑스 있나

진정한 ‘생활과’ 윤리라고 할수잇죠전 예수님 부활하셨다는 교회 애들한테 부활하면 엔트로피 감소해서 열역학 위배라고 하는사람 본 적 있어요 ㅋㅋㅋ
이과식 ㄷㄷㄷㄷ
ㅈㄴ 웃기네 ㅋㅋㅋㅋㅋ
하수)열역학 위배
고수)역시 예수님이야. 열역학따위는 ㅈ발라 버리시는구나!

캬 대셍윤
진정한 의미에서의 실천 윤리학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