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진이 [352396] · 쪽지

2011-01-18 13:33:42
조회수 977

PEET 시험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3750

저희 엄마 친구 딸인 언니가 있는데요
그 언니가 모 여대를 다니다가 이번에 PEET시험을 봤는데
서울대를 붙을 수 있는 실력이었는데
다니는 학교가 SKY가 아니어서 떨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그럴 수도 있나요?..
제가 그쪽 관련으로 잘 몰라서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Shalarla · 240166 · 11/01/18 13:41 · MS 2008

    1단계는 붙으신건가요? 그런데 피트성적만으로 뽑는 학교도 있을걸요?

  • Kensin★ [S.E.] · 337827 · 11/01/18 13:41 · MS 2010

    고등학교 내신처럼 대학교 학점도 반영영역이서 전적대 보기는 하는데...

    peet 점수가 그정도면 전적대자체 때문에 아무리까여도 서울대는 아니더라도 한단계 낮은 약대가는데 문제 전혀없을텐데...

  • 一切唯我造 · 92531 · 11/01/18 13:42 · MS 2005

    sky아니라도 거기 가는 사람들은
    어떻게 설명하게요.........

    말도 안되는 소리......

  • 뭐할까.. · 351509 · 11/01/18 14:3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0.3mm · 100177 · 11/01/18 13:46 · MS 2005

    학점이 학교가 어디냐에 따라 다르게 반영되긴 할텐데
    PEET점수가 그렇게 높다면;; 그건 아닌거 같네요

  • 생물학도 · 77781 · 11/01/18 13:47 · MS 2005

    개소리에요 그냥 PEET 점수 안나왓겠죠 점수가 그정도 급이면 다른 학교 다 붙어요

  • 농약쨈 · 351292 · 11/01/18 13:50

    글쎄요.... -_-; 학벌을 보기는 보는데 학벌때문에 떨어졌다고 어떻게 단정 짓지
    면접도 슈퍼울트라로 잘봤나..

  • 진이 · 352396 · 11/01/18 13:55

    엄마친구-> 엄마 이렇게 해서 제가 들은 거라 저도 잘 몰라요 PEET 면접도 있는건지 몰랐어요.. 그냥 전해들은 얘긴데 궁금해서 여기 글 올린거에요

  • 감베*_* · 354249 · 11/01/18 14:08

    ;; 제 친구의 친구도 인서울 여대였는데
    이번에 서울대 이대 썻어요 peet ;;;

    붙을 성적이면 붙겠져, 꼭 학벌때문이라고 단정 짓기 힘들어요

  • ㅇㅇㄴ · 359934 · 11/01/18 14:09

    서울대는 의치전 합격생들을 봤을 때 학벌을 많이 보기는 봅니다만, 모 여대가 이화여대라면 학벌이 영향을 끼치진 않았을 것 같은데요. 연대 고대 이대출신은 의전에서도 매년 꾸준히 2명씩은 뽑았어요.

  • 엘토포 · 40944 · 11/01/18 14:23 · MS 2003

    스카이는 크게 의미없는거 같고
    서울대 300점이 비서울대 340점보다 높게 쳐준거 같더라고요..근데 이건 다른조건 완전동일시에 이렇다라기보다는
    텝스반영만 하다보니 토익처럼 다들 고득점이 아니라 거기서도 변별력 생기고요.
    또 서울대생들이 다른 스펙들이 뛰어난사람들이 많아요. 보통 저런경우는 서울대 맞춤형으로 시험준비 한게 아니고 시험만 공부해서 잘본거고 서울대생들은 아예 서울대에 맞게 서류전형 준비를 많이들하나보더라고요. 해외봉사나 인턴쉽비스무리한 활동들이나 수시생들도 많으니 고교때 수상실적있는 사람들도 많고요. 그런 이런거 다 감안해도 서울대 전과시험아니냐고 말이 나오더라고요

  • 우왕레알둑 · 124031 · 11/01/18 14:51 · MS 2005

    진짜 서울대 300점을 비서울대 340보다 더쳐준거면 레알
    비교과가 얼마나 들어가는검니까 ㄷㄷ
    300이면 한 1000등내외고 320이 500등인걸로봐서

    340이면....- _-

  • 우왕레알둑 · 124031 · 11/01/18 14:50 · MS 2005

    그래서 그 여자분 어디 가셨대요?
    서울대 쓸 정도면 성약 우선선발 됫을텐데....

  • 막장재수생 · 188140 · 11/01/18 18:29 · MS 2007

    그 여자분 피트 점수가 몇점인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이번에 서울대 1차 입시결과를 보니 340점대인데 서류가 안좋아서 불합격한 사례가 보이기는 하더군요.
    그리고 서울대 붙으신분들 대부분이 자교 출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