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펩시콜라 [1306183] · MS 2024 · 쪽지

2024-03-18 16:25:56
조회수 48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625703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만못해요 · 1274296 · 24/03/18 16:27 · MS 2023

    이익사회는 안되는 이유가 아마 '목표와 경계가~체계화" 구절 때문일 겁니다

  • 펩시콜라 · 1306183 · 24/03/18 16:30 · MS 202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수학만못해요 · 1274296 · 24/03/18 16:37 · MS 2023

    모든 이익사회가 목표와 경계가 뚜렷하고 규범과 체계가 구체화되어있진 않습니다! 이익사회는 공식조직보다 훨씬 더 큰 개념이죠. 예를 들어, 고교때의 또래집단은 이익사회에 해당되지만 공식조직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가족처럼 운명이나 숙명처럼(사문에서 쓰는 정확한 단어를 모르겠네요) 모인 것이 아닌, 본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만났지만, 규범과 체계가 구체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1차•2차집단은 공동•이익사회보다 (제 기억상입니다. 다만 작년수특 사문에 이렇게 나온 것으로 개억합니다) 더 큰 범위의 용어는 아닙니다.

  • 펩시콜라 · 1306183 · 24/03/18 16:37 · MS 20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