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307627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일요일은 재충전 해야지 0 0
일평균 10시간 일주일 유지하는것도 개빡세네
-
핫식스 마셔서 잠 안옴 2 0
그래서 늦게자면 일어나서 또 핫식스 마셔야함
본인 다른과목은 그럭저럭 하는데 수학을 상당히 못함 쎈 개념문제나 시발점 예제 하나당 풀고 이해하는데 1시간정도 걸리는편임 이럴때 뭘해야함? 일단 현우진 노베 끝내고 시발점 수12확 하고 있는뎅..
네..? 그건... 개념이 조금 부족하신 것 같은데요,,,!! 개념을 꼼꼼히 봐보세요 다시..
그래서 개념도 계속 봒는데 이해가 안가고 결과적으로 남는건 쌓여있는 수많은 개념서들만 있습니다.. 고2 수학 모고 빡세게 풀면 푼거만 5점~8점정도인데 어찌해야할까요 예비고3 입니다..
인강을 들어도 이해나 적용이 힘드신가요? 저는 처음 할 때는 개념 적용하는 방법을 보고 일단 따라했던 것 같아요! 일단 따라한 다음에 좀 적응됐다 싶으면 왜 선생님께서는 이렇게 하신 건지 반추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혹시 이해 안 되시는 부분 나왔을 때 쪽지 보내시면 설명해드리려고 노력해 볼게요.
독재하면서 슬럼프 같은거는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걍 뭐든지 붙잡고 했던 것 같아요 뭐가 됐든 너무 공부가 안 된다 싶을 때는 그냥 10분-15분 정도 자고 일어났어요 의외로 공부하기 싫다는 심리의 요인이 피로 때문인 경우가 많아서....
답변 감사합니다
좀 길지만 부탁드립니다ㅠㅠ 제가 독재랑 재종중에 아직 고민중인데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은
독재
장점: 직접 계획을 세우고 내 페이스에 맞춰서 공부하고 성취감을 느끼는게 좋다, 자습시간이 많다, 필요한 수업만 골라 들을 수 있다,
단점: 풀어질 가능성 있고 편한 방법으로만 계획을 짜게 될 수 있다, 객관적인 나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할 수 있다
재종
장점: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빡센 관리와 컨설팅까지 가능하다
단점: 비용이 매우 비싸다, 최저러였어서 국어영어(둘다 5등급)가 노베라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지 의문이다, 강제로 들어야하는 수업이 많다, 통학 시간이 길다
혹시 시간 나시면 제 게시글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종을 다니면서 수업 따라가랴 내 공부하랴 하다가 페이스가 말려서 아무것도 끝내지 못하는 케이스를 너무 많이 봤습니다.(저도 종종 그랬어요) 아직 이해를 못했는데 수업은 이미 문제풀이로 넘어가 버려서 개념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부랴부랴 넘어가는 등의 케이스요. 재종을 딱히 비추천한다기보다는, 확실히 버릴 거 챙길 거 구분하면서 다니시길 추천하는 바입니다. 수험 생활은 페이스를 말리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마지막에만 만점을 받으면 될 일이에요.
독재는 오히려 정반대의 이유로 페이스를 잃기 쉽습니다. 물론 남들 페이스를 너무 의식하는 건 독이 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자기 페이스에만 치중하면 그것도 시간 배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반부에는 뭘하든 시간이 쫄리는 느낌이거든요. 심리적으로든 물리적으로든
국어는 제가 3 아래로 내려가 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딱히 등급이 낮다고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현강은 공부하는 길을 안내해주는 것이고 결국 스스로 읽고 생각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다듬는 과정에서 성적이 오르지만요. (그리고 국어 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냥 쓰여진 대로 읽고 그대로 이해하면 됩니다. 사족을 붙인다거나 주관이 들어가는 순간 바로 잘못된 길로 들어가기 쉬운 과목이라서요. 이렇게만 해도 낮은 1 또는 2까지는 무난히 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단어 진짜 외우세요!!!!!!!! 단어를 외운다고 성적이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단어를 외우지 않으면 성적이 오를 가능성조차 없습니다!! 단어만큼은 타협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고 연초부터(공부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단어는 꾸준히 외워두세요. 저는 2 아래로 떨어진 적은 없습니다만(이번 년도 첫 2등급이 수능이었습니다...... 멘탈 이슈로 듣기를 2개 틀려서 89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현역 때 워드마스터 2000 5-6회독은 했습니다. (무지막지한 횟수는 아니에요! 회독하는 시간은 점점 짧아지거든요:) ) 그리고 간간히 모르는 단어 나올 때마다 첨삭해두고 외웠습니다. (ㅜㅜㅜ 혹시나 듣기가 약하시면 기출로 준비하세요. 듣기 틀리면 진짜 억울합니다. 그리고 사설 영어 듣기는 기묘한 문제가 나올 때가 있는데.. 거르세요. 그렇게 안 나와요; )
저는 독재를 했을 때 7-8월 쯤에 해이해지기 시작해서 점점 종잡을 수 없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붙잡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독재(+단과)를 하면서 개념을 다지고 나서 재종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념을 다지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때 듣고 싶지 않은 수업을 들으며 낭비하는 게 생각보다 리스크가 될 수 있거든요. 개념을 언제까지 끝내야 한다, 이런 건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따라가는 게 좋기는 한 것 같아요.
재종 통학 시간이 긴 거... 이거 꽤 크리티컬 합니다......... 수면 시간도 가뜩이나 한정되어있는데 진짜 피곤하고 가기 싫어져요 갈수록
두서 없이 댓글 남겨서 죄송합니다.. 제가 요즘 정시 때문에 제정신이 아니라서요;; 나중에 쪽지라도 보내시면 최대한 열심히 답변해드릴게요
아니에요 진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또 궁금한거 있으면 쪽지 보내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ㅠㅠ 아무쪼록 스스로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