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오르비 처음 하시는 현역들 보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866997
3모 나온거 봤습니다....
뭔 생윤 41=지구 47이라면서요?
망했네! 사탐런이 어쩌고 떡밥 굴러질거 같아서 미리 씁니다
이거 보는 현역들, 특히 지구 선택자분들은 멘탈 갈리고
흐어어어 x대써 ㅠㅠ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작년에 있었던 일인데요, 6모때 과탐 2과목 표점이 비정상적으로 높았던거로 기억합니다. 그때 막 사람들이 이제 다 망했다.
이과침공이 아닌 투과목 침공이다. 물2 잘 찍어서 3 후반만 맞아도
설경은 걍간다 하시면서 근들갑 떠시는 분들도 봤고,
(스카이, 의뱃분들중에서 그러시는 분들도 있었어서 제 입장에서는 더 멘붕이였음 ㅋㅋ)
무슨 거대한 분석표 들고와서 "2과목 안하면 걍 서울대 못감 ㅅㄱ"
하시는 분도 계셨던거 같고...
하루이틀간 원과목 선택자들에 대한 조롱과 멸시(?)
물2영업글(저는 물2화2 강추합니다^^)이 계속 있었던것 같습니다(???:공부 왜함? 물2 찍으면 되는데!)
근데 결국 작년 수능 어떻게 되었나요? 11 고르고 서울대 전화기
간 사람들 많았죠? 결국 대학은 3모, 6모등으로 가는게 아닙니다.... 제 예전 글중에, 사탐런들을 위한 글이라고 칼럼 비슷한거 하나 쓴게 있었는데, 혹여나 사탐런 떡밥이 돌더라도 제발 하던거 바꾸거나 덜덜 떨지 마시고 굳게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이 글 왜 쓰냐고요? 작년에 2과목 안하면 서울대 못간다고 하는 글 보고 떨은 등신이 나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보낸지 3주쯤 됐는데 아무래도 탈락인거 같은데 그래도 확인메일은 받았으면 해서 혹시...
-
그냥 22번에 박아놔도 엄청 어려운 급인듯
-
오늘 못푼 문제 0 0
191130 나 230922 220622 171130 나 190629 나
-
가천대 환산 백분위 질문… 0 0
일반2 기준 백분위 몇정도 나와야 합격임?
-
시험 공부 끝났다 1 0
국어는 도구교과로서 의사소통, 사고, 타교과 공부의 도구라응 것만 알면 됨 ㅅㄱ
-
션티 매달키스 0 0
파이널만 파는 건 없음여? 앞에 거 필요 없는데
-
중도 낮잠 1 0
학식을 먹고 중도에서 낮잠을 푸짐하게 자고 일어나면 아주 푸짐한 똥을 쌀 수있다
-
고속 이정도면 0 3
후한건가 짠건가 메디컬은 모르겠고 계약은 좀 많이 후한거 같은데
-
윤어게인!!! 1 0
윤도영 선생님을 다시 인강으로!!!
-
존맛이라 두판 갖다 먹어서 경찰관 선생님이 나 별로 안 힘든줄 오해하면 어쩌지 걱정됐음
-
3/H 브릿지 S 쓰려나
-
과연 두 사람은 북극곰의 맛있는 먹이가 됐을까
-
삼각함수 합곱공식 어떻게 외우는지 아는 사람 있나요? 1 0
얘도 꼬꼬마신신처럼 외우는 방법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교육과정 빠져서 그런가...
-
수학 n제 기출 병행 0 0
지금 뉴런 하던거 끝내고 바로 기출 2회독 들어가려고 했는데 기출2회독이랑 n제랑...
-
확통 개발점 시발점 0 0
확통 작수 30틀 반수생 이번 6모 28틀 두 문제 다 케이스도 못 나누고 멸망...
-
모솔인게 이상함? 전혀 아님 4 1
사잇값정리를 쓰면 사람은 모솔인 구간이 존재할 수 밖에 없음 난 당당해
-
언매 버림 수고 1 0
24수능 언매 개열심히했음에도 1틀 -2점 작수 언매 집에서 풀고도 2틀 해도안오름...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기분이 안 좋구나 1 2
U.F.O.를 먹자구나
-
수학3등급노릴수잇을까요 1 0
작수 8등급 쌩노베인데여 지금 두달~반 정도 했고 이번 6모에서...
-
내가 뭘 잘못했노
-
수1 도움 4 0
분명 뭔가가 잘못됐는데 뭐가 문제인지 안 보임
-
6평이 쉽긴 쉬웠나 봄 0 1
주위에 반수하는 동기들 메가 채점 보면 다 1로 도배돼있음 ㅋㅋㅋㅋ
-
6평 국어 13번 0 0
그냥 대충 눈으로 읽다가 2번이겠거니 하고 내려가서 5번봤더니 뭔가 이상해서 몇번...
-
쌰갈 작년에는 30분컷했는데 이번엔 3분 늘었어요 실력이 실시간 퇴화중임
-
2024 도쿄공대 (現 도쿄과학대학) 본고사 확통 수능변형 0 3
일본의 카이스트 포지션인 도쿄과학대학 (도쿄공대+도쿄의과치과대학 통합) 의...
-
쉬고싶다고쉬고싶다고쉬고싶다고쉬고싶어쉬고싶다고
-
학교 교무실 출입금지짤 7 2
쌤들 웃김
-
수학 3등급인데 10 0
5개월만에 확통 100을 만드는건 사실상 불가하겠죠..
-
몰빵 ㄱㅈㅇ 1 1
-
잘게 5 0
잘자
-
Team98) 저만큼 입시 이력 복잡한 사람 못 봄 18 4
2016~2018년 수능 응시 -> 외대 글캠 환경학과 입학 2020년초...
-
Black에서 brown brown에서 yellow 2 0
Yellow에서 white White에서 what
-
수시 폐지 0 1
[수시 폐지 또는 축소에 관한 국민 청원]...
-
안냐요ㅏ세요 2 1
켄파치입니다
-
집으로 6 2
집가서 마저 공부나 해야겠음 집도 집중이 안되고 학교도 집중이 안되네 그냥 공부하기 싫음 청년임
-
절대 내 아이민을 보지마 4 1
절대로.. 응.
-
무휴반 할까요 휴학할까요 1 0
제가 반수 할 줄 모르고 학기초에 과 학생회에 들어갔는데, 일주일 전에 반수하기로...
-
대학친구들이 1 0
.
-
논리실증주의자는 예측이 맞을 경우에, 포퍼는 예측이 틀리지 않는 한, 1 4
논리싫증주의자는 관심이 없다.
-
사탐런 추천 6 0
사탐 생윤 사문으로 튀고싶은데 어떤가요 ? 그리고 표점 높은 과목이랑 개념 양 적은...
-
같이데스 ㅋㅋㅋㅋㅋㅋㅌㅌㅌ ㅌㅋ ㅋㅋㅋㅋㅋㅋㅋㅋ
-
미적 30번 자작 문항 투척 1 1
아직은 표현 치환 정도밖에 못하겠군요
-
기출로 1등급이 말이 됨?? 0 1
안녕하세요 미적 2425수능 100점자와 수능 10번 응시한 고인물이 협작해서 만든...
-
코로나때 코딩 한참 붐이었을때 짜피 AI가 나오면 코드 다 알아서 짜주지 않을랴나...
-
지구 개념 까먹어서 의문사 좀 당하긴 했는데 삼반수 해볼까요? 지금 진지하게 휴학 고민중임
-
막걸리에 수육vs편육 2 0
골라줭
-
한주에국어실모2적어여? 6 0
제곧내 + 7월 초까지만 할거에요!!
-
재밋는거 없나 고민중 4 0
아주 재밌는걸 원함
-
근데 역사선생님하면 탈모여도 어느정도 ㅇㅈ이지않음? 8 1
국어, 수학선생님이 탈모면 슬플거같은데 역사선생님이 탈모면 그냥 그렇구나 할거같음...




아
솔직히 과탐 5,6이 사탐런 한다고
1등급 절대 안나올것같은데
안나오죠
근데 2,3은 나올듯 5,6은 고민할거도 없이 사탐런이지
물론 투과목으로 역대 수능 표점 고트를 찍긴 했죠…
아니 분명 의댄가 설뱃다신분이 물2 30점 맞으면 설경 걍간다 캤는데 ㅠㅠ
구경은 갈수 있었겠군요…
저도 구경갔다왔습니다...
나도..
매년 6모때 2과목은 한번씩 표점 goat찍었어서 사실 사람들 그렇게까지 생각은 안했을겁니다. 작년에는 그걸 감안해도 말도 안되는 수치가 나오니까 이대로 수능에 대입하면 어떻게될까 상상회로 돌려보는 느낌이었고요
그랬군여
근데 투과목은 결국 꿀이었긴하지 않나?
올해 엄청 투과목 많이 하는거보면
첫 해를 노려야 하는건 맞는데
사탐.. 현장감 빡세서 좀 틀려도 백분위 타격 적은 정법사문 vs 고정 50 가능하지만 실수하면 나락가는 쌍지
뭐가 낫다고 보시나요?
틀려도 백분위 타격 적다고 누가 그래요... 제가 볼때 올해는 아닐거 같은디... 두개중에 더 잘할거 같은거 하세요
전자 ㄱ
개장 첫 해는 꿀이 맞는거같아요
투과목만 봐도 ㄷㄷ
막줄독해성공..
글 요지는 맞는 말인데 2과목에 대한 내용은 잘못됐네요...
애초에 6모 9모 때 나온 결과로 시뮬레이션하면서 웃는 분위기였지 수능 때 표본이 그거랑 같다고 믿은 사람은 없었어요(정도 차이는 있지만 9모 같을 리 없다고 다들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2과목 고른 사람들 욕하거나 1과목 골라서 망했다고 한탄하는 사람이 많았고, 분석 표 쓰신 분도 제가 기억하는 유불리 추정 그분이라면 2과목 안 하면 서울대 못 간다고 한 글 아닙니다.
서울대 의대 정도는 2과목 안 하면 못 가는 거 아니냐는 말 나왔고, 실제로 전체에서 1개 틀린 1과목러가 떨어졌다는 소리를 듣긴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과목 표점이 좀 높았기에 설공 정시에서 2과목러가 유의미하게 많은 건 팩트입니다. 터무니없는 성적인데 2과목 하나만으로 서울대 갈 거라 믿는 건 말이 안 되죠...
제가 말하던 것도 2과목 중하위권이 빌 테니 목표가 높지 않다면 공부 좀만 하고 3등급 받을 수 있다는 거지, 서울대를 아무 노력 없이 간다거나 다른 과목 고른 게 호구라는 말은 절대 아니었고요.(개념만 봐도 3등급 나오게 된 시험이 기형적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2과목 표점 이슈가 나올 때마다 2과목이 어찌 될지는 가 봐야 안다고 말했고 실채점 결과가 가채점보다 훨씬 낮았던 걸 경험한 입장에서는 요지와는 벗어난 말이지만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싶어 댓글 남깁니다.
사탐은 잘 모르지만 사탐 관련해서도 사람들이 멋대로 추정하는 건 잘 걸러 듣길 바라겠습니다.
인정하겠습니다... 기억이나 제가 받아들였던 느낌으로 작성하다보니 잘못된 부분도 있었던거 같네요...
문과라 과탐 잘 모르는게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근데 선생님이 그때 계셨던건 기억이 안나네요;;;
호들갑 떠는 사람들도 존재했던 건 사실이지만 흔들리지 않는 게 중요하긴 했죠...
저는 현역이었어서 작년에 2과목 관련해서 글을 쓴 건 딱히 없었습니다.
현역 샤대 ㄱㅁ.. 중간 ㅎㅇㅌ하세요
중간 공부 안 해서 큰일이긴 하네요...
선생님도 파이팅입니다
근데 사탐 3모는 컷 ㅈㄴ 낮게 나오긴 해요 다들 초반엔 사탐 공부 안 하다보니
아ㅋㅋ 수미잡이라고
아무도 믿으면 안됨
정답이긴함 ㅋㅋㅋㅋㅋ
투과목도 상상이상의 비상식적 꿀이 아니었던거지 결국 꿀은맞았고 사탐런도 비슷하게ㅜ가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