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ind Party Parro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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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뱁새입니다 (۶•<•)۶❗️
오늘은 카드 뒤집기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차근차근 정리해볼 예정인데
기본적으로 보드 게임에서 gameManager의 역할이 굉장히 크기에
이번 게임을 만들면서 gameManager의 사용법에 대한 심화적인 부분들을 익힐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그럼 가봅쉬다❗️
첫 번째, 기본 세팅
1. MainScene에 들어갈 gameObject들은 크게 시간 그리고 카드이므로 timeTxt와 Card를 한 장 만들어두었습니다
Card는 이후에 복붙을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카드 세팅
1. 카드 뒤집기 게임에서의 카드는 앞면과 뒷면이 존재하는데요
그렇기에 앞면에 party parrot티콘 이미지를 (오르비에 이모티콘 업로드 했던 과거의 나야 고맙다..) 삽입해주고
2. 뒷면에 물음표 텍스트를 삽입해주었습니다
※ 이때, Canvas를 게임 세상 속으로 불러와야 텍스트를 gameObject 안에 삽입할 수 있는데
이를 실현하는 방법은 노란 박스 속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세 번째, 시간이 흐르게 하기
1. 게임의 시간이 흐르거나 멈추는 것을 관리하려면 gameManager가 필요하므로
Hierarchy와 Project에 gameManager를 만들어두고
2. 위 코드를 작성해주었습니다
네 번째, 이번 과정에서의 완성본
이후 Unity로 돌아와 실행을 해보면 시간이 정상적으로 흐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개발 일지는 굉장히 간단하게 끝이 났는데요
다음 개발 일지에서는 카드 뒤집기 로직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기술할 예정이니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다음 개발 일지에서 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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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장인 ㄷㄷ

헉.. 아직 코린이인대..커여운 앵무세
우효 www
구구마님...

그 이름을 기억하고 잇다니.. 당신 누긔야 딱 말해.....십 ㅋㅋ 개빠르내 진자 ㅋㅋㅋㅋㅋ
https://cultofthepartyparrot.com/
여기 종류별로 다 있음 ㅋㅋㅋ
오오 지금 들어가서 보니 3년 전보다 더 다양한 앵무새 친구들이 추가됐네요 기욥다
오 앵무새 올라왓다!!!!
챠카챠카챠카챠카

능력자 뱁새님!! 크으 멋지십니닷!!
최고의 칭찬..! 감사합니당!
멋있어요..!!헐 텐하쟝 왕왕 오랜만이에요! 감사합미다!

재밌어보여요히히 진짜 재밋서요!
그쪽도구구마님을아는지?

헉..비둘기는 어떻게 우나요?
구우구우 하고 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