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쉬운 3점짜리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757870

해설 보면 삼각함수 변환으로 cos(ㅠ-x) = -cosx로 치환하던데 x의 범위가 0<x<ㅠ 이므로 x>ㅠ/2 일 땐 - 가 붙으면 안되니깐 ㅠ/2 기준으로 범위를 나누어서 삼각함수 변환을 적용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757870

해설 보면 삼각함수 변환으로 cos(ㅠ-x) = -cosx로 치환하던데 x의 범위가 0<x<ㅠ 이므로 x>ㅠ/2 일 땐 - 가 붙으면 안되니깐 ㅠ/2 기준으로 범위를 나누어서 삼각함수 변환을 적용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4
예..?
저 함수 그려보실래요
아 코사인만요
X값 상관없이 예각으로 생각해서 단위원 떠올리는게 빨라요
각변환 할 때 x>ㅠ/2 이면 코사인 값이 1사분면이니깐 x<ㅠ/2 일 때와 다르게 -가 붙으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ㅠㅠ
x가 아무리 커도 각변환 할 때는 예각으로 간주하고 부호 판단하는거에요 각변환 편하게 하려고 만든 공식 같은거
아 그렇군요 지금까지 잘못알고있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