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희승] 가계도변이 맞추면 스벅3 (+지난문제 해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804926
시그널 개념완성 가계도 돌연변이 예제 2번 해설.pdf
시그널 개념완성 가계도 돌연변이 예제 3번 문제.pdf
안녕하세요! 생1 강사 권희승T입니다.
생각보다 정답자가 꾸준히 나오느라 게시글을 빨리 올리지 않고 좀 기다렸습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업로드했던 돌연변이 문제에 대한 해설(해당 문항에 대한 해설 영상은 업로드 계획이 없습니다!) + 오늘의 이벤트 문항, 7월 학평 주요문항 해설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게시글 요청에 구조이상 돌연변이 문항을 원하는 요청이 있었어서, 이번 7월 학평 13번 문항에다가 구조 이상을 가미하여 문항을 만들어봤습니다! 7월 학평 13번급으로 어려운 문항이라서, 신중하게 푸셔야 합니다.
이번엔 정답을 선착순으로 맞춘 열 분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여율에 따라 더 많은 분들께 드릴 수도 있습니다. (더 받게 될 경우, 지난번 게시글처럼 댓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문제 이미지(PDF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 문풀 이벤트 참여 방법을 남기겠습니다.

[문풀 Event 참여 방법]
1. 해당 게시글에 좋아요+팔로우를 해주세요. (이미 하신 분들은 좋아요만 부탁드려요!)
2. 쪽지로 정답을 보낸다.
3. 쪽지를 보낸 후, 댓글로 "참여 완료" 혹은 쪽지를 보냈단 식의 댓글을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
제가 쪽지를 받은 직후, 답글로 정답을 맞추셨는지 틀렸는지 말씀드릴 겁니다.
정답을 맞추셨을 경우, 제가 쪽지로 카카오톡 선물 코드를 보내드릴 겁니다.
(기프티콘의 사용 기한 연장 및 선물 코드 등록 기한 연장은 어렵습니다..!)
이 문제의 기회는 "1번"씩 드릴 예정입니다. 어려운 문제이지만, 최대한 논리적으로 풀려고 시도해보세요!
이번 문풀 이벤트는 게시 후 제가 다음 이벤트 게시글을 올리기 전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끝난 이후엔 해설 영상을 다음 이벤트 게시글에 같이 올릴 겁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문제도 풀고 기프티콘도 가져가는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ㅎㅎ
팔로우해주시면 앞으로도 좋은 문항과 해설을 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규 수업, 디올 N제 홍보]
제 정규 수업은 한창 유전 파트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가계도와 돌연변이 진도를 나가는 중이며, 만약 이번 6평, 7월 학평을 보시고 나서 유전 문제(특히 복대립, 다인자, 가계도, 돌연변이)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쪽지로 고민 말씀하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특히 다른 현강은 문풀을 대부분 하고 있을 텐데, 아직 개념을 좀 더 잡고 싶으신 분들께는 제 수업으로 따라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 수업은 과제를 잘 하시고, 수업만 열심히 참여하신다면 수강료 환급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 지난 첨부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수업은 비대면으로도 수강 가능합니다 :) ( https://orbi.kr/00067956781 )
유전 정규 수업 수강 신청 :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506/l
집필에 참여한 디올 N제의 경우, 생1러 분들이라면 꼭 사서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풀어보시면 분명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디올 N제에 대한 후기를 저에게 전해주시면, 스벅 깊콘을 드리겠습니다! 어떤 점이 좋았는지 등 알려주시면 저와 공저자 분께서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디올 N제는 하반기 오르비학원에서 수업 때 다룰 예정입니다.)

[7월 학평 주요 문항 해설 강의]
유튜브에 공개 영상으로 해두었고, 아래 영상으로 보셔도 됩니다. N수생 분들 중 아직 7월 학평을 안 풀어보신 분들은 꼭 풀어보시고, 해설 강의로 부족한 부분 보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재 네이처셀 할인기간이에요~~~^^
-
현역이 고민ㅠㅠ 2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아니그냥자퇴하고싶음 0 0
정병레전드피크임지금 다음학기휴학이라참는다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2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
알다시피 내출신은 1 1
관악 그걸 멀리보면 서울
-
배가 아파요 2 0
ㅜㅜ
-
장송의 프리렌 >> 귀주톱 9 0
ㄹㅇ
-
자고 5시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수학공부한다 ㅂㅂ 0 0
잘자여
-
언매 기하 사탐 볼거고 의대는 안감 한의대갈라하니까 영어 1받아야겠던데
-
있자나 나 속슬을 사버렸어 6 0
그냥 시장가로 긁음 5%먹는중인데 언제 나오지...
-
엄지로 모기잡음 1 0
-
다들 케이온 보세요 7 1
진짜 인생이 바뀝니다
-
잘자요들 14 1
-
스타이기는한데 걍 갑자기 해보고싶음
-
저체중 2 1
어케탈출하지
-
기술적 반등만 먹고자야지 1 0
이건 못참지..
-
금성제 ㅈㄴ 잘생겼네 1 0
ㅇㅇ
-
고졸멘헤라여고생 질받 2 0
23살 남자임
-
어떤가요? ㅎㅎㅎ 새벽에 들어와밧는데 글이 엄청 많네요
-
이 씨발련아 2 2
아씨발
-
10만덕 주면 인증함 13 0
모밴 안걸고 ㅇㅇ
-
20명이 3천덕코씩 보내면 0 0
넵
참여완료

정답입니다!!참여완료

아쉬운 오답이었습니다ㅜㅜ참여완료

정답입니다!!오 이번 문제 재밌네용
참여완료

오 제 문제를 즐겨주시다니.. 광기군요! 정답입니다 ㅎㅎ
참여완료
! 정답이에요!참여완료

정답입니다 ㅎㅎ참여완료

아쉬운 오답입니다ㅠㅠ 다음 번엔 꼭 맞추시죠..!참여완료
문제 잘내시네요

정답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가완료

굿굿 정답입니다!참여완료

이번에도 맞추셨습니다 ㅎㅎ참가완료

정답!참여완료

정답입니다 !ㅊㅇㅇㄹ
참여완료ㅕ

정답입니다!!생김새만 보면 231117?과 비슷한 문항이네요
네 231117과 올해 시행된 7월 학평 13번을 참고해서 제작했습니다!
참 여 완 료ㅛㅛㅛㅛㅛ

아주 좋습니다참여완료입니다!

굿굿 정답이에요!참여완료했습니당!!!

정답입니다!!참여.

이번에도 맞추셨습니다!참여완료

아쉬운 오답입니다 ㅠㅠ 다음 번엔 꼭 맞추시죠!참여완료

좋습니다!!참여했습니다:)

아쉬운 오답이었습니다 ㅠㅠ 다음 번엔 꼭 맞추시죠..!참여완료

정답입니다!!이미 열 분이 넘어갔지만.. 선착순 다섯 분만 더 받겠습니다 !
참여 완료....!
아쉬운 오답입니다 ㅠㅠ
막차타고 참여완료!

캬 막차 어서오세요! 정답입니다 ㅎㅎ참여완료!

정답입니다!참여완료!!!
아쉬운 오답입니다 ㅠㅠ 다음 이벤트 땐 꼭 맞추시죠..!
참가완료
아쉬운 오답입니다ㅜㅜ 다음 이벤트는 꼭 맞추셨으면 좋겠네요..!
참여완료

막차 정답이십니다!!참여완료 제발 ㅠㅠ
정답입니다!! 마지막 정답자시네요 ㅎㅎ
이번 이벤트는 여기서 마감하겠습니다!
풀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