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충죄송합니다 [1066112] · MS 2021 · 쪽지

2023-11-17 09:42:54
조회수 1,853

수끝너를 위한 rpg 게임 추천 (알비온 온라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186600

안녕하다 옯붕이들아



다들 수능은 잘 봤으려나 모르겠다. 

물론 원하는 성적을 거둔 옯붕이들도 있을거고 유감스럽게도 그렇지 못한 옯붕이들도 다수 존재하겠지만... 우리아빠 왈, 인생은 길고 결국 어떻게든 다 먹고살아간다더라.. 이래말해도 심란한 마음상태겠지만, 그래도 1년동안 수고한 자신에게 즐거운 게임으로 휴식을 줘보는건 어떨까?



그리하여 오늘 가져온 게임은 바로 알비온 온라인!!





다들 유튜브 광고로 자주봤을거다.

광고가 워낙 ㅂㅅ 같아서 그 뭐시냐 흔한 양산형 중국산 게임으로 착각할수도 있는데, 의외로 독일산 게임이다 ㅋㅋ..

일단 스팀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대부분은 공식 클라이언트나 모바일로 플레이하는거 같다. 요구 사양은 꽤 낮은 편이며, 우리집 똥컴으로도 잘 돌아간다. 필자는 아이패드에어로 플레이하는 편이다. 이런 크로스플랫폼 게임이긴하지만, 컴버전으로 먼저 나온 편이라 모바일로는 pvp 시 다소 컨트롤에 불리할 수있으며, 동부서버가 싱가폴에 있는지라 인터넷 환경에 따라 핑이 튈 우려가 있다 ㅠ 본인 선택이지만 가능하면 컴으로 플레이 하길 바란다.



그럼 이제 게임에 대해 본격적으로 소개하겠다.



알비온은 mmorpg 장르의 게임이며, pve와 pvp 컨텐츠들이 잘 버무려진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pve 및 생활 컨텐츠들은 듀랑고, 검은사막, pvp 스타일은 약간 롤이랑 비슷했던거 같다. 


특징1) 레벨과 직업의 개념이 없다.


이 게임은 타 게임과 다르게 정해진 직업이나 레벨 체계가 없다. 레벨 대신엔 각 분야 별로 숙련도 라는게 존재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장비를 착용하고 열심히 사냥해서 숙련도를 올리면 강해질 수 있다. 필자는 인파이터 스타일의 전투장갑이 키우고싶어서, 그에 맞는 장비들을 육성했다.



예를 든것은 전투장갑이지만, 도끼, 검, 스태프, 창 등등 수십가지 무기들이 존재하니 자신의 전투스타일에 맞춰 키우면되겠다. 무기별 방어구 착용 빌드는 고인물들한테 물어보면 욕하면서 츤츤하게 알려준다!!


특징2)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컨텐츠들.


이게임은 정해진 루트 따위 존재하지 않는다. 피맛을 보고 싶은 유저들은 싸우러다니고, 평화로운 플레이를 지향하는 유저들은 던전이나 몹사냥을 하거나, 채집이나 농사, 제작 등을 한다. 그만큼 자유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PVP


이게임은 살상지역 기준에서 사망시 아이템을 모두 떨군다. 때문에 사람을 죽여서 템을 취하는 이른바 갱킹이 가능하다.

대충 이런식 ㅇㅇ 보통 길드원들끼리나 친구들끼리 같이 하는 편. (쉽진않지만 혼자서도 가능하다)


https://youtube.com/watch?v=lBjtnipKnRQ&si=TJPk1GD5NsdXRvRP


길드 단위끼리도 살상지역에서 전쟁을 하기도 한다.



솔플 성향이 강한 유저라면, 길드 없이도 얼마든지 사람들을 죽이러 다닐 수 있다. 1대1 로 상대와 맞다이를 뜰수 있는 오염된 던전이라는 컨텐츠도 있고, 한 맵에서 약 8명 정도와 개인전으로 경쟁하는 미스트라는 컨텐츠도 존재한다.





PVE


사람과 싸우기 무서워도 할건 얼마든지 많다!! 필드에서 몹을 사냥 해도 되고, 녹던이라 불리는 던전에서 보스를 잡고 보상을 노려도 좋다. 또, 본인이 원한다면 사람들을 모집해서 파티던전도 가볼수 있다! 




생활 컨텐츠


알비온에서는 전투 말고도 다양한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다.

필드에서 광석, 섬유, 가죽 등의 자원들을 채집해 시장에 팔수 있으며, 혹은 그것들을 제련하여 더 비싸게 팔수도 있다!!

낚시 역시 가능하다 ㅋㅋ




자신의 섬에서 농사도 가능하며, 다양한 작물과 허브를 재배 가능하다. 이들을 활용해 후술할 요리 및 포션제작에 활용할수 있으며, 시장에 판매하여 이익을 취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제작 활동이 가능하다. 제련된 재료들을 이해 무기, 방어구들을 제작하여 자급자족 혹은 판매할 수있으며,

앞서 언급한 작물과 식재료 등을 활용해 요리 및 포션제작도 가능하다. 필자는 요리를 좋아해 요리 부문 숙련도를 만땅 채운 상태다 ㅎㅎ



마을 간의 시세 차를 이용해 무역 역시 가능하다.

이 게임에는 로얄대륙 기준 총 6개의 마을이 존재하는데,

각 마을에 편재한 유저들에 의해 각각의 시장이 형성돼있다. 때문에 같은 품목이라도 마을마다 시세 차가 필연적으로 발생할수 밖에 없는데 이를 이용해 무역을 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특징3) 무과금 친화적인 갓겜 


이게임에는 프리미엄이라는 월정액 개념이 있다. 한달에 치킨값 정도를 지불하면 프리미엄 구독이 가능한데, 이는 얻는 경험치와 실버 등의 보상을 50퍼 증가시키고, 다양한 챌린지 보상과 수수료 감소 등의 어디밴티지를 제공한다. 놀랍게도, 이는 현금이 아니어도 인게임 재화로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프리미엄이 없어도 게임하는데 큰지장은 없지만..그래도 성장하는데 있어서 꽤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가능하면 첫달만 현금으로 구매하고 이후로는 실버를 모아 구매하는게 좋다. 이외에는 게임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그 어떠한 과금요소도 존재하지 않는다!!




굉장히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즐기고 있는 게임이다 ㅎㅎ

듀랑고, 메이플 등등 많은 rpg게임들을 해봤지만 이만한게임은 없었던거 같다!! 다들 집에 죽치고 앉아서 알비온을 플레이해보는건 어떨까?


고생해서 썼는데 이륙 부탁한다..ㅎㅎ 다들 수능 고생했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