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자작문제 7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44142

이거까지 2개 올리고 공부하러 가렵니다.. ㅎㅎ
가볍게, 재미로 풀어보세요!
각 선지별 출처 : 미래엔 교과서
1번 선지 : 234쪽
2번 선지 : 259쪽
3번 선지 : 238쪽
4번 선지 : 267쪽
5번 선지 : 232쪽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돌아가고싶구만..
-
07 재수생이고 작년에 미적했고 올해 기하로 바꿨습니다 확통은 내신 때 1등급...
-
수학 공모어따낼까 0 0
너무 메이저한데만 내서 그런가 좋게만든것같아도 안사가는것같네
-
지금부터레몬탱탱탱탱 4 0
강서윤생각나네누구화이팅해주세요하면 화이팅탱탱탱후라이팬놀이
-
ㅇㄴ 오늘 개조까튼일있었음 0 0
독서실에서 조낸 졸려서 스탠딩석 가서 서서 공부하는데 좌석 구조가 두줄인데 서로 등...
-
나도 이 임티 달아줘 15 0
-
공통 미적 시즌 1 2 네권 다 푸는게 좋을까요? 3 5 6모 88 84 92,...
-
사랑은 날 이토록 1 0
조급하게 만들어 넌 내가 끝내 닿고 싶은 내 삶의 마지막 순간
-
D-149 7 1
노베이스 한완수 기하 시작 올해 수능 목표는 기하 100점.
-
정말 누군지 모르겠는 분의 글입니다 10 4
???: 강간은 왜 불법일까 쌍방 동의한 화간은 합법이라는거에서 유추할때 한명의...
-
같이걷자 6 0
난다궁그매
-
아 시발... 0 1
...시발 자야겠지 폭세틴어딨더라
-
집가면 글밀어야지 2 0
귀찮구나
-
9평접수는 다들 하셨는지요 4 0
각설.
-
투투는 진짜 어케 하는거임 1 1
아니 물2 인강만 100강임 이거 다들으면 9평임
-
산책하러 나갈까 1 0
너무 배불러
-
학잠 3 0
가고 싶은 학교 학점 사서 입어도 되요?
-
오르비못끊는이유 5 1
하니프사가많아서 뭔가하니가글올리는느낌임 계속봐야해
-
행복해져라 2 0
얍
-
ㅇㅎ
-
원희 이사람 3 3
투투 버렸대 200일의 전사에 분명 목표대학 설수리로 적혀있었는데... 다들 과탐을 떠나감
-
수학 인강 ㅊ 0 0
대성에서만.. 스블은 다 어렵다 그래서 내 수준엔 좀 안맞을듯, 알텍은 그분...
-
예쁘거나 잘생기면 어떤 기분임 4 1
느껴보고싶ㅇ므
-
대치 맛집 추천좀 5 1
시대 떱관-두각 본관 라인 근처
-
그래 네가 있어
-
(개추 요청)학원에서 안 알려주는 논술 칼럼, 좋은 문장을 쓰는 법(글쓰기 총론 문장편) 1 3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자유전공계열 논술 전형 합격자이자, 현재 논술 팀 과외를...
-
볼펜 골라줘 11 0
-
ㄹㅇ
-
ㅅㅂ 2차 시험기간 위기 0 0
애니 조오오옹오오오ㅗㄴ나 마려워 뿌에에에에에에에에엘ㅇ에레에레에레에에에레레레
-
진짜열심히한다니까 6 0
-
입학하고 유일하게 열심히 한 것 18 1
JLPT 턱걸이 합격
-
강대 기숙 의대관 지금 가면 0 0
정석준 수업 들을 수 있나요? 애초에 있긴 한가요?
-
인생망한것같음 2 2
뭐든 건드리니까 자꾸 인생이 이상해지네요,,
-
잇올 팔레트 이감오프 중복구매 0 0
친구가 오프 풀고싶다하는데 같은거 2개이상 사면 안되나요?
-
부남이 먼 뜻임 6 0
부자남자?
-
아니원희이사람한테 5 3
열등감느껴짐공부왜이렇게열심히함
-
공부기록(79) 29 12
저도 공부기록으로 메인 가볼래요 못하지만 열심히 했어요
-
학군 진짜 구린곳이었는데 1 1
흔히말하는 ㅈ반고가 딱 내가 다닌곳이었움 선생님 앞에서 수업하는데 자기들끼리...
-
공부ㅇㅈ 8 1
이따뉴런더듣고자야함 난시발점뉴런모든걸다뒤에서부터들엇음
-
비밀이 참 많아진 나 8 0
꺼내기 어려운 얘기만 쌓여간다
-
ㄹㅈㄷ 부남이라 2 1
인증같은건 못하겟다 역시 옯평 너무 높다 하
-
올해 비문학으로 포퓰리즘 내면 8 2
평가원장 짤리나
-
공부기록 4 4
-
오르비는 수족관 유리벽만큼의 거리를 두고 대화하는 곳이다. 9 3
그 유리벽을 절대로 뚫으려고 하지 마.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으니
-
시대 라이브 김현우 1 0
김현우 쌤 수업 라이브 들으려고 하는데 실시간으로는 못봐서 복습영상으로 보려고하는데...
-
수도권이 의외로 ㅈ같은 이유 0 0
젝스벌레가 ㅈㄴ 많음
-
다들 굿밤~~ 0 0
-
올해 비문학으로 1 2
계엄 선포 요건 한번 내줘라
-
나를 위해서 10 1
눈물도 참아야했던 그 동안에 넌 얼마나 힘이 들었니
-
담배피는 여자가 이상형임 6 1
너무 이뻐보임
12345312345?
아닙니다 ㅠㅠ
12345212345
정답!
12345512345
아닙니다 ㅠㅠ
멕시코도 미주지역이라고 하는군요.. 미국만인줄...
헐; 임시정부수립은 상하이 아닌가요?
대한국민의회, 상해임시정부, 한성정부 모두 '임시정부'라고 칭해요.(미래엔 교과서 238쪽 외 다수) 다만 1919년 9월 상해 임시정부로 '통합'이 되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상해에서 출범된 임시정부에서 이승만은 국무총리가 아니라 대통령이었지요..국무총리는 이동휘였고요.
처음에 이승만 국무총리로 취임하지 않았나요?? 이후에 대통령으로 바뀐거 아니었나... 제가 잘못안건가요 ㅜㅜ
아 제가말씀드린건 4월부터시작된 상해 임정말고 9월에 통합된 상해임정이었어요~
감사합니다~~
12345254321 약간 위쪽인가욤
정답! 정확하십니다 ㅎㅎ
12345254321
어랑촌이 국내에서 나올곳이아니져
정답입니다! ㅎㅎ
12345254321
무오독립
청산리
대항국민의회(근데 국무총리 맞던가..)
일본 황궁
멕시코..도 미주라고 하던가
정답!
청산리 전투 자체가 국내가 아닙니다 ㅠㅠ
이승만 국무총리(대한국민의회) 맞고
EBS 교재의 개념 설명부분에는 숭무학교(멕시코)가 언급되어있지 않지만 미래엔 교과서 같은 경우는 하와이(대조선 국민군단), 멕시코를 미주 '지역'으로 포함시켜 놓았더군요. 위의 문제도 구분이 '지역'이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흠..ㅠㅠ 생각해보니 애매한 것 같기도 하네요. 멕시코와 미주... ...다음부턴 좀더 깔끔하게 내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아
청산리-어랑촌-완루구-등등 .. 이라는 뜻으로 쓴거예요 ㅋㅋ 북간도 청산리전투죠..
숭무학교 같은건 제법 지엽이니...
3번은 왜아닌가요
이상설 아니였나..
3번 선지는 대통령 손병희, 부통령 박영효, 국무총리 이승만으로 출범한 ;임시정부'였던 연해주의 '대한 국민 의회'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EBS 교재들과 교과서 모두 통합된 임시정부말고도 통합되기 전 '한성 정부, 대한 국민 의회, 상하이 임시 정부' 등을 모두 '임시 정부'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설 선생은 대한 광복군 정부를 설립하셨죠.
멕시코가 미주였어요? 몰랏네..;
EBS 교재의 개념 설명부분에는 숭무학교(멕시코)가 언급되어있지 않지만 미래엔 교과서 같은 경우는 하와이(대조선 국민군단), 멕시코를 미주 '지역'으로 포함시켜 놓았더군요. 위의 문제도 구분이 '지역'이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흠..ㅠㅠ 생각해보니 애매한 것 같기도 하네요. 멕시코와 미주... ...다음부턴 좀더 깔끔하게 내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12345254321
근데 이승만이 국무총리일때 그 밑에 이동녕 선생님 계셨나요?? 그랬다면 어떡 직으로요?
음 저도 잘 모르겠어서 찾아봤더니, 통합되기 전 1919년 4월 상해 임시정부에서 이승만이 국무총리일 때 이동녕 선생께서 임시의정원 1대 의장이라는 기록이 있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