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초 [516736] · MS 2014

2015-09-14 02:10:37
조회수 820

생명과학1 불로초 모의고사 후기 및 대화체 해설지으아아아아까랖끼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26944

(213.9K) [482]

불로초 모의고사 해설.pdf


안녕 난 참견쟁이 로초왜건 지금부터 모의고사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지. 본 시험은 1등이 41점인 베리 하드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낚시가 굉장히 많은... 귀찮으니 해설지 놓고 그럼. 이만.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

  • slimerace · 512295 · 15/09/14 02:23

    ㅋㅋㅋ 해설지 재밌네영 문제도 갠춘한듯 다음에 또 부탁해영

  • 이지창 · 516736 · 15/09/14 02:39 · MS 2014

    고마워요ㅋㅋㅋ 늦었는데 얼른 코 자요

  • slimerace · 512295 · 15/09/14 09:08

    2번에 ㄱ 선지에서 골지체가 참여하는 물질가공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교과서 뒤져봐도 소포체에서 합상된 물질의 저장과 분비만 나와서요 풀때도 가공이란 단어때문에 고민했는데요
    리소좀 만드는걸 말하는 건가요? '물질'가공이라 뭔가 소기관가공하고는 다른것같은 낌느였는데 ㅠㅠ

  • 이지창 · 516736 · 15/09/15 00:37 · MS 2014

    네! 골지체는 물질의 가공과정을 거칩니다. 예전에 교육청 선지에서 발견한 기억이 있군요. Reference 논문을 참조해 드리고 싶으나, 교육과정 이상범위까지 보게 되실것 같고 현제 제가 심히 권태로워 해드리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우선, 가수분해효소만 보더라도 리소좀으로 만들기 위한 단백질 가공과정이 골지체에서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 이지창 · 516736 · 15/09/15 00:37 · MS 2014

    네! 골지체는 물질의 가공과정을 거칩니다. 예전에 교육청 선지에서 발견한 기억이 있군요. Reference 논문을 참조해 드리고 싶으나, 교육과정 이상범위까지 보게 되실것 같고 현재 제가 심히 권태로워 해드리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우선, 가수분해효소만 보더라도 리소좀으로 만들기 위한 단백질 가공과정이 골지체에서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 slimerace · 512295 · 15/09/14 09:15

    추가질문 : 수능전에 모의고사 더 나오나요

  • 이지창 · 516736 · 15/09/15 00:39 · MS 2014

    현재 4회분 모의고사 수정중에 있습니다. 아직 검토중이네요ㅜㅜ

  • chlt**** · 583849 · 15/09/14 21:21

    18번에 대해서 질문할 게 있습니다. 일단 ㄴ. "지문에서 염색체 비분리는 총 1회만 일어났다.": 라고 하셨는데, 이러면 성염색차가 아닌 상 염색체 비분리 현상도 가능하기 때문에 K^Y 도 가능한 게아닌가요?

  • 이지창 · 516736 · 15/09/15 00:32 · MS 2014

    안녕하세요 생명과학 불로초입니다. 말씀하신 K^Y가 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해 드리자면, -아버지는 대립유전자 하나만을 가진다.- 에서 반성유전임을 알 수 있습니다.^^

  • slimerace · 512295 · 15/09/15 00:44

    가능한 유전자형 갯수를 말씀하시는것같네요 상염색체=비분리 성염색체=정상분리 케이스도 추가해야되지 않나하는 말씀인듯
    기억에의존해보면 ㄴ인가 해설에서 나올수 있는 유전자형 말씀하시는듯

  • chlt**** · 583849 · 15/09/15 19:12

    이 분 설명대로, 지문 "염색체 비분리는 총 1회만 일어났다."에서 성염색체에서 비분리가 일어났는지, 상염색체에서 비분리가 일어났는지에 대한 언급이 없으므로, 상염색체 비분리 역시 고려해 주어야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문에 이 유전병 유전자를 가지는 염색체에서 비분리는 총 1회만 일어났다고 하였으면, 2개가 맞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언급이 없으므로 3가지가 맞지 않을까요

  • slimerace · 512295 · 15/09/16 00:59

    와 근데 저는 풀때는 생각도 못했네요...고수의향기가

  • The Way · 524001 · 15/09/16 19:34 · MS 2014

    7번 ㄴ 맞았긴 했는데 개에바네요.. 전체적으로 퀄이 다 좋은데 저런식으로 실망감주는 선지도 있는듯(솔직히 출제하는게 보통일은 아니니까 이해합니다.) 라인 모의고사는 근수축의 '장력' 같은 듣도보도 못한 너무 어려운 선지를 남발해서 문제인데 불로초모의고사, 라인모의고사 중간지점 모의고사는 없을까요? ㅠㅠ

  • 이지창 · 516736 · 15/09/17 23:45 · MS 2014

    모의고사 후기 감사합니다ㅎㅎ ㄴ보기는 제가 봐도 에바입니다.ㅋㅋ

    더 나은 모의고사 만들겠습니다ㅎㅎ

  • Dr. Mo · 590115 · 15/09/17 00:4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Dr. Mo · 590115 · 15/09/17 00:41 · MS 2015

    낚시가 많았어요 ㅠㅠ 생1점수중에서 최악이었음

  • 이지창 · 516736 · 15/09/17 23:43 · MS 2014

    ㅠㅠ 현 수능도 낚시가 있으므로 대비하여야 하옵니다.

  • લસશ · 518239 · 15/09/20 14:26 · MS 2014

    6번문제 ㄴ.보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제가 배우기로는 더울 때 의 경우
    열발산에 관여하는 입모근이완과 모세혈관확장의 경우 부교감이 관여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교감의 억제에 의해서 일어난다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더울 때 부교감 작용하는 것은 열발생 억제를 위한 심장박동과 물질대사 억제에 관여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림은 열발산 관여 그림이므로 ㄴ. 보기가 틀린것이 아닌가 질문드립니다

  • 생1화2 · 569378 · 15/09/20 16:25 · MS 2015

    저도 출제도중 수특에서 그런내용을 발견했고 알던것과 조금 달라서 의문이생겨
    자세히 알아봤는데 부교감신경이 작용하는거맞습니다 거기다 교감신경이 억제된다고 부교감신경이 작용안한다는보장은 없구요

  • 이지창 · 516736 · 15/09/22 18:38 · MS 2014

    맞심더!

  • 생1화2 · 569378 · 15/09/22 18:48 · MS 2015

    그렇심더!

  • 포르쉐 356A · 506349 · 15/09/28 22:09

    불로초님.. 지금은 응시 할 수 없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