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능 물리1을 현장에서 느껴보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808291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고인 과목 중 하나인 물1
물1은 고였으니 하지말라는 의견이 팽배하다
그렇다면 과연 물1 시험지를 물1 응시자는 어떻게 현장에서 느꼈을까?
(작성자는 수능 물1 만점자지만 개씹허수운빨러입니다)
시험 시작 전 파지 확인

느낌이 좋다
4페이지에 전기가 없고 자기도 심지어 ebs에 교육청 기출의 향기가 난다.
20번 숫자가 조금 평가원같지 않지만 17에 전자기 유도가 박혀있으니 느낌이 매우 좋다
1번
왜 헤르츠로 줘서 기분 나쁘게 하느냐?
2번
시대인재 모고에 지겹도록 나온 유형이다. 맛있게 먹자.
3번
무난하다.
4번
문제가 긴 것이 마음에 안든다. 화학인줄 알았다.
5, 6번
일단 파동이 1페이지에 있는 것은 아주 좋은 현상이다. 3페이지에 ㅈ같이 나오지 않는다는 거니까.
역시나 시대인재에서 하도 많이 풀어본 유형이라 무난하게 넘어가자.
7 ~ 10번

9번이 조금 이상하게 생겨서 겁먹었으나 지금까지의 기출과 정확히 일치하는 경향이 나왔다. 2페이지에 역학 다 박혀있고 이렇게 깔끔하게 4문제 나온거 처음 보는 것 같다. (아님 말공)
11번
본인 여기서 시간 많이 씀. 어디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계산 잘못해서 두 세 번 했던 것 같다. 여기서 멘탈 살짝 흔들렸음.
12번

수특에 있는 시각의 동시성이 안나와서 감사합니다
13번
오실로스코프 이딴 실험이랑 같이 안나오니 얼마나 좋아
14번

가장 긴장하고 풀었음. 실수하기 딱 좋게 생긴 유형이라...
15번

그래 전기는 이게 맞지 2022수능 마냥 점전하 5개 던져주지말라고 씹탱구리들아
16번
솔직히 보고 사설인 줄 알았음. 평가원이 공식 직접 이용해서 계산하는 거 낼거라고 상상도 못했음.
마지막으로 공식 확인하고 간 나. 아주 칭찬해.
찝찝해서 한 번 검토하고 넘어갔음.
17번

4페이지에 전자기유도는 사랑입니다.
18번

이게 교육청 모고에도 있었고 ebs에도 있어서 부담 안가지고 풀었음. 감사합니다 귀류 안치게 해주셔서
20번

왜 20번이 먼저냐하면 물리하는 사람이면 무조건 에너지부터 덤빌거임. 심지어 2점 ㄷㄷㄷㄷ 작수 16번처럼 간단해보여도 귀찮을 수 있으니 당연히 나도 이걸 먼저 덤볐음. 시간도 13분정도 남았고 괜찮다 싶었는데....
계산을 3번했는데 답이 안나옴
심지어 분모 17도 안나옴
멘탈 제대로 터졌음 여기서.
사설 포함해서 에너지에서 털려본 적 없는 내가 수능 2점따리 에너지한테 털린다고???
시계보니까 5분남았음 ㅋㅋㅋㅋ ㅈ댐 감지.
19번
시간없어서 가장 기초적인 평속이랑 숫자 맞추기로 때려 풀었음. 공식 제대로 세우고 뭐 그래프 그리고 이럴 시간 따위 없었음. 그냥 너무 급해서 기초적인 풀이랑 숫자 때려 맞추기가 젤 빨랐음. 다행히 성선설을 유지하고 있는 킹갓엠퍼러 물리 출제진께서는 숫자가 맞아 떨어지게 내주셔서 순삭성공.
이러고 다시 20번 돌아와서 싹 다 지우고 다시 푸니까 그 때 풀리더라.
마킹하고 한 30초 뒤에 종친듯.
총평
어려운 난이도는 아닌데 ㅈ같이 생긴 시험이라고 생각함.
특히 1, 3페이지에 어색한 그림과 유형을 1~2개 넣어 놓은게 크다고 생각함.
만약 사설로 앞페이지에서 많이 쳐맞아본 사람이라면 괜찮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수험생에게는 ㅈ같은 시험지였을 듯.
1컷이 47이던데 이건 마지막 페이지에 답 개수의 법칙을 맞춰놔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음.
만약 20번이나 19번 답이 앞에 번호랑 하나라도 겹치는 번호였다면 무조건 1컷은 45로 내려갔을거라고 생각함.
물리는 고인 것이 맞긴한데 과탐 중 가장 성선설에 가까운 착한 과목이다.
사람이 고인 것이지 과목은 착하니까 우리 모두 물리1을 하자.
그리고.....
물리는 현정훈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덕코 0 달성 0 0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0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엇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오르비는 2 1
힐링되는 곳이어야 해
-
배고파 1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나랑 5 1
놀자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18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8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3 1
하지말라니깐
-
생윤 26수능 13번 같은 건 어떻게 푸는 거예요? 1 0
제가 이제 생윤 공부 해볼려는데 ㄴ, ㄷ, ㄹ 가 수특에 없더라구요... 인강...
-
시발 3 0
과외는 내 천성이 아닌가보오
-
중대 문과 33311 1 1
화확생사 다 높은 3, 1이라는 가정하에 문과 합격 가능한가요 친구 목표라는디
-
꽝꽝 얼려둔 콜라를 1 0
두시간 정도 실온에 두면 살얼음 둥둥 떠다니는 콜라가 되는데 진짜 맛있음
-
스엑오늘상장임? 6 0
팝콘뜯어야겠다
-
수능은 진짜 혼자 해야할 듯 4 1
애들이랑 밥 먹고 그러면 시간 손실 엄청남
-
오토바이 개시끄럽네 4 2
더운데 오토바이 소리 때문에 창문 못열고 잘 듯 ㅠ
-
고지자기 하면 생각나는 게 5 1
은근 자꾸 발음이 고자지기로 꼬여서 조교한테 질문할 때 한 두 번인가 튀어나와서 ㅈㄴ 부끄러웠음
-
이번주동안 주식,코인으로 좀 많이 잃었다옹... 12 1
2달치 생활비가 공중분해당했다옹... 울거같다옹
-
인천 재활용센터서 사람 다리 발견…“어린 학생 가능성” 1 1
인천에서 시신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
-
고지자기 회전 문제 질문 5 0
고지자기 극 문제 입니다. 예전에 푼 기억이 있어서 회전을 이용해서 맞혔는데,...
-
연세대 에타 난리났다 5 1
친구가 한 번 보라 해서 드가봤는데 대학 입장과 다른 시국선언을 두 명의 개인이...
-
매월승리 순서 0 0
매월승리 4호 3주차 하고 있는데 빅리그 학습 계획표 따라 가고 싶어서요 kbs는...
-
대해린 아는사람 4 1
우흥
-
대구 지역 선관위 사무실서 골프 연습?…“엄중 조사” 1 1
[앵커] 선관위의 총체적 부실에 대한 조롱과 풍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대구의 한...
-
[단독] 투표용지 논란에도 쌈짓돈 2억… 선관위 직원들 '보너스' 챙긴다 2 1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촉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올해 직원들...
-
궁금해졌는데 작년 6모 성적이면 라인 ㅇㄷ인가요 0 0
국어 언매 84 수학 미적 96 영어 1.. 인데 수능 난이도로 치면 작수처럼...
-
26)설공 설공 인설의 12 1
27)설의 ?? ??
-
맞팔구 0 0
ㅡ
-
시대 단과는 이제 이감 못삼? 2 1
몰랐네
-
엄빠가 나보고 살쪘대... 7 2
ㅜㅜ 이런 외지주인 우리 엄빠 나보고 살빼래... 160cm에 지금 53kg임...
-
Arke 9모후기 2 0
5,14,22,29틀 85… 5번… 맞게 써두고 선지를 다른 걸 고름 ㅠㅠ 14는...
-
언젠가 또 그날이 온대도 6 0
우린 서둘러 뒤돌지 말아요
-
5세대 투표22 0 0
ㅈㄱㄴ
-
6모성적표 언제 나오나요 3 0
-
11시 전에 오면 10 4
삭발하고 거세할게..
시험지 빼내면서 4페랑 1페 파동문제 보면서 쎄함감지 했음ㅋㅋ
어라 왜 1페이지에 역학이 없지...?
"4페 그림보자마자 뭔가 잘못되었음 감지"
왜 20번에 분모가 17이지? 어라라...?
물리 소신발언
1페이지가 조금 무거웠을 뿐 나머지는 할만했다
평소 평가원 물리답지 않게 무겁게 그림이랑 지문 길이로 누른 건 진짜 처음 보는 것 같아요
20번은 스킬써야 풀리는 문제 아님?
저는 평소 에너지 풀듯이 숫자 미지수 잡고 풀었습니다! 더 빠른 스킬이 있다면 제가 부족한...
그 그 탄성충돌 상대속도 동일 스킬 안쓰고 풀었어요?
처음 a 속도 v
나중 a 속도 -v' , b속도 v+v'/2 잡고 그냥 연방때렸던 것 같습니다
탄성 충돌을 따로 공부하진 않았습니다
와 탄성충돌을 안쓰셨다니 ㄹㅇ 정석 고수시네요
정석밖에 못하는 허...수...
앞페이지 문제가 좀 짜증나긴 했는데 4페이지가 생각보다 쉬웠던것 같네요
그런 것 같습니다 약간 쉬운 사설느낌..?
19 20이 답갯수 맞추기가 편했음
ㅇㅈ합니다
사람이 고인 것이지 과목은 착하다<<<<ㅇㄱㄹㅇ
쪽지 드려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