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공부하다 사건들 나무위키에 치면 재밌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732043

위화도 회군 문서

고려-거란 전쟁 문서
이렇게 길게 고찰할 정도로 역사적 식견이 높은 사람이 많다는게 신기함
이게 맞는 말인지 하나하나 따져보는건 제쳐두고 어쨌든 저만큼의 정보가 머릿속에 들어있거나 찾아볼 능력이 된다는 말이니깐
이런거 보면 나도 학문 하나 진득하게 연구하는 낭만있는 삶을 살아보고 싶어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들 섹스 몇살때 처음 해봄? 0 0
수학 인강 추천좀요
-
어휴어휴
-
물론 아예 척결당한 세사동사보단 나을지 모르겠지만 슬프네요 이제 수능판에서 먹고 살 방법이 없네
-
이사람 어떰 머리 5 2
-
으어...으으윽런ㅇㅁ;ㅗ림ㄴ 9 3
머리가 터질려 한다... boxplot()이니 cal_sum이니 이게 뭐여...
-
만두국 먹고 싶다 0 0
잘하는 곳 없나
-
옯평 낮아지는 댓글 써주세요 12 1
ㅈㄱㄴ
-
하루종일 앉아서 공부만 쳐해도 힘빠지는데 성욕때매 섹파로 해소했다는 글 보니까 걍...
-
이거 개추좀 0 0
이거 개추좀...
-
n제는 왜 복습 안한다는 말이 많은가요?
-
본문에 딴소리 써놓는거 좀 그만 했음 싶으면 개추 ㅋㅋ
-
통과 중화하니까 5 0
고1때 통과선생이 염기랑 산이 부피가 같아야 중성된다고 가르친거생각나네
-
섹스하고싶다 2 1
아니요.
-
일단 오르비하는사람 한명 봤긴함 12 3
지금도 같이있음
-
유권자 정치성향 이런거 다 때고 직관적으로만 봐도 3500개 가량의 투표소중 6쌍의...
-
문제 많이 푸는 건 좋은데 0 1
무지성 문풀하면 수능에서 개털릴지도 그리고 문제 풀기전에 머릿속에서 문제풀이 방향성...
-
다들 힘냅시다 0 3
우울한 사람들이 많네 화이팅입니다
-
뿌지직
-
15분 내로 1~13, 22~25번 클리어 45분 내로 14~19, 26~27번...
-
빡갤오르비시대인재갤하는 사람 실제로 봐보고싶음 18 5
순수 궁금증으로 어떻게 생겼는지 너무 궁금함 흠냐뇨이
-
님들 이거 진짠가요? 0 1
진짜니까 올리지
-
ㅎㅇ 3 0
시미분
-
저번에 이동준 신성규중에 추천 받았는데, 신쌤은 영상수업이 현강이랑 가격 똑같아서...
-
시대인재 반수반 질문드립니다. 0 0
이전 시대인재 반수반 6평 편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어디서...
-
진짜옯창 한명 앎 10 3
내면의기가채드라고 25년 초에 활동하던 사람 있음
-
힘들어요 2 1
나만 힘든건 아니겠지 내일도 힘내요
-
우하하 시험 반나절 남았다 ㅈㅈ요 참고로 제목은 진짜임 설뽕 다 사라짐...
-
정수론 실력 기르기 좋은 n제 1 2
지인선 n제 설맞이 아카이브 수2 이거 두개 작년에 풀고 정수 이산적상황 실력...
-
진짜존못오르비언 한명 앎 6 1
나
-
어차피 사탐 개념 강의만 들을 것 같아서 안질렀는데 존나 후회되네..
-
이중 가장 어려운 21번은? 5 0
킬러급은 안넣음.. 준킬러 정도로만 배치해봄..
-
어?? 2 0
어라
-
메인글 댓글 개웃기네 2 0
-
진짜존예오르비언한명알고잇음 10 8
Alpheratz
-
사문 도표특강 1 0
재수생이고 사문 기출 거의 끝나가는데(지구하느라 많이 밀렸음) 도표특강 필수인가요?...
-
고2 통과 풀어봤는데 16 0
문제를 왜 이따구로 냄? 공부하면 틀릴수가 있냐 참고) 본인 고2 선택과목이...
-
수학 N제 회독하심? 4 0
나는 그냥 틀린거&오래 걸린거&야매로 푼것 들만 쭉 다풀고 다시 풀고 넘어가는데...
-
두통생김 4 1
낼 1교시 쪽지시험인데 안그래도 과 꼴등하고있는데
-
혜찌 이 사람 이쁨 7 2
조녜
-
이미지 선생님 말이에요,, 3 1
어때요?? 대성패스 구매할려 해서 조안 구해보아요!!
-
사람은 쉽게 안 변하는군
-
입시 관련 글 단 한 개도 안쓰고 하루종일 정치 글만 쓰는건 쫌 보기 불편하긴함 여긴 입시 커뮤라고
-
여르비 없으니까 인증 안함 9 1
덜렁이들은 자라
-
이중 가장 어려웠던 급수는 뭐라고 보나요??
-
그니까 3 3
민주당이 전라도에서 이길려고 부정선거를 했다고
-
언제까지 저러려나 6 5
고딩때 학교에서 디시하면서 자기가 아는 주제 나오면 흥분하고 조금이라도 반박하면...
-
정시 의대 어떤게 더 어려울까요? 아주인하는 과탐가산 3%
-
영어 단어 v 0 0
제가 영단어를 좀 다시 잡아야 될 것 같아서 그냥 단어장 보다는 김지영선생님의...
-
22번 삼차함수 개형 2 1
Feat. 3차원 공간도형에서 구사
-
차단당했나
25수능 ㄱㄱ
저는 한국사에 나오는 내용은 아닌데 경신대기근인가 대기근 쪽 흥미롭게 봤던거 같아요
역사적 사건 다룬 문서는 뭐든 재밌더라구요 긴 고찰이랑 처음보는 내용들이 많아서
그게 사학도들 맨날하는일이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