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인데 진로 고민..배경 지식이 없어요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920577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중2가 된 학생입니다...
진로 관련해서 고민이...너무 심해요 스트레스도 정말 많이 받고 있어요
공부를 하는 목적을 확실히 하고 싶은데 갈팡질팡 고르기가 참 힘드네요
현재까지의 저는 문과적 성향이 강합니다 그냥 문과 계열 과목은 어려운 문제들도 흥미롭게 다가오더라고요.
반면 이과 계열은 사실 잘하진 못합니다 수상 배우는데 틀리는 게 너무 많아용..ㅠ 과학은 열심히 하면 괜찬ㅍ은듯!!,
자연스레 문과계열 학과 진학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 많은 고민들...
((((학과 비방 목적 절대 없습니다!!!))))
1. 법학과->개설 대학 적고 네임드가 별로 없다 좌절(목표를 높게 잡고 싶은데 높게 잡을 대학이 없다..중경외시쯤에선 나올줄 알았찌..
2. 경영학과->상경계열이 전문성이 떨어짐->하...메리트가 좀 떨어진다 좌절
3. 영어영문학과->영어 강사->연봉이 적고 우리쌤들만 봐도 초큼 열정페이 느낌.. 좌절
4. 그냥 암데나 가고 리트 변시 루트->회사원들도 뛰어드는 시장인데 경쟁률 어쩔
이런 많은 문과계열 학과 현실들 보며 좀 슬프더라고요 문과로 태어난게
어쨋든 슬픔은 접어두고 이과계열도 알아보기 시작햇습니자
1. 의학과/약학과->강도가 너무 쎈 것 같기도 하고 사실 흥미가 안 생긴ㄷ ㅏ..
2. 생명과학과->좀 흥미로워보이지만 취업이 조금 힘들다네요 대학원 관해서도 말 많고... 고민중
3. 생명공학과->마찬가지로 이과계열중에서 그나마 눈길이 좀 가고 취업이 잘 된다지만 기초수강과목에 미...적분...? 악명높은 그 과목을..?
참 제가 봐도 글 조나 못썻네요 그냥 간단명료하게 질문만 적겠습니다 위는 참고만 해주셔도 돼요 :)
1. 생명공학과 잘 맞을까옹...
2. 이과계열 추천 좀ㅜㅜ
3. 생명과학과 학사 자격으로 취업 진짜 힘든가요?
4. 너 이과 진짜 안 맞는 것 같은데 차라리 문과의 ㅇㅇ학과로 가서 ㅇㅇ루트를 타면 돈 좀 벌고~~하는 ㄴ조언이 있다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혹시 실수한 거 있다면 좌송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불미적 + 물기하 = 3점 0 0
2606
-
고속이랑 낙지 많이 다른가 0 0
뭐이리 안 겹침
-
이거 어떻게 정확하게 하는거죠 이거 하면 문풀 속도랑 실력 상승한다고 최지욱이 그랬던거 같은데
-
현재 4규나 앤티켓 생각하고있어요
-
그래야 확통런으로 생2보다 응시자 수 낮아지지. 수능날에는 쉽게 내서 엿 먹이고 ㅇㅇ
-
재업)탐구조합별 국수 평균 2 0
빡펌
-
8000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버거세트 GOAT은 어떤거임?? 5 0
벅잘알 등판해 어서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7 3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2 0
이거 빼면 19 20 28 29 30 1컷인데 와 말이 안 나오네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3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6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9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10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1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14 0
-
님들 투리구슬이 4 2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1 1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7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2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오뿡이들 내가 열공한 거 알지 ? 13 1
잘자.
-
악어오름? 1 1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요?? 푸는속도가 말이안되시네
-
오르비에서 꼬셔서 연애 6 0
하는 사람들은 어케 하는거? 먼가 현생보다 어려울거 같은데... 넷상이라 이상한...
-
? 1 3
-
근데 기하 쉽다면서.. 3 1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
6모 이후 재종 0 0
지금 독재중이고 이번 6모 국수영탐탐 기중 3~4 3 3 3 4 인데...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2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3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8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강의 들어보셨으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14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6 1
답지가 없음(?)
법학과의 경우, 로스쿨 인가 학교 중에서도 고려대 자유전공학과에서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공공거버넌스와 리더십' 전공, 성대 글로벌리더학과, 한양대 정책학과 등 법학 과목을 이수하는, 세미 법학과 같은 학과를 운영하는 곳이 있어요. 근데 법학 전공해서 뭘 하고 싶으신 건가요? 로스쿨도 싫다고 하시니..
경영학과나 영문과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계 전공은 대체로 다 졸업장만 가지고는 전문성을 갖추기 어렵고, 그만큼 학과 커리큘럼 외의 부분을 알아서 열심히 챙겨야 하지 않나 싶구요.. 상경계열이라는 점 자체가 문학사 학위 나오는 타 전공에 비해 메리트가 되고, 아무래도 본전공이 경영/경제면 선후배 동기들이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나 보고 배우고 나도 열심히 하기 좋다는 점 정도가 간접적인 메리트일 것 같아요. 영문과를 비롯한 인문계열 학과를 전공하더라도 열심히 하면 먹고살 길은 있을 거구요..
그리고 영문과 나온다고 영어강사를 하는 건 아니에요.. 영어영문과에서 배우는 것도 절반 정도는 영어학이지만 나머지 절반 정도는 영문학, 그러니까 뭐 초서, 셰익스피어, T. S. 엘리엇 뭐 이런 것들 배우고...
로스쿨이 싫은 게 아니라 보내만 준다면 너무너무 가고 싶지만 아무래도 직장인들까지 뛰어드는 판이다 보니 경쟁률이 너무 쎄고... 그걸 못 뚫을 동안 또래보다 뒤쳐지는 게 걱정이 되어 꺼려진다는 말이엇습니다! 그나저나 세미법학과는 신기하네요...감사합니다!
기초수강과목이라는 게 뭘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는데 대학 1학년 때 듣는 거 말씀하시는 거라면,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이공계열 대부분의 전공이 1학년 때 미적분학을 들어요. 평균 정도의 지적 역량과 의지가 있다면, 미적분이라는 거 자체가 막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고.. 때 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과목이에요
문과 성향이 강해서 걱정이 되네요ㅠㅠ 내후년쯤엔 미적분 배우고 고등학교 들어가게 될 것 같은데 그때쯤 이과계열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학과를…으악...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ZLaVzHO7gXpfNdcpcsQeFvZ2_xcAfG5q&feature=shared
같은 채널의 다른 영상도 많은데, 이런 것들 보면서 아 이런 전공은 이런 주제를 다루는구나, 하는 정도의 대략적인 감을 잡으시면 좋을 것 같고..
꼭 지금부터 나는 xx학이랑 안 맞는 것 같다, 나는 oo학과를 갈 거다 하고 못박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많은 분야에 대해 폭넓은 지적 호기심을 갖는 게 바람직한 태도라고 보고.. 물론 개중에 더 관심이 가고 더 찾아보고 싶은 건 있을 수 있겠지만요
문과, 특히 상경계열이 아닌 인문사회계 학과 가서 흘러가는 대로만 살다 보면 취업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열심히 하면 다 제 한 몫 하면서 살아가구요
이과도 너무 겁먹지 마시고.. 수상이 고등학교 수학(상) 말씀하시는 거라면 식을 다루는 거다 보니까 처음에는 익숙지 않아서 힘들 수 있어요.. 계속 공부하다 보면 몸에 익어서 나아질 거예요. 수학(상) 정도는 (아예 영문과나 사학과 같은 인문계열 학과라면 몰라도) 사회계열이나 상경계열에서도 그 정도 수리적 감각은 기본적으로 필요하니까 열심히 하시고.. 미적분도 때 되면 다 할 수 있으니까 너무 겁먹지 마시고...
감사합ㄴ디ㅏ!
평소에 본인이 무얼 할 때 흥미를 느끼는지, 거기서 더 파고 들어서 그것의 어떤 점이 재미가 있는지를 고민해보세여 잘 모르겠으면 일단 공부 열심히 해놓아야 나중에 발목 잡힐 일 없을거에요
넹ㅜㅜ 열심히 하겠습니다ㅜㅜ
1. 생명공학과 잘 맞을까옹...
2. 이과계열 추천 좀ㅜㅜ
- 최소한 원론수준의 교재를 보고난 뒤에 학문에 대한 적성에 대해 얘기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3. 생명과학과 학사 자격으로 취업 진짜 힘든가요?
- 네. 생명과학 좋아하면 생명과학과 말고 차라리 약대 가는거 추천합니다
4. 너 이과 진짜 안 맞는 것 같은데 차라리 문과의 ㅇㅇ학과로 가서 ㅇㅇ루트를 타면 돈 좀 벌고~~하는 ㄴ조언이 있다면???
- 법학 배우는게 목표: 고대 자전이 법학과 후신이여서 고대 자전 목표로 준비하면 됨
- 경영학이 전문성 떨어진다는건 어디서 들은 얘기임? CPA라고... 들어는 보셨나요?
- 영어영문: 졸업 후에 강사 말고도 기업, 통번역쪽으로 많이 진출하던데... 그리고 페이 얘기 꺼낼거면 문, 이과 적성따위 무시하고 메디컬 가는게 맞습니다
- 소득, 적성 종합적으로 고려해봤을때 약학과, 한의학과, 서울대 일반과 졸업 후 로스쿨정도가 있겠네요
중2라서 진로 컨설팅을 제대로 받지 않아서인지 무지한 면이 많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그나저나 고대 자전 성대 글로벌리더학부 등등 세미법학과도 흥미가 생기네요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어딜 가도 열심히하면 잘먹고잘삽니다 너무 메이플 직업 고르듯이 밸런스 생각하늗것도 좀 그럼
ㅋㅋㅋㅋ아무래도 또래들은 의사 약사 이런 큰 목표 잡는데 저만 너무 작은 목표로 시작하나 고민이 되면서 목표 잡는 것부터 겸손한 태도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