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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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에 집중 좀 해보려고 어제 오르비 지웠다가 지금 확인해서 글 써봅니다.
제가 단 댓글에 대해서 설명하기에 앞서서 제 발언에 의해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유도기전력(맞춤법 지적 많으시던데 그냥 유도 기전력으로 쓸지, 유독기전력으로 쓸지 고민하다가 대충 써서 오타 난 겁니다.)
유도기전력에 대해서 저는 -N•(자기장의 변화율)로 맥스웰 방정식과 헷갈려서 자기장의 변화율은 벡터량이니 벡터라고 생각하고 있었네요.
(기전력 자체가 패러데이든 전자기에서 자기가 들어오는 철학 자체가 전기장의 상대론적 효과가 자기장이고 그에 따라 curl이 생기는거라
이러한 curl이 보정항에 따라 한바퀴 돌아도 남는 여분의 텀이 기전력
전기장의 curl이 자기장의 시간미분과 비례한다는 점으로 인해 이 부분에서 잘못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린 점에 대해서는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유도기전력 자체는 벡터로 기술 된다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사진 첨부해드린대로 유도기전력은 벡터로 기술할 수 있습니다.
저격하신 이유가 제 말투 때문에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점에 있어서 유감입니다. 제 잘못된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고쳐보겠습니다. 올해 수능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추가. 자기선속 식에 들어있는 벡터 때문에, 스칼라의 부호를 통해 유도기전력의 방향성이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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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과 기준으로 어디 라인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이대 가능한지도요..ㅜㅜ
웽

하나도 이해못한 확통이 나뿐임…?
미안해요지지러는(한지 지2) 이해를 못한다...
와 지지러 폼 미쳐따
저도 한지 지2를 이해를 못하겠어요
으악 하나도 모르겠다
이세카이 물리학으로 띠껍게 발언한 사람 vs
냅다 '븅신' 넣고보는 사람
벡터로 기술된다와 벡터량은 아니다는 엄연히 다른 점
머릿속에서 잘못 나와서 어차피 아무도 이해 못 할 발언들 가지고 싸우는 점
또 구글에서 찾아서 영문으로 된 글 끌고온 점까지
뭐랄까 완벽하다
그냥 잘 넘어가면 될 걸 또 말 뭣같이하시는게 참된 교사에 부합하는 분 같아요. 훌륭하십니다

뿌린 씨가 있으셔서 제가 선입견을 가지고 화가 좀 많이 나서 말을 뭣같이 했네요. 교사판은 어차피 뜰거라 너무 관심 안 가져주셔도 될 것 같아요! 전 경찰 할까봐요ㅎㅎ
공부나해라잘못된 정보도 있었지만 제 생각엔 기술된다라는 표현이 적절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이 그 분이랑 첫 오해를 불러일으킨 부분 같아요. 벡터를 통해 정의할수 있다고 표현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잘못된걸까요 인정하는점은 보기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