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재를 왜 안 하는지 모르겠음(진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367111
난,
반수는 강대6야 +현강
삼반수는 러셀 2개월 다니다가 스터디 카페 3개월.
딱 알려준다. 장단점.
일단 총론.
0. 난 의지가 없어서 재종가야한다. ------>의지가 없으면 재수하지 마라. 재종 간들 뭐 안 된다. ㅜㅜ 그 힘든걸 제대로 하겠냐고... 중요한건 플레이어지 코치가 아니다 수능은.
0-1.그래도 난 악깡버는 잘한다. ---->그럼 재종 ㄱㄱ
1. 재수든 반수든 일단하면 공부 밥 잠 이거 세 개만해서 살 찌고 체력 개빠진다.... 흐물흐뮬...
재수생이면 여름지나면서 체력 떨어지는거 느껴지고 대다수 재수생들이 6평에 커리어 하이 찍고 슬슬 내려오는 이유가 이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반수생이면 9평 끝나고 체력 내려온다.
--->내 생각에는 체력만 유지해도 수능 성공. 수능 성공의 첫번째 핵심이 아닐까함.
2. 대치동 자료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 그거 다 마케팅 전략이지 뭐. 그거 때문에 대학가고 그거 없어서 재수하는거 아니다. 글고 대다수 사람들이 인강 문제집도 제대로 다 못 풀어요 ㅋㅋ
3. 대학 갈거면 양치기 말고 제발 어려운 교재 n회독 합시다. 전 반수해서 의대 들어갈 때 생1 교재 딱 3권만 6회독 했었습니다. 그래도 50 나옴. 이게 수능 성공의 두번째 핵심일듯..
4. 인강만 봐도 된다. 인강은 신이다. 정말이다.
이제 각론 시작한다.
재종은 진짜 모르겠다.
장점은 그냥 시험 자주 봐서 내 수준 알 수 있다 정도? 빌보드 뽕이 있다 정도? 재종이라고 인강에 비해 특별히 아주 잘 가르치시는 선생님이 계신다? 흠...
단점은 너무 많음.
일단 비싸고 집이랑 멀면 그거 왔다 갔다하면서 체력 다 빠지고 시머는 안 다녀봐서 모르겠는데 닭장처럼 따닥따닥 붙어서 공부하면 진짜 숨막힌다. 정신병 온다.그러면 또 스트레스 받아서 막 먹는다. 그러면 체력 더 떨어지고 악의 순환고리가 시작되는겨,,,
그리고 내가 듣던 인강 선생님이 있어도 그거 들었던거 유기하고 새로운 선생님 방식으로 체화해야됨. 이게 생각보다 그지 같아요. 여튼 이런 이유로 재종은 잘 모르겠다.
독재. 독재학원도 결국에는 집 앞이 아니다. 재종보다 프리하다고는 하나 결국 통제가 있다.재종보다는 프리하지만 그래도 왔다갔다 체력빠짐+압박감 요 두 녀석은 생각보다 힘들다. 독재는 본인이 듣던 인강 쭈욱 연속적으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메대프 같은거 돈 주고 시험보면 되서 자기 성적이 궁금하면 그걸 이용해 볼 수도 있다.
근데 필자는 체력이 고자라 30분 거리에 있는 러셀도 멀었음 ㅋㅋ 그래서 스터디카페로 옮겼었다.
스터디카페. 장점. 그냥 인강 쭉 들으면 되고 아무도 안 건드린다. 어지간하면 집 근처라 그냥 체력 소모 될 것도 없음. 밥 먹으러 집 왔다 갔다하면서 걸그룹 뮤비류 리프레쉬도 가능. 딱히 정신적으로 도트딜도 안 받음. 심지어 좀 피곤하다? 집에서 공부해도 됨 ㅋㅋ
단점. 의지 부족하면 쉽지 않지. ㅜㅜ 그런데 똥줄타면 누구나 하게 되더라고요.
결국 수능좀 해보니 내가 한 어려운 교재 n회독이더라고요. 그럼 수고~~
물론 내가 체력왕이다. 그럼 재종 고려해봐도 나쁘지 않을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분명 해석법도 몰라서 남들이 하는 해석도 못하고 단어도 아는것만 아는데… 고3 모고...
-
영어 2등급 0 0
제가 영어를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잘했는데 작수 89 3모 93 5모 91...
-
사문 마더텅 윤성훈 1 0
윤성훈 기출분석 살지 마더텅 계속 풀지 고민대요.. 6모 사문4 턱걸이 했어요
-
아... 다른공부는 할 수 이ㅛ겠는데 이것만큼은 진짜 하기싫네요 틀린거 보는게 너무 괴롭고...
-
2학년때는 진짜 수업을 듣겟음 6 1
혼자 하려니까 슈발 머야 이게 1-2는 안 들을거임 근데
-
실수 줄이는 법 1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4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10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4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6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7 0
진짜감사합니다
-
본인 인증에 대한 댓글 8 3
ㅇㄱ ㅈㅉㅇㅇ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3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4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좋은 사람 꼭 만날거라 했는데 9 0
그 약속 지키지 못할거 같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
진짜 2 0
없는데 뭐지
-
21년 4월 16 3 0
다시 돌아간다 해도 내 선택
-
부정선거론 << 선거 패배의 고통이 너무 커서 생기는 듯 1 4
사실 우리나라는 말이 민주 공화국이라지만 1940년대 일본 제국에 비해 조금 나을...
-
면도를 했는데 0 0
왜 안한거같지 몰골이 걍 이새끼 딱봐도 재수생
-
시대 반수반 장학 8 1
이게 100만원 장학인거에요 아니면 100% 장학이라는거에요?
-
이거 풀이 어디가 틀린것? 11 0
도대체 어디가 틀린것인지 하나도 알수 없는 나는 궁금하다 이것 푸는거 어떻게?
히틀러지지자
저도 체력때메 독재가 맞는듯요
체력 부족하거나 여름에 체력 떨어지는게 느껴지면 제발 독재요
정치성향은 잘 알겠네요..
양치기냐 n회독이냐는 사람들마다 의견 많이 갈리던데 그냥 개개인마다 맞는방식이 다른거 아닌가 싶음...
양치기 맞는 사람들은 그냥 머리가 좋은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어려운거 한번 풀이 듣고 넘어가도 머리에 새겨진다는 얘길테니. 부럽다!
와 N제 3권 6회독 ㄷㄷ
거기에 사설 모고 몇개 더 풀었더니 와 50점!
와 저랑 100퍼일치
저도 독재가 맞다곤 생각하지만 개인차 아닐까요 ..?
개인차 없을 수는 없지만 반수 재수 할 정도면 다들 체력 곱창 나있을게 뻔해서 체력적인 소모가 큰 재종은 쉽지 않은 선택인 것 같아요. 물론 체력킹이면 재종 가도 되겠죠
인강이 신이다. 이거 하나 배우고 갑니다
재종 다니면 운동할 시간이 아예 없나요??
피곤해 죽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