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247887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황님들 제발 들어와주세요 0 1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 = 무결성 = 연결을 유지하면서 ‘변경’ 어려움 (대조) 복원...
-
옥스퍼드 석사를 하고 싶구나 1 0
University of Oxford MSt in Modern...
-
오르비때문에 2 2
경찰서 간 썰 푼다
-
18일차 3 2
국어 주간지 벅벅 수학 공통 주간지 어제 밀린 것까지 미적 강사컨 약간 미적 과외...
-
경찰서갈뻔 1 2
엘베 사람엄청타서 내앞에여성분이랑 거의밀착돼서 내거기랑 그분엉덩이랑닿일뻔함...
-
선수들 힘들겟당
-
하루 종일 3 0
단백질 음료로 버틸 수 있지 않을까 밥 먹기도 귀찮은데
-
방금 존나 무서운거 봄 2 0
벽 옆에 봤는데 모기 한 6,7마리 있었음
-
찬우야이.. 8 0
어서 오르비로 돌아가자이.
-
6모 화작 83점 ㅅㅂ 1 2
화작에서 2개 날아가버림;;
-
이제 100퍼 교실 뒤에서 월드컵 보는 놈 나온다 11 1
ㄹㅇ
-
지2 2509 후기 1 1
마찬가지로 아껴놨던 지2 2509를 풀었어요 남은 2511,2609,2611...
-
잘자용 2 2
오늘두 다들 고셍 만으셨슴미다,,,,,
-
난 옷 23벌밖에 없는데 2 0
편한 옷 제외 신발: 척70, 독일군 슈즈, 에어포스1(흰/검) [봄/가을/겨울옷]...
-
애초에 여기서는 창업의 기회가 없고 대외활동 인턴십 이런것도 기회가 적고 내가...
-
맥주마시면서 축구보고 싶은데..
-
시대 라이브 질문!!! 3 0
7월 말부터 들을수잇을거같은데 국어만 들을건데 머들어야함? 그리고 라이브생도 시대...
-
뭔가 점점 2 1
수능이고 평가원이고 문제가 내신느낌이 물씬남 특이적인 아이디어로 변별하기 보다는...
-
체스 불렛 1571 3 2
시험기간의 힘으로 1주에 153점 올리기 전고점이 1518인가여서 50정도 새로올린거
-
ARKE 모의고사 공통후기 0 0
14번은 진짜 어떻게 풀어야하는진 알겠는데 내가아는 길로풀면 계산이어마무시해서...
-
2706 확통 30풀이 1 0
내신 범위라길래 풀어봄 검정공 먼저 배열하고 그 다음에 그 유명한(?) 칸막이...
-
이륙해 난 take off 1 0
실패는 no more victory or nope
-
43523으로 중경외시왓는데 2 0
정시반수 스카이 가능할까요?
-
똑같아서 들어올때 깜짝깜짝 놀라네 동명의 연예인도 있으니 뭐..
-
선배들한테 일침 날리고 싶다 1 2
화작 확통 사문 윤사하는게 자랑이라고 ㅉㅉ
-
내가 아는 게 다가 아닌건가. 왤케 약사 꿀인 것 같지
-
닉변함 0 1
ㅋㅋ 4개월 의대가능?
-
고3 3-1기말 3 1
공부할때 기숙사에서 룸메들이랑 쉬는시간에 방에 모여서 제티먹고 코코아 타먹고 라면...
-
그레이비 소스가 무슨맛임? 8 0
먹어본적이 업슴
-
적당한 좋아요는 받지만 메인은 못가는
-
근데 옛기출 3점은 ㅈㄴㅈㄴ 무서움 절대 못맞춤 4점같음
-
언매런 미적런 과탐런 하겠습니다 10 1
목표는 설의! 6모 41414의 기적 보여드리죠
-
(x+1)³=x³+3x(x+1)+1한 다음 이항해서 해야 함
-
번따 개마렵네 8 1
학원 존예녀 공부할때 자꾸 생각나는데 까이더라도 걍 시도 해보고 빨리 정리를 해야하나 후..
-
정신차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
???: 할아버지! 수만휘 아세요? 9 12
뭐? 수만이? 너 친구 이름이냐? 내가 그걸 어떻게 아냐? 그럼 할아버지 빡갤은...
-
학교에서 축구 보기 0 1
전교가 같이 봄 고3은 알빠노 차피 우리 학교 좆반고 다 되어서 상관 안 하는듯
-
엉엉 0 0
국어 어떡하냐ㅠㅠ 과외를 해볼까요.. 과외가 도움이 될까요..ㅠㅠㅠ
-
낼 아침에 축구봐야지 0 0
월드컵은 꼭 봐야대
-
옯문학 3 3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날두고어디를가시리잇고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나의대학은어디로가는고...
-
예상보다 일찍 일어났는데 2 0
원래 12시에 일어나서 밤새고 기차탈거였는데 어떡하지 그냥 버틸까
-
사람 아니야 5 2
진짜임
-
확통런 2 0
현역 정파고 공통 22만 틀림 2930틀리고 28 은 그냥 노가다 계산으로 해서맞츰...
-
주말에 상담하러 갈 거 같은데 그날부터 바로 다닐 수 있나오?
-
지금 50만원이 좀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맛에 그림 사고 실물에 투자하고 그러는거구나 ㅋㅋㅋㅋㅋ
-
특히 ㄱㄴㄷ 유형에 괜찮은거 많다옹 이번에 13번이 ㄱㄴㄷ 유형으로 나왔으니 한번...
-
이런 게 선한 영향력 그런건가 보네요
-
호 7 0
날
-
왜들어옴? 6 1
방금 다 풀고 해강까지 보고왔습니다
6번 8번 틀렸구요. 진짜 어렵네요 ㅋㅋㅋㅋㅋ
전 그냥 수험생의 입장이라 피드백이라는걸 드리기가 좀 민망하지만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좀 과하다 싶은 문제가 몇개 있긴 했지만 해강 보고 나니까 선생님께서 무슨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셨는지 알 수 있었어요. 실전감이 아닌 내용습득을 위한 실모로는 풀기 되게 적합했던것 같고 덕분에 많은 내용 얻어갔습니다!
그런데 1번이나 7번은 각 나라의 수도를 모르면 풀 수 없는 문제인데 전 수능 세지에서 수도가 그다지 강조되지 않는다고 느껴왔어서요.. 선생님께서 수도 암기를 특히 강조하시는 이유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게다가 1번은 점 찍힌 지역이 수도라는 언급이 없어서 훨씬 지엽적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랑 b가 둘다 스웨덴의 지역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니까요. 전 옛날에 내신 때문에 수도를 암기한적이 있어서 풀긴 했습니다.
그리고 8번은 저 그래프가 나타내는 게 국가 내의 비율인지 전 세계 중의 비율인지 언급이 없어서 문제풀이에 애매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써있었어도 저는 못 풀었을것같긴 하지만요..ㅋㅋㅋ
그리고 해강 중에 중국 인도가 쌀 비율이 20프로를 넘기 때문에 가 나 중 쌀이 들어갈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솔직히 그런 내용은 암기해야 하는 영역 밖인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방법 말고 다른 풀이로 접근해도 풀수 있는 문제였는지 알고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고 ㅎㅎ 직접 풀고 해강까지 본 다음 주시는 피드백이라니.. 너무 귀하네요.. 저도 보내주신 피드백 잘 읽어보았습니다 ㅎㅎ
1번의 경우, 2024수능 4번을 보고 만든 문제입니다. 저는 수능기출문제를 기반으로 더 심화된 문제를 만들고자 했었어요. 엄청난 의도가 있었던 건 아니고.. 제작 시기 당시 수능이 출제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수능에 빨대를 좀 꽂고(?) 북유럽을 많이 헷갈려하는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코펜하겐의 경우, 말씀주신대로 덴마크보다 스웨덴같아 보이는데 사실 이를 노린거긴 합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북유럽의 주요도시가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해서요. 소피아앙티폴리스는 너무 많이 출제가 되었으니 이제는 시스타와 오울루가 많이 나올 것이고, 그렇다면 이를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는 북유럽 주요도시는 아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었어요 ㅎㅎ 7번은 뭄바이를 제외하면 모두 수도지만, 문제를 수도로 냈을 뿐, 선지를 보면 아마 수도를 외워야 풀 수 있는 문제는 없을거에요. 도리어 자연지리 내용이 더 많아요 ㅎㅎ(그래서 저는 7번 문제를 만들 때 단원도 자연지리 단원인 2단원으로 분류했었습니다..!)
8번은 제가 좀 더 명확히 자료를 제시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것 같네요 ㅠㅠ 주신 피드백 참고해서 다음엔 좀 더 깔끔하게 출제하도록 신경써볼게요. 피드백 주신 덕분에 이런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까지 알게 되네요 ㅎㅎ 정말 감사드립니다.
8번 해강 중 쌀 관련된 부분에서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충분히 지엽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서 제 의도는 작물별 생산량 1, 2위 국가와 그 비중을 알자.. 였어요. 쌀 밀 옥수수 중에서 1, 2위 비중의 합이 세계 전체의 비중에서 50%를 넘기는 건 쌀과 옥수수입니다. 밀은 재배국이 많고 재배면적도 넓어서 넘기지 못해요. 그런데 옥수수 생산량 1위는 미국이고, 미국은 8번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옥수수와 밀이 각각 (가), (나) 중 하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은
쌀 생산량 1위 중국, 2위 인도
밀 생산량 1위 중국, 2위 인도(쌀,밀 1,2위 순위 동일)
옥수수 생산량 1위 미국, 2위 중국
쌀, 옥수수: 생산량 1, 2위 국가 합이 세계비중 50% 이상
밀: 생산량 1, 2위 국가 합이 세계비중 50% 미만
입니다. 내용이 좀 지엽적이기도 하고, 또 제가 해강에서 설명을 디테일하게 하지 못한 것 같아요 ㅠㅠ
사실 약간의 변명(?)을 하자면, 대치동 모 학원 컨텐츠팀에게 컨펌을 받아야 했던 모의고사여서.. 지엽을 일부러 넣은 것도 있습니다..ㅎㅎ
정성스런 피드백 정말 잘 읽었습니다.
다음엔 더 양질의 컨텐츠를 가져올게요!
감사합니다 :)
오..답변을 너무 정성스럽게 해주셔서 깜짝 놀랐네요ㅋㅋㅋㅋ 정말 감사합니다.
무료배포 자료인데도 이런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주시다니 지리러로서 정말 감사할따름입니다!

좋은 문항 잘 풀었습니다 ! 항상 응원합니다 선생님감사해요 선생님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