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텍스트는 기본적으로 "질의응답"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678365
안녕하세요! 요즘 저만의 영어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인
영어강사 작까의의도 입니다.
![]()
오늘은 제가 "작가의 선택"이라고 부르는 "계기"를 사용하여
제가 이전에 이해하지 못했던
지문을 자아비판 겸 다뤄보려고 합니다.
제가 "작가의 선택"이라고 부르는 논리는 "구체적 논증"이며 저는 작가가 우리에게 해주는
답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답변 방식은 이미 업로드 중입니다.
"이분법과 인과관계는 업로드 되었습니다."
자 오늘의 주제인
먼저 문제를 보시죠.
2018 고3 6월 29번
다음 글에서 밑줄 친 None이 의미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Here’s an interesting thought. If glaciers started re-forming, they have a great deal more water now to draw on—Hudson Bay, the Great Lakes, the hundreds of thousands of lakes of Canada, none of which existed to fuel the last ice sheet—so they would grow very much quicker. And if they did start to advance again, what exactly would we do? Blast them with TNT or maybe nuclear missiles? Well, doubtless we would, but consider this. In 1964, the largest earthquake ever recorded in North America rocked Alaska with 200,000 megatons of concentrated might, the equivalent of 2,000 nuclear bombs. Almost 3,000 miles away in Texas, water sloshed out of swimming pools. A street in Anchorage fell twenty feet. The quake devastated 24,000 square miles of wilderness, much of it glaciated. And what effect did all this might have on Alaska’s glaciers? None. * slosh: 철벅철벅 튀다 ** devastate: 황폐시키다
① It would be of no use to try to destroy glaciers.
② The melting glaciers would drive the rise of the sea level.
③ The Alaskan wilderness would not be harmed by glaciers.
④ Re-forming glaciers would not spread over North America.
⑤ The causes of glacier re-formation would not include quakes.
여기 한 가지 재미있는 생각이 있다. 만일 빙하가 다시 형성되기 시작한다면, 그것들은 이제는 이용할 훨씬 더 많은 물, 즉 존재하지 않아서 마지막 대륙 빙하에 물을 공급하지 못했던 Hudson만(灣), 오대호, 캐나다의 수십만 개의 호수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훨씬 더 빠르게 커질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의 형성)이 다시 진행하기 시작한다면 우리는 정확히 무엇을 할 것인가? 그것들을 티엔티(TNT)나 아마 핵미사일로 폭파할 것인가? 의심할 바 없이 우리는 그렇게 하겠지만, 이것을 고려해 보라. 1964년에, 북미에서 기록된 것 중 가장 커다란 지진이 2천 개의 핵폭탄에 상당하는 것인 20만 메가톤의 응집된 힘으로 알래스카를 뒤흔들었다. 거의 3천마일 떨어진 텍사스에서 물이 수영장 밖으로 철벅철벅 튀었다. 앵커리지의 어떤 거리는 20피트 가라앉았다. 그 지진은 2만 4천 제곱 마일의 황무지를 황폐시켰는데, 그 황무지의 많은 부분이 빙하로 덮여 있었다. 그리고 이 모든 힘이 알래스카의 빙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했다.
오늘은 해석을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기에 바로 한글 해석을 첨부합니다.
자 그럼, 이제 작가의 선택을 봅시다.
작가의 선택을 표시해주는 계기들은 "부정관사 a/an, 구체적 수치, 고유 명사, 지명 이름"등이 있습니다.
다른 색으로 조금 과하게 표현해봤습니다. 이중 적당히 필요한 것 위주로 집중하시면 됩니다.
Here’s an interesting thought. If glaciers started re-forming, they have a great deal more water now to draw on—Hudson Bay, the Great Lakes, the hundreds of thousands of lakes of Canada, none of which existed to fuel the last ice sheet—so they would grow very much quicker. And if they did start to advance again, what exactly would we do? Blast them with TNT or maybe nuclear missiles? Well, doubtless we would, but consider this. In 1964, the largest earthquake ever recorded in North America rocked Alaska with 200,000 megatons of concentrated might, the equivalent of 2,000 nuclear bombs. Almost 3,000 miles away in Texas, water sloshed out of swimming pools. A street in Anchorage fell twenty feet. The quake devastated 24,000 square miles of wilderness, much of it glaciated. And what effect did all this might have on Alaska’s glaciers? None.
작가의 선택들을 나열해보면
"여기 한 가지 재미있는 생각이 있다.
(그게 뭔데?)
마지막 대륙 빙하에 물을 공급하지 못했던 Hudson만(灣), 오대호, 캐나다의 수십만 개의 호수
(여러 호수이름은 왜 이야기 했지?)
그것들을 티엔티(TNT)나 아마 핵미사일로 폭파할 것인가?
(다이너마이트나 핵폭탄은 왜?)
1964년에, 북미에서 기록된 것 중 가장 커다란 지진이 2천 개의 핵폭탄에 상당하는 것인 20만 메가톤의 응집된 힘으로 알래스카를 뒤흔들었다.
(핵폭탄 2000개의 파워라....)
앵커리지의 어떤 거리는 20피트 가라앉았다.
(핵폭탄 2000개의 파워라 많이 가라앉았네...)
그 지진은 2만 4천 제곱 마일의 황무지를 황폐시켰는데
(핵폭탄 2000개의 파워라 강했군...)
이 모든 힘이 알래스카의 빙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했다."
(핵폭탄 2000개의 파워라 해봐야 빙하한테는 효과가 전혀 없구만.....)
영어는 기본적으로 질의 응답이라고 했죠?
![]()
질문이 무엇이었나요?
if they did start to advance again, what exactly would we do?
그리고 그것들(의 형성)이 다시 진행하기 시작한다면 우리는 정확히 무엇을 할 것인가?
대답은?
핵폭탄 2000개 위력의 지진도 알래스카 빙하에 아무런 영향을 못미쳤으니
우리가 할 일은 없어요.
이런 식으로 이해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들고 있는 영어의 세계관은 칸트의 12범주처럼
제가 한정한 4가지 범주를 통해 세상에 대한 답변을 얻는다는 컨셉을 잡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하제타말고 닉넴딴거할걸 1 0
육영훈 목동냥이곤쥬 노무현우진 응디언 과4사1주장하다 호머열심히하다 수능망하고 사람이 잠적좀할수있지
-
인생은 판타지가 아닌데 1 1
내가 기대하는건 현실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동기부여 할 게 이것 밖에 없네요,,
-
지금 언매런해도 되나요..? 0 1
아예 노베는 아니고 현역때 언매했다가 3틀하긴했는데 지금 다시 공부해도 수능때까지...
-
단뎀방에 왜 난 안 초대해줬지 3 0
내가 12년생이라서 너무 어려서 그랬던걸까……
-
전공학점 2.1점 4 0
뭐야 이게 진짜 잘못골랐네
-
6평은 작수보다 올렷는데.. 7월1일에 성적표 뜨면 재종이나 독재 등록하고 진짜 달린다 ㅋㅋㅋㅋㅋ
-
올해 성불할리가 없는게 3 1
만약 뽀록이 터져서 수탐이 1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국어에서 말아먹을게 뻔함
-
다시 공부하러 가야겟다 2 1
이선미검사님한테 공부자극받았어!
-
올해 수능은 연습임 4 0
진짜는 내년부터임
-
과감하게 지원 바랍니다 ㅎ
-
서버 이미지도 ai 딸각 1 1
-
빅뱅 올해 컴백하나 0 0
20주년인데
-
밥먹는데 성적입력되냐 2 0
c+이네 어휴 이로서 전공과목 올C
-
느린맘 요즘 뭐함 4 0
머하뇨이
-
근데진짜 2 1
사람은겸손해야돼
-
2711 적백 받고 2 1
인증하고 싶다 맨날 우울글만 쓰는 찌질이 ㅂㅅ찐따 새끼가 알고 봤더니 수능 적백?
-
약빨이 너무 잘 받아요 ㅜㅜ 5 1
콧물 감기 때문에 약 받아 먹었는데 어제 밤에 먹은 게 아직도 졸림 ㅠ
-
땅팝니다 1 0
돈나와라
-
26 성대 논술 수리형 2 0 1
제가 봤던 시험인데 7개월 만에 다시보니까 그땐몰랏는데 참 ㅈ같이 어렵네요 웬만하면...
-
나도 단뎀방 팝니다 9 0
오르비 벳지 보유자 X 에피 센츄 X 저능한걸 인증해야함 XY 염색체
-
즐거운 친목을 위한 단뎀방 멤버를 모집합니다! 다만 다음 지원자격 중 최소 하나...
-
국어 문만 디코 셋업 완료 5 0
디코 다룰 줄도 모르는데 AI 딸각이면 되노
-
올해 수완 0 1
난이도 어떤가유 풀 필요 있음?(국어 제외하고)
-
수학 뭘 풀어야함 0 0
한완기 한완수 이미지 김기현 중에 뭐 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
네일네일
-
수학 공부방향 0 0
6모 확통 21 22 28 틀렸는데 기출 반복할까요 엔제 풀까요? (기출을 각잡고...
-
여기 내용처럼 나도 현재 고2 내신 3.2여서 논술로 틀어서 지금부터 정시 과목들...
-
뉴런 대체 실전개념서 1 0
개발점 들었는데 뉴런에 있는 내용들이 상당수 들어있다고 들어서 컴팩트하게 실전 개념...
-
풀이량 ㄹㅈㄷ
-
가끔씩 제 닉으로 4 6
디시에 댓글이 달린다는 제보를 받습니다 전 개병신 푸씨마냥 익명의 익명 사이트인...
-
언매선택으로요
-
그놈의 몇층 2 1
망막의 10층 표피의 5층 복벽의.. 그만하자.
-
다들 잘자 1 0
.
-
저 국어, 영어 신인데 1 0
그냥 커밍아웃해버리기! 뿌앙
-
아 글삭 잘못했네 2 0
아재개그 글삭하려 했는데 여튼 착하게 살자고 다들
-
박종민T 대기등록 완 5 0
이제 문자 오는거 기다리면 되나여?
-
인천 상륙 작전 0 1
오늘은 6.25!
-
미칠 것 같은 심심함! 17 3
뭔가.. 뭔가 대화를 좀 해주세요.. 질문이라도 좋고, 뻘소리라도 좋으니까...
-
검정 사이버트럭도 있네 0 0
근데 이게 왜 우리동네에 있지
-
나의지능으로는재수는기본으로깔고가야할거같음
-
영어 반수 1 0
작수 높4였는데 뭘 해야할까요..
-
2학기까지해보고 2학기도좆망하면정시해야지 ......
-
사탐 반수 6 0
사문 생윤 개념 7월 중순까지 돌리면서 마더텅 끝내고 그 후에는 뭘 해야할까요
-
내신을버림청년 0 0
2-1은존재하지않아
-
국어 데일리로 풀기좋은거 ㅊㅊ 2 0
이비에스 연계된거 매일풀기 좋은 문학 독서 교재 추천받습니다
-
국어 반수 3 0
매일 2-3지문씩 풀고 토,일 중에 하루만 실모 풀까 하는데 어떤가요 기출부터...
-
문학 갈래복합 적정시간 0 0
문학에서 수필 딸려있는 갈래복합 세트 푸는데 평균적으로 9분~10분 걸리는데 더...
-
예체능쪽 진로라서 정시준비하는 애들은 몇명 봣는데.. 근데 제가 알기로는 얘네들도내신챙ㅅ김
-
홍명보 민심 회복하는법 6 0
윤어게인 ,,,아니라 2012 어게인 2026 월드컵 4강 한일전에서 일본 2 대...
-
반수 수학 0 0
작수 확통 높3이었습니다 수학 안푼지 꽤 돼서 가물가물한데 기생집 아이디어를 할지...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