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미자랑 사귀는게 뭐가문제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895063
원래 법조항은 커트라인을 나눠서 위와 아래를 엄정하게 구분하지만
여러 상황을 감안해 그 커트라인 자체를 유도리있게 설정함.
과속단속할때 표기 속도의 10퍼센트까진 봐주지만 그걸 넘어가면 얄짤없는것처럼.
이러한 성질을 감안해볼때 우리 민법이 만 19세를 커트라인으로 정한건 그때쯤이면 거의 전부가 성숙하기 때문이겠지
진짜 성장이 답이 없도록 늦는 사람이라도 만 19세면 권리와 책임을 감당할수 있어야 한다는거임
사람마다 완전히 성숙하는 시점은 다를수밖에 없기에, 그 커트라인보다 아래의 나이라도 충분히 법적 성인만큼의 수준에 도달한 사람은 상당수 존재할게 분명함
그런데 이런 개인차를 무시하고 만 19라는 일률적인 잣대만으로 그 위와 아래를 완전히 단절시키는게 옳을까?
재수생들에게 묻겠음. 본인들의 정신이 12월 31일엔 애새끼에서 1월 1일엔 어른으로 환골탈태한거같음?
술담배 살수 있다는거 말고 뭐가 달라졌는지 체감이 되는지?
테세우스의 배는 언제부터 우리가 알던 배가 아니고
쌀알을 한개씩 모으기 시작하면 언제부터 무더기라고 부를 수 있는가?
모든건 진리의 케바케임. 나이와 정신상태는 완벽하게 대응되지 않는거니까
+17살 이하는 범죄니까 논외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니왜내지1스킬엔아무도관심없어 3 0
기하지1러없나요내스킬평가해줘구려?구려서그런거야?아니나속상해서잠이안오네진짜로구위의두점사...
-
수학 n제 추천 3 0
6모 공통 15 22틀 n제 추천해주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롤좀 킬까 0 0
흐으음
-
수특연계공부하세요 2 0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2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0 0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9 3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국어 문학 왜 사설이 더 잘풀리지 13 0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5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6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자려고 누웠는데 1 0
갑자기
-
물리학투 4 0
-
내가 의떨인게 아니야 2 4
나를 가지지 못한 의대가 실패한거지
-
이 주먹.. 4 3
이주먹으로 난 중학교의 짱이 되었었다. 고등학생인 지금은 평범하게 지내고 있지만...
-
통사 통과는 누가 1타 먹을까 4 1
흠
-
내 경험상 리플리 특 28 1
연고대라고 구라침 특히 연대가 많음 설대라곤 구라치는 애들이 적음
-
지금 아치몰딩 0 1
최지욱 아치몰딩 들으면 많이늦나요ㅠ
-
(수정됨) 2 0
좀 야하지 않나
-
잇츠릿!!!!!!! 3 1
주기적으로해줘야됨이거
-
쉰 청년(50)vs쉰내 청년vs쉬한 청년(지리네) 7 3
당신의 선택은
-
말이나 했습니까? 1 0
했는데~
-
대부분 한국 고등학생한텐 3 2
대학이 젤 중요한 게 맞음 십몇년을 그렇다고 주변에서 그랬고 나도 그렇다고...
-
삼백엔~ 둥 탁 두둥 탁 0 0
(대충 신나는 노래)
-
따거 따거 따거 따거 0 0
우 봤더 우봤쒀 오 따그따그따그
-
요루노 카제와 후메오 나레테 0 0
아사가 히갓테모라리 유레루~
-
고2 11월 기준 찐노베임
-
네가이 즈쎄이 마마 0 1
오 마마 아쎄이 마마 마마
-
난 강약약약임 2 0
난 걍 약함
-
수학은 모르겟는데 국어같은건 아예 공부 안해봣어도 재능있으면 처음쳤을때 3 이상...
-
나말고 있음?(교육청,평가원)
-
수학 n제 공통 난이도 질문 0 0
이해원 시즌2 빅포텐 시즌2 화룡점정 하사십 난이도 비교하면 어떻게되나요?
-
중2병 테스트 2 0
-
공군 가고싶은데 3 0
시발 뺑뺑이야
-
기하선택자를 위한 22번 이차함수에서 포물선의 성질 활용 5 2
이런거 나오면 재밌겠다
-
또선생 vs 션티 0 0
영어 만년 4등급입니다 션티는 abps? 체화 안되는 사람 많다는 말을 들었는데...
-
22일 공군 입대인데 1 0
꿀팁 알려주실 분~~
-
6모 1 1
화작 79 미적 88(96) 영어 92 물리1 45 지구1 40 5모이후로 국어를...
-
축제때 잔나비 섭외함 학생 당 만원 씩 걷어서
-
대통령 뱃지vs의뱃 12 3
누가이김?
-
수열 팁 3 0
남들도 다 푸는 문젠데 내가 못 풀 문제일 리가 없다 마인드로 하면 더 잘 풀림 먼...
-
6모 확통 15 21 22 28 30 틀렸는데 이미지 미친개념까지 풀커리 타고...
-
최욱 “일베, 탱크로 밀어야”…이준석 “李대통령, 퇴출 선동해야” 4 2
친여 성향의 유튜브 채널 ‘매불쇼’ 진행자인 최욱이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
국회의원 뱃지vs의대 뱃지 4 0
뭐가 승임
나도 궁금함
18살과 20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전혀 다른거 없음
저는 그 기준선을 유연하게 적용한다는 게 애매해서 사람들이 저마다 성숙한 정도가 다르더라도 미성년자는 사회적으로 정해둔 나이 아래에 있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덜 성숙하다고 자기 마음대로 계속 미자로 남을 수 없는 것처럼 더 성숙하다고 자기 마음대로 미자를 벗어나려하면 혼란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분은 18살부터는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그래도 17살까지도 괜찮다고 보는 등 의견이 갈리는데 만 19세 이상부터는 모두가 이견 없이 문제 없다고 생각하잖아여
수능 최저에서 다른 과목은 다 맞췄는데 영어에서 마킹 실수로 89점 받으면 최저 충족자들과 거의 같거나 찍맞을 고려해 더 높은 실력을 가졌을 수도 있는 수험생이 당연히 떨어지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법적으로는 기준을 유연하게 적용해 미자가 선을 넘으려 하는건 문제있지만 니가 써놓은건 법도 아니고 일개 개인의 관념인데 그 관념의 근거가 빈약하다는걸 논증한거임.
수능 최저는 법이니까 어쩔수 없고 대학은 니가말한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아서 그 기준선 자체를 ㅈㄴ게 유도리 있게 처리한거임 가장빡센최저가 4합5 어떤데는 3합5 이러고 있는데
따라서 그딴 비유는 주장을 반박하기에 유효한 근거가 될수 없음
본인의 글에 이미 답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20살 넘어서 학교도 안 다니고 술도 마시고 담배도 가능하게 되면 고딩 때랑은 사고가 다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없는지가 관건인 거 같네요.
법적 책임을 물을수 있는건 만 19세부터임
그러나 술담배 심야영화 성인인증 가능한건 만19세가 될 예정인 해의 1월1일임
그럼 그사이의 생일 안지난 04들은 뭐임? 얘들은 성인임 미성년자임? 그 아래 고딩들이랑 사귀어도 되는거임 아닌거임?
이것만 봐도 하나의 일률적인 기준선으로 성인과 미성년자를 나눠서 넘을수 없는 월 마리아를 세우는건
확실히 무리가 있어보이지 걍 뭘 봐도 ㅈㄴ게 애매하거든
님 말이 맞는듯
성인이랑 사귀세요~
역시 인신공격은 구토 ㅋㅋ
오히려 공부만한 20살보다 노는 중딩이 더 거시기할수도 ㅋㅋ
맞말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