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에서 문과로 반수 생각 중인데 질문 있습니다(장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844802
성적은 백분위로
언매 98 / 미적 64 / 영어 1 / 물리 99 / 지학 3등급(기억안남) 인데 무지성으로 약대나 수의대(공대갈 추호도 없긴 했어요... 비하는 아닙니다...)가겠다고 달려들다가 수학이 발목잡고 나이때문에 공군에 지원해서 4월말에 입대할 생각입니다.
시험 끝나고 어쩌다가 성적이야기도 나오고 적성 이야기도 하면서 주변 지인분들 말씀들어보니까 제가 문과 자격증 시험에 제격이라는 말씀들이 많이 나오시고(예쁘게 봐주시고 그런것도 있고요) 개인적으로도 메디컬에 그렇게 제가 큰 뜻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문과 전문직쪽 사정을 들어보니까 나름 학교 간판이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걸 느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미련이 많이 남지는 않지만 제 성적에 연고 문과는 교차로 택도 없어서 일단 집에서 가까운 대학교에 성적 남기고 진학할 생각인데 평소에 모고때 수학이 낮1,높2 띄우다가 미적분에서 멘탈하고 성적이 같이 터져가지고 아예 반수할거면 내년에 나머지 과목은 유지하고 확통으로 전향하고 확통공부 좀 하다가 군생활중에 시험 한 번 다시 쳐볼생각이 있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1. 공군에 들어가면 물리적으로 반수할 시간이 생길까요?
2. 확통 공부량은 얼마나 되나요?
3. 인문/상경계열의 전문직은 간판이 크게 작용하나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원서철까지 다들 화이팅입니다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2 0
진짜감사합니다
-
본인 인증 반응에 대한 댓글 3 3
ㅇㄱ ㅈㅉㅇㅇ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평우가 누구임 대체 8 0
러시아 사람인가
-
웹툰 보는데 2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0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2 2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3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좋은 사람 꼭 만날거라 했는데 9 0
그 약속 지키지 못할거 같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2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
진짜 2 0
없는데 뭐지
-
21년 4월 16 3 0
다시 돌아간다 해도 내 선택
-
부정선거론 << 선거 패배의 고통이 너무 커서 생기는 듯 1 4
사실 우리나라는 말이 민주 공화국이라지만 1940년대 일본 제국에 비해 조금 나을...
-
면도를 했는데 0 0
왜 안한거같지 몰골이 걍 이새끼 딱봐도 재수생
-
시대 반수반 장학 8 1
이게 100만원 장학인거에요 아니면 100% 장학이라는거에요?
-
이거 풀이 어디가 틀린것? 9 0
도대체 어디가 틀린것인지 하나도 알수 없는 나는 궁금하다 이것 푸는거 어떻게?
-
인증 하다가 2 0
내 사진 저장해도 뭐.. 어차피 큰 상관없잖음
-
난 10 1
인증한적이없음
-
웹툰 ㅊㅊ 좀 1 0
ㄱㄱ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인증 캡쳐하는 사람 14 1
은근 꽤 잇긴 하더라고 얼굴 걍 올려놓고 글 안 내려도 상관없다 급 아니면 올리지 마셈
-
요즘 외모정병왓음 2 0
차은우랑 비슷한 수준까지 와버렷음
-
공부는 어디가 잘한느낌이야 0 0
하나고르자면
-
웹툰 보는 중... 0 0
수능 관련 웹툰 찾아서 보는 중...
-
너무 애매한 국어실력이라 슬픔 0 0
국어만이라도 압도적이면 좋았을듯
-
30번 난 찍맞임 ㅋㅋ 2 0
X(x-3)² 아니 근데 내가 찍맞이긴해도 속함수 미분=0 계산 안해본건 것 땜에...

수학 진짜 넘 아쉽...ㅠㅜ슬프지만 그래도 받은 성적으로 지원해보려합니다...
미적64인데 물1이 99인거부터 무슨사정이 있었는지 알아야할듯
올해 수학에 시간 많이 부었는데 미련은 없구요... 물리는 하다보면 가닥이 잡히고 과탐이라 그런가 수학에 비해 깊이가 없고 역학 상황판단만하면 끝인데 수학은 아무리해도 겉핥기식으로 패턴파악만 하고 문제 본질에 못 다가서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공통 22번은 맞아가지고 선택만 어찌저찌바꾸면 될까해서요 ㅠㅠ
개인적으로 미적에 정말 큰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면 사탐은 하셔도 미적은 유지하시는걸 권함. 미적이 원래 1년가지고는 안되는 과목이라 더해서 될거같으면 쭉 밀고 가시는게,,,
입시 2년 준비했는데 자가진단해보니까 미적에 정말 큰 문제가 있는것같아서 전향하려합니다ㅠㅠ 중간에 기하런치려다 타이밍 못잡고 어거지로 친 느낌도 있고 오히려 물리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69수능 다 합쳐서 하나틀리고(올해는 만점이에요) 작년 지학도 원점수 47점맞아서 과탐만큼은 저에게 있어서 효자과목이여서 현상유지하려합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미적분 과목에 애정도 없고 큰 하자가 있어서 놓아주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