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Hoscut [1281125] · MS 2023 (수정됨) · 쪽지

2024-01-26 06:16:12
조회수 3,818

아직도 기억나는 중1 시절 수학선생님이 가르쳐준 음수 뺄셈의 원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846360

이 상태를 -1이 3개 있는 -3이라고 하자이렇게 하나가 빠지면 -3에서 -1을 하나 빼는 게 되고(-3-(-1)) -1 2개만 남아서 -2가 된다


즉, -3-(-1)=-2


얼핏 보면 -(-)로 마이너스 기호가 없어지는 게 매우 비직관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매우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


하OO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에 수학을 진짜 못했지만 음수의 뺄셈만큼은 단 한번도 헷갈려본 적 없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