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능 후기 (4)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651716
2024 수능 후기 (1) https://orbi.kr/00067518779
2024 수능 후기 (2) https://orbi.kr/00067548316
2024 수능 후기 (3) https://orbi.kr/00067566497
수학 시험지를 하나씩 눈으로 스캔해보니
여느 사설 모의고사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적당히 100점만 맞고 탐구 시간에 힘을 쏟자'
10시 30분
두 번째 관문이 열리는 시험이 시작됐다
서바이벌을 보던 때처럼
역시나 11시가 되기 전에 20번까지 다 풀었다
21번, 22번은 뭔가뭔가(?) 한 느낌이 들은 나머지
제껴놓고 미적분에서 만만한 문제들 먼저 해결했다
미리 OMR 마킹을 해 놓고
앞에서 두 문제 뒤에서 네 문제를 남겨두고
시계를 보니 11시 10분 이었다
11시 20분
미적분 27번에서 갑자기 막힌 상황
'아니 뭐지 3점짜리에서 계산이 더러울 리가 없는데...?'
심장이 거칠게 뛰기 시작했고 다시 처음부터 풀어나갔다
그러나 세 번째에도 같은 숫자와 식이 나오자
내가 맞음을 강하게 확신했고 우직하게 답을 냈고
'공통에서 많이 쉬웠으니까 여기서 이 정도 냈겠지'라고 하면서 넘겼다
11시 35분
중간에 화장실을 다녀오고
공통 21번은 그래프를 거침없이 그리며 휘리릭 풀고
미적분 30번은 '이거 200 하는 친구들 많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순조롭게 풀었다
11시 45분
비주얼에 압도당했는데 연계교재랑 비슷했던 미적분 29번을 해결하고
공통 22번은 f(0)=0이라 찍고 함수를 구하니까
조건들하고 모순 없이 다 딱딱 들어맞았고
f(0)의 값을 0이라고 두지 못했더라면 몇 분을 더 썼을거라는 생각에
올해는 운이 좋다는 생각도 해 보았다
지금보면 평생 운 다 쓴 것같지만
11시 57분
13분 남았는데 이제 미적분 28번 하나 남았다
작년은 이 시간에 하품하고 샤프 돌리고 있었는데
'올해는 이상하게도 어렵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뭐지...'
그래프를 하나하나 그리면서 차분하게 접근을 해보려 했는데
도저히 접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떠오르지가 않았다
그냥 눈대중으로 찍으려고 해도 비슷한 숫자가 없었고 이 문제를 못 풀면
작년보다 수학은 못 본 것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 두려웠다
12시 9분
끝까지 그 문제는 내 손으로 풀리지 못했고 나는 찍어야 했다
다행히 주변에 5번이 없어서 5번으로 그냥 OMR 클리어
'평가원이 답개수는 언제나 지켜왔으니까'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올해 수학 100점 이라고 생각하면서 도시락을 까러 갔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독재 드갈까 말까 0 0
좆@나 고민되노
-
노력했는데 110덕이라니 0 1
걍 다시 공부나 하러감
-
혹시 올해까지 쳐망치고 5수 인설잡대생으로 진화하면 1 1
진지하게 더 이상 인생 버틸수있을지 모르겠다
-
학교 동기 금수저들은 싹 다 군면제던가 후방으로 빠지더만 ㅅㅂ ㅋㅋ
-
3페까지 시간 털렸나? X 12분컷함 4페에서 몽유록을 찍었나? O 그런가봄 물2...
-
약한의치수 1 0
개인적 선호도
-
그것은 바로 싱가포르 인천, 싱가포르 모두 환승 허브공항이라 환승수요가 많아서 싸면...
-
李, 전직 대통령들 탄핵·구속에 “나도 희생양 될 가능성 꽤 높다” 3 1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주년 기념 외신 인터뷰에서 우리나라 전직 대통령들이 다수...
-
6수인데 국수 31인 새기 4 1
이왜진기어스
-
나 내의원 허준이다. 8 4
사실 나는 동의보감 후속작 쓰고 있다. 허나 나 혼자서 쓰려고 하니 종이값이...
-
수학 이번주에 안게있는데 17 1
몇달전에 풀고 망해서 오답안햇던 올해 3모 5모 킬러들 시간 무제한으로 주고...
-
설뽕이 2 0
밥을 먹여주진 않음..
-
진짜로
-
아레나 카서스로 10만딜너엇음 0 0
재미 잇다
-
5수쳐박고 국수11안뜰정도만 아니면 뭐 ㅇㅇ..
-
.
-
약대라인에서 국어 낮1 5 0
딸리는 점수는 아니죠?
-
결국 내가 현실에 타협해서는 안될것을 타협해서그랬던거였어 3 1
그래서 그런거였어 내가 냉소에 빠진게말야 목표없는 삶을 살았던게말야
-
명작 추천 0 1
아싸끼리 사귀기 직전이 제일 야하다
-
김성은 선생님...? 0 0
애국보수는 불평 ㅋㅋ
-
휴가 나오면 살거 3 0
킬해분 2년동안 기다림
-
하 습발 8 1
기출 던져? 실모n제무한벅벅쓰 해?
-
어제 내가 본 더러운 거 5 0
지하철 역사에서 어떤 여자가 기침 ㅈㄴ 하다가쓰레기통에다가 가래를 뱉었는데 계속...
-
물투는 얼마나어려움? 11 0
미적이나 지1에 비겨해주세요 1등급 받기에
-
수학 폼은 헬스랑 연관 깊은듯 1 0
마치 재수때는 그냥 무식하게 4-5 시간 공부하는게 당연한거였고 이유도 없고 당위나...
-
레어템 배송옴 3 2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4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4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1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1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6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12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5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7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3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8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이게 설치인가...
운빨로 간 설치 하하하...
ㄹㅈㄷㄱㅁ
님도 꼭 성불하시길!
오호
진짜 수학황 너무 부럽다
저도 한때 허수였습니다 ㅎ
수학 조언… 부탁드려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과제들한테 치여서 좀 늦을수도 있지만 ㅎ...)
들으신 인강이나 푸신 문제집 정도만… 개념강의 들으셨는지 아니면 개념은 혼자 익히고 기출로 들어가셨는지
ㄹㅈㄷㄱㅁ
제가 한때는 옯평보다 더 못했답니다...
2번 찍은게 신의 한수!
오타였습니다 5번으로 수정했어요 ㅋㅋㅋㅋㅋ

...중간에 화장실가는 여유
급박해도 화장실 타임이 짧은 편이라 국어 수학 중에는 꼭 갑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