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하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515055
저지 불가와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이 두 시스템은 서로 분리된지 꽤 됐다
예전에는 두 효과 모두 저지 불가로 표시되었으나 이젠 아니다
저지 불가는 지속되는 시간 동안만 해당 군중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게 해준다.
예를 들어 오른의 불꽃 풀무질이나, 녹턴의 궁극기는 저지 불가 도중에 CC기에 적중당하면 저지불가가 끝나고 남은 CC기의 효과가 적용된다.
반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경우, 아예 처음부터 그 효과가 없었던 걸로 취급한다. 한마디로, 지속시간이고 나발이고 걍 완전히 CC기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다만, 벽을 생성하는 스킬의 경우 걷는 도중에 벽에 의해 밀려나게 되는데 이때도 밀려나기만 할 뿐, 에어본 효과는 걸리지 않아 야스오의 궁극기나 사미라의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는다.
따라서 저지 불가라고 하더라도, 모르가나 Q처럼 지속시간이 긴 스킬은 써서 도움이 될 때가 많다.
+ 예외로, 에어본과 넉백, 그랩은 저지불가로 완전히 막힌다.
에어본이 제압보다 상위 CC기가 아닌 이유(둘다 기절의 상위 호환이지만, 서로 장단점이 있다.)
또, 볼리베어의 궁극기는 저지 불가로 표시됨에도 불구하고,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판정을 받는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거 해설강의 하나하나 전부 다 찾아서 들어야하나여?
-
안눌려요 여태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켸솤?
-
노베이스 기준으로 잘가르치는 선샌님 추천좀해주세요
아이고난!
수은 구르기 말파궁
말파 궁극기는 저지 불가입니다.
말파이트가 궁극기로 이동하는 동안, 모르가나의 Q 처럼 지속시간이 긴 스킬에 맞으면 도착 지점에서 속박이 지속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글을 비문학처럼 쓰셨네
예를 들어 반면 다만..
고질병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