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물리블링크 [993175] · MS 2020 · 쪽지

2024-01-09 19: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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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하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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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 불가와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이 두 시스템은 서로 분리된지 꽤 됐다

예전에는 두 효과 모두 저지 불가로 표시되었으나 이젠 아니다


저지 불가는 지속되는 시간 동안만 해당 군중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게 해준다.

예를 들어 오른의 불꽃 풀무질이나, 녹턴의 궁극기는 저지 불가 도중에 CC기에 적중당하면 저지불가가 끝나고 남은 CC기의 효과가 적용된다.

반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경우, 아예 처음부터 그 효과가 없었던 걸로 취급한다. 한마디로, 지속시간이고 나발이고 걍 완전히 CC기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다만, 벽을 생성하는 스킬의 경우 걷는 도중에 벽에 의해 밀려나게 되는데 이때도 밀려나기만 할 뿐, 에어본 효과는 걸리지 않아 야스오의 궁극기나 사미라의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는다.

따라서 저지 불가라고 하더라도, 모르가나 Q처럼 지속시간이 긴 스킬은 써서 도움이 될 때가 많다.


+ 예외로, 에어본과 넉백, 그랩은 저지불가로 완전히 막힌다.

에어본이 제압보다 상위 CC기가 아닌 이유(둘다 기절의 상위 호환이지만, 서로 장단점이 있다.)

또, 볼리베어의 궁극기는 저지 불가로 표시됨에도 불구하고,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판정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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