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수학 재능이 없는건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563240
내신: 주당 몇백문제씩 풀고 오답+교과서 부교재 4~5회독->결과:4등급
뭔가 잘못됨을 느끼고 공부방법을 수정함->고정 4등급
고1겨울방학에 수학에 이갈음(방학 내내 시험 직전처럼 살았음)->고2 3모 2등급, 내신 4등급
~내신 망하고 정시행~
특별한 일 없는 한 매일 수학 공부함->고2 9모 3등급(60점)
똑같이 매일 수학 공부-> 9모 때랑 실력 똑같음
공부는 중학교 때 부터 고등학생처럼 해 왔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 18학번 신입생 단톡방을 만들고 있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방법을 바꿔보는 건 어때요?
지금은 문제집 한권당 틀린 문제랑 모르는 문제 이해될 때 까지 오답하는 식으로 하고 있긴 한데.. 혹시 잘못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혹시 혼자 공부하고 계신 거면, 과외라도 받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열심히 하려는 의지는 충분하시니까 선생님만 잘 만나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될지도 몰라요
완전 저랑 비슷하신데 ㅜㅜㅜ
슬프네요..ㅠㅠ
공부하는방법이 문제이지않을까싶음
1대1로 배워보셈
방학에 시대인재 가볼까 했는데 역시 과외가 나을까요..
과외할거면정시 4등급>1등급 된사람한테배우셈
이런애들이 더잘암
전 시대인재 단과 하나 들어본결과… 제 공부 양의 문제인듯요ㅋㅋㅋㅋ
개념은 다 익히신 상태신가요?
네 미적분은 지금 하고 있지만 나머지는 다 끝난 상태입니다
그럼 그 개념들이 어떻게 쓰이는 지를 봐야해요. 문제를 마주했을 때 왜 내가 이렇게 풀지?를 생각해보세요. 방법 하나 알려드릴테니 양이나 시간을 신경쓰지 마시고 천천히 해보세요.
제가 수학 초보였을 때 쓰던 방법인데, 예를 들어 삼각함수 그래프 단원이라면, 1.주기성 2.대칭성 3.사인과 코사인의 관계 이런 식으로 그 단원에서 쓰이는 개념들을 정리한다음, 풀이과정 도중에 적으면서 공부하는거에요. 아 이문제는 도입 과정에서 주기성을 이용해야 하구나! 아 이건 마무리 과정애서 사인 코사린 관계를 이용해야하네! 이런 식으로 개념들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 지를 확인해야 해요. 그럼 자연스럽게 나의 풀이에 근거가 생길거에요. 이게 생각하며 문제를 푼다는 것이고, 이를 통해 실력이 오릅니다.
이제 고3에 들어가시는 거면 아직 시간 여유가 있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에 집중하며 공부해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
긴 조언 감사합니다ㅠㅠ 풀이 근거를 적는건 생각 못 해 봤네요.. 내일부터 한번 저대로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풀이보고 그대로 풀고 끝내는 공부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정말 풀이를 봐도 죽어도 모르겠다 싶은거 빼곤 웬만해선 답 똑같이 나올 때 까지 풉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