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소수어과+상경이중 이 괜찮다는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40439
왜괜찮은거죠?
소수어과전공한다고
4년동안 유창해지는거아니구....(우리가영어4년배운다고 유창해지는거아닌것처럼)
상경이면 다른학교상경학생이나
본전공 상경학생도 많이있고....
딱히 취업에서 별메리트없지않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40439
왜괜찮은거죠?
소수어과전공한다고
4년동안 유창해지는거아니구....(우리가영어4년배운다고 유창해지는거아닌것처럼)
상경이면 다른학교상경학생이나
본전공 상경학생도 많이있고....
딱히 취업에서 별메리트없지않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외대 소수어과는 독보적인과가 좀 있어서요
마인어과 같이 ... 다른 학교엔 없지않나요
이탈리아어과도 해당되나요?
취업률 외대 탑10안에들었음
굳이 유창해야만 취업되는게아니라서요..수요도엄청나고
다른데에는 그정도 수준이라도 하는 사람조차 없으니까..
? 혹시 러시아어 한마디라도 할줄아세요? 적어도 그분들은 읽고 쓸줄은 아시니까요
당연히 4년동안 노력을 해야죠 그리고 상경 전공한다고 딱히 더 일을 잘하는 것도 아니니까 무기하나 더 들고 있는게 낫죠
외대 영어통번역에 경영 이중이라 소수어과를 자세히 알지는 못하나, 같은 학교이므로 귀동냥 한 건 많아 말씀드리면,
1. 자신의 언어 전공에 졸업할 때 즈음에 그 언어가 유창하냐, 하는 건 역시나 케바케입니다. 허나,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기초로 들어와서 4학년 때 즈음에 웬만한 통번역 정도 하는 수준이 되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우리나라는 이노메 영어 늘리기가 정말 힘든 환경이에요. 다 쫌한다는 사람들, 문법으로는 빠삭한 사람들이 많다보니 '눈치가 보여서' 제대로 말도 글도 못쓰거든요. 반면에 영중일이 아닌 언어는 상대적으로 그런 게 적어요. 대부분 못하는 편이니 막틀리면서 말하면서 글쓰면서 배웁니다. 그러니 오히려 졸업할 때 해당언어로 말하고 글쓰는 애들이 많습니다.
통번역은 진로 어떻게되요??
댓글을 이제 봤네요. 미안해요. 학부 통번역 말씀하시는 거면, 역시 학부는 상대적으로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완전 케바케이며 10,20퍼 정도는 통대준비, 절반은 영어잘하는 문돌이로 취직 준비 나머지는 제 갈길 가는 것 같습니다.
2. 이 친구들이 그렇다고 자기 언어만 하느냐, 아니죠 다른 학교 문과 학생들이 하는만큼 영어도 열심히 해요. 영어+소수어+경영이면 그래도 대기업 관련 지사로 혹은 해당 언어 관련 해외기업으로 취업은 잘되는 편인거 같습니다. 영어+소수어+정외나 국제학부 정도로 해서 외교 아카데미도 많이 노리구요.
이탈리아어과는 어떤가요
이탈리아어과에 딱 한정에서 아는 바는 딱히 없지만 제가 말씀드린 바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 같네요. 다만 역시나 이탈리아어도 라틴어 계열이라 이탈리아어도 하지만 프랑스어나 스페인어 이런 언어도 금방 금방 배우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당
3. 결론은, 어디 학교 어디 과를 가도 모든 건 지 하기 나름이고 케바케이나, 외대 소수어과에서 노력하면 다른 곳보다 기회가 생각보다 많다는 생각입니다.
그죠!하기나름!
왜요 아랍어나 포르투갈어과는 부산외대나 한국외대 두곳밖에없는 특트르특특특수과라서 현역때 가구싶었는데....... 코트라같은곳이나 저런언어를 사용하는곳에서는 좀 발휘하지않을까요?ㅎㅎ
수요가 꽤있어요 아시아시장, 유럽 및 아메리카대륙시장 진출시에 독보적인 능력을 가집니다. 그리고 대학가서 전공으로 공부하는건 지금까지 하셨던 공부랑 차원이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외대 소수어과 중경외시중 가장 메리트있는곳이라고 생각함.
소수어과 전공이 괜히 취업율 70, 80 매년 찍는게 아닐꺼란 생각입니다,,, 수요가 많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