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수를향하여 [1161171] · MS 2022 · 쪽지

2023-10-13 23:40:52
조회수 3,896

고2가 쓰는 션티 현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726074

올해 수험생 커뮤니티들을 눈팅하면서 ‘영어 현강을 왜 다녀?’ 라는 논조의 글들을 매우 많이 봤어요. 그런데 1년동안 현강을 다녀 보니 영어 현강도 잘 활용한다면 꽤나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선생님 수업 내용에 관한 후기는 찾아보니 꽤 있어서 현강 시스템에 관해 길게 적어보려고 해요. 


시작하기 전에 저는 올해(2023년)고2입니다. 아무래도 현역 수험생의 부담과는 느끼는 점이 매우 다를 것이기에... 어느 정도 감안하고 봐 주세요!


1. 현장 커리큘럼


내년부터 커리큘럼이 개편된다고 현강에서 지나치며 하신 게 있어 크게 염두해서 보진 않으셔도 되지만 ‘대충 이런 식으로 나가는구나’ 정도 의미에서 써 봅니다. 


12월 말 개강부터 한 달간 키스 로직(고1때 인강으로 들을 땐 키스 로직 레벨 2였는데 바뀌었더군요...)을 나갑니다. 그리고 매우 긴 시간동안 션티의 메인 커리인 주간 키스를 나가다 6평 전에 한 번 모의고사를 치고 다시 주간 키스를 마무리합니다. 그 후 마스터피스 1-3회를 치고 키스 에센스를 4주동안 나가다 다시 마스터피스 3회를 치고 마무리됩니다. 


키 그램과 키스 에센스 5~6주차는 특강으로 나가는데 저는 특강은 듣지 않아서 이 부분은 자세하게 쓸 수가 없습니다 ㅜ ㅜ


2. 현장 행정


제가 다녀본 현강 중 가장 좋습니다. 션티 현강 행정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


처음 가면 단어장 Frequency와 입문서 KISS Guide book을 주십니다. (Frequency의 경우 개정이 늦게 끝나 그 전까지 과년도 버전으로 3주정도 했던 것 같아요) Key Gram 시즌이 되면 책과 강의도 넣어 주시고... Kiss Essence 특강 시즌이 되면 특강 전용 키드도 주십니다. 거기에 수업 교재비도 무료입니다. 


매주 가면 받는 것들은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수업 나가는 본책(3주에 한 번씩 배부)

-본책 진도 부분 복사본

-KID(과제장)

-Frequency 다음 주 시험범위 프린트

-과년도 실모 프린트(상반기에는 X10모의고사가 나오다 마스터피스 시즌부터 과년도 마피)

-페레로 로쉐

-KISS N제


인강에는 없는 게 복습 과제장 KID인데, 인강으로 키스 로직을 수강하신 분들은 키스 로직 워크북이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매주 진도 나간/ 숙제로 한 지문들의 로직, 해석, 단어를 확인할 수 있는 책입니다. 과제 검사도 모두 KID로 진행해요.


KID에 질답 칸이 있어서 숙제 제출할 때 적어서 내면 답을 적어서 돌려주십니다. 많이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가끔씩 적어서 내면 굉장히 친절하게 답해주세요. 또 매번 숙제 검사가 끝나고 맨 앞 장에 검사하신 조교님이 손편지를 적어서 주시는데 소소한 감동 포인트입니다. 


KID를 제대로 내지 않으면 날 잡아서 션티쌤과 면담을 한다는데 전 면담은 해 보지 않았습니다 ㅎㅎㅎ


KISS N제는 선택 과제인데 1주에 12문제씩 나옵니다. 인강 키스N킬도 여기서 우수 문항을 발췌한 걸로 알고 있어요. 파이널이 되면 ‘Stock Clearance’로 바뀌고 문제수도 좀 늘어납니다. 


조교님들도 전부 매우 친절하십니다. 사무적으로 ‘월급 받기 위해 일하는’ 느낌보다는 정말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있는 것처럼 케어해 주시는 게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3. 수업 진행


먼저 수업 시작 전 5분간 Frequency 시험을 봅니다. 보통 1주에 Day 7개씩이 시험범위고 한 Day당 40단어라 그리 암기 부담이 크지 않...진 않고 밑에 반의어 유의어 파생어도 전부 범위기 때문에 꼼꼼히 외워야 합니다. 사족이지만 앞에 쉬운 단어들일수록 반의어 유의어 파생어가 많아서 저는 오히려 어려운 단어가 시험범위인 주를 더 좋아했습니다... 각설하고, 시험은 영어를 보고 뜻을 맞추는 5지선다 40문제가 나옵니다. 시험지를 보고 바로바로 OMR에 마킹해 제출해서 생각보다 시간은 넉넉해요. 시험이 2회 연속으로 과락(30점 미만)이 된다면 다음 주에 재시를 보는데 주요 단어 열 단어 정도를 쉬는 시간을 통해 구두로 봅니다. (어떻게 이렇게 자세히 아는지는...^^)


수업은 3시간인데 Frequency 시험에 대한 코멘트를 한 후 세 교시에 나눠 수업합니다. 보통 1시간-10분 휴식-1시간 반-5분 휴식-30분+a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a에서 보이다시피 수업이 정시에 끝난 적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수업 시간이 다른 학원들보다 30분 일찍 끝나는 일정이기도 하고 마지막 수업(9시반 종료)이기도 해서 큰 문제는 없었지만 뒤에 학원이 있다면 스케줄 짤 때 유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마치며


저는 정말 션티쌤 현강 후회 없습니다... 현강과 인강의 가장 큰 차이점인 강제성, 그리고 밀착 관리가 굉장히 잘 이뤄지기에 강제성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처럼 후회 없으실 겁니다. 


저는 현역이 되는 내년에도 수강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 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