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모 조지고 온 전교1등 여고생 조언 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940353
오늘 5모 보고왔는데 이렇게 살면 답이 없을 거 같아서 조언 부탁드려요…..ㅠ
일단 점수
국 100(거의 고정)
수 80(미적)
영 97(거의 고정)
생 45
지 50(거의 고정)
다른 건 좀 괜찮다싶은디 수학 요 놈이 상당히 골 때리더라고요
시간이 없어서 21 22 29 30은 건드리지도 못하고 28에 20분 쏟아붓고 장렬히 전사해서
저렇게 5문제 날려보냈네요….
하루 공부량을 적어보자면 국어는 간쓸개 상상력 하루치씩, 상상 언매 하루치, 스키마 플랜 두 지문씩
수학은 브릿지 하나에 4규 시즌 1 수12 미적 12문제씩,
영어는 수능루틴, 지학은 유자분 1강에 서바 1회씩, 생명은 2일에 한 번 서바 1회씩 풀고 있어요..
수학 공부량을 어떻게 좀 늘려야 할까요….그리고 수학 관련 책 추천이나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무슨 조언이든 정말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님들 모두 화이팅해요 아자아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소신발언 1 0
잘생긴 사람들은 수능 망해야함 밸런스가 맞아야지
-
경우의수 너무 헷갈리는데 0 0
빙고판 두 개만 더 동그라미 되면 우리나라가 32강 확정인가??
-
요즘은 노출로 어그로 끄는 공부 유튜버 꽤 있네 2 0
강평 댓글이 근데 ㅈㄴ 웃김 ㅋㅋㅋ
-
화언? 언화? 어떻게 해도 화작의 그 느낌을 못 따라감
-
뭔가 좀 뭔가뭔가임 1 0
약간 추추추추추추합으로 붙어놓고 공부법 질문 받는 느낌임 분명 붙은게 맞긴 한데 좀...
-
요즘도 인증하나 11 0
진짜모름
-
28때는 매체가 없음 3 0
문제만들기귀찮았나봄
-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드디어 퀘스트 하나 깼네 0 0
카보베르데 3무로 2위한것도 웃기네 ㅋㅋ
-
(고3을 위한) 기하런 가이드 2 1
미적분이라는 거대한 벽을 도저히 수능날 격파해낼 자신감이 없다는 생각으로 런을...
-
카보베르데 조2위 확정 4 1
스페인 우루과이 1대0 우승 카보베르데 사우디 무승부로 스페인 조1등 카보베르데 조2등
-
ㄹㅇ 개귀여운 거 4 2
내 수학실력.
-
우루과이 레드카드 5 0
아구스틴 카노비오 레드카드 퇴장 너무 스포츠맨십을 내다버린거아님
-
나도 n제 리뷰 해볼까 0 0
N제 리뷰를 위해서 국어를 유기!
-
목동 수논 강사 추천 0 0
수논은 노배입니다 작수 올해 6모 다 미적 88입니다 확 기는 내신 때 해본 경험만...
-
이거 답 좀 해주세요 ㅜ 0 0
https://orbi.kr/00078748959/ 진짜 제발료
-
스페인 골대맞춤 4 1
이걸 못넣냐 교체로 온사람이 이것도 못해 페란 토레스
-
수특 평가문제집 문학편 ㅇㄸ? 2 0
수능 목적이고, 웬만하면 독서는 거의 안틀려요. (평가원 모고, 이감 실모를 쳐봐도...
-
이런 건 첨보넹 본인홍보? 아닙니다 ㄹㅇ 깔끔하고 유용항 거 같아서 정보 공유
-
작수 국 망 반수생 고민 0 0
중경외시 라인 재학중인 07년생 반수생입니다 올해 6모, 작수 성적입니다 (6모...
-
따옴표는 지문이에요 "특별 공공 행정 조직 중에는 독립된 법인격을 지닌 공법상...
-
카보베르데 슈팅 12개 1 0
사우디는 5개
-
스페인 교체 0 0
오야르사발 라민야말 빼고 페란 토레스 니코 윌리엄스 투입 둘다 지치거나 해보였어서...
-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3년 반 만에 강제추행 혐의 벗었다 3 2
[이데일리 김주환 기자] 과거 극단 단원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
후반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끝 3 0
우루과이 대 스페인 0 대 1 스페인 리드 카보베르데 사우디 0대0 무승부 이대로는...
-
수학 실전 1 0
엔제 정답률이나 평소 푸는걸 생각했을때보다 실모점수가 안나와요.이번 6모도...
-
스웨디시 4 0
스웨덴사람이라는뜻
-
수제 샤프 하나만 사려고 햇는데 11 2
더 사야겠다 벼락맞은 느티나무로 샤프 만들어준디는데 어케 참음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그래서 점수 잘나온듯 내 한계를 시험해보고 싶어서 일부러 자학함
-
지수로그 개수 세기 ㅅㅂ 3 0
개극혐
-
현재 카보베르데 조2등 6 0
스페인 카보베르데 우루과이 사우디 아라비아
-
다들 공부중인가 2 0
난아닌데
-
둘 다 보다 말았는데
-
발베르데 빼고 공격수넣고 진형도그렇고
-
오늘 인증해볼게 0 0
12시쯤
-
안녕그대로걸어가 1 0
우리이제다시만나지말아
-
내가 느꼈을 때 어렵다 -> 쉬움 쉽다 -> 어려움 ㅈㄴㅈㄴㅈㄴ 어렵다 -> ㅈㄴ 어려움
-
과외하시는 분들 0 0
22개정 교육과정 수업 어떤 교재 쓰십니까...
-
난 그래서 좋은 말을 할거임 머지않아 다시 조공관계할 예정인데 호감작해둬야지
-
에어컨틀말 2 0
2시간더트나마나전기값똑같을거같은데
-
버ㅛ돈룩백긴앵거 1 0
아헐쥬세ㅣ
-
스페인도 침투움직임이라던가 볼받으려ㅜ내려오려는 그런게 없어짐
-
뭔가 유형이 있는건 사실이고, 더 나아가 깨달은건 이 유형의 개수는 제한이...
-
지금부터 0 0
레몬태태탱
-
6평 7개 틀림 3 0
세어보니까 저러던데 예상도 못했네
-
애니프사 추천받아요! 8 0
https://orbi.kr/00014701755 오르비란 도대체 어떤 곳일까
-
수학 과목별 좋았던강사 2 0
수1:정병호 수2:차영진 미적:김범준
-
왜 이럼... 평가원 문학 하나 틀리거나 다 맞거나 둘 중 하난데 공부할수록 뭔가뭔가임

에휴.. 현역인데 이게 조진거라니… 재수생 운다..조졌다는 의미가
시험지를 조졌다로 해석. 시험을 조졌다가 아님.
아 시험지랑 오엠알을 왕창 조져버렸네
저게 조졌다니 너무하시네 ㅠㅠ
고순가
미적 쌉 허수에요 ㅠㅠㅠ 적분 만날 생각에 벌써 눈물이…
개킹받아요
우와
ㄱㅊ 저도 수학 조짐
헉 동지 발견
우린 ‘수시파이터‘ 잖아요
ㅠㅠ 최저 못 맞추게 생겼어요 ㅠㅠ

님이 그러시면 전 더 ㅈ됐는데,,,꼭 둘 다 올해 안에 가요 ㅠㅠㅠ 님도 화이팅
에피 받고 수시파이터 ㄱㅁ

의뱃...화작 기하 물지
92 68 72 50 23 재수생보다 잘하시네여.,.........현타.../
헉 물리 50 ㄷㄷㄷ
물리 씹goat이시네
중학교때 금속에 빛 쏘는거 보고 그딴걸 왜하는건지 생각하고 화학선택한 죄수생1호는 벽을 느껴버렸습니다
5월이라...ㅋㅋ 6모봐야 알듯요
ㄹㅈㄷㄱㅁㅊㄷ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어차피 11월까지 못 버티고 포기하는 사람들 아직 많이 남았으니 좌절하지는 마시되 열심히 끝까지 하면 됨
아직 늦지 않았겠죠…..? 열심히 해보겠슴다…
넵 너무 기죽지말아요
에휴 난 왜 정시했나~
수시 다 떨어지고 탐구 망해서 서강대 오지 않으면 좋겠어요.
앗….. 수시 절대 지킬게용..
아까 보니까 1컷 72라던데 그렇게 못보신건 아닌거 같음

헉….1컷 72에요?? 이번에 컷이 생각보다 많이 낮네요 ㄷㄷGosu
개 잘봤는데 심지어 미적
넌 수시로가라 제뱔 플리즈
제발 보내줘유 ㅠㅠ
ㅋㅋ 본인도 잘본거알면서 이런 글 쓰는 이유가 뭐죠?
헉 저 수학 처음 받아보는 점수라 진짜 충격받아서…
공부방법을 좀 바꿔보려고 조언을 구하려는 의도였어요…
혹시 추천하실만한 엔제 등등 있으시면 조언 감사히 듣겠습니다!
지방 ㅈ반고이신데 서바랑 브릿지는 어떻게 구하시는건가요
ㄹㅇㅋㅋ
게다가 서바는 아직인데
서바는 22년도 풀고 있어용
야뎁 씁니다…
ㄷ
솔직해서 좋네요

저도 하면 안되는 짓이란 건 알지만…. 지방 ㅈ반고 흙수저는 갓뎁없인 못 살아요 ㅠㅠ수학은 한번에 몰아서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올라요 예를들어 하루에 드릴 같은 n제한권씩 일주일정도 풀고 다시 원래 루틴대로 공부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당분간 수학을 중점적으로 보고 어느 정도 실력을 올려봐야겠네요 내일부턴 다른 과목 비중을 줄이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미적분 위주로 한번 뽀개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조언 감사합니당 ㅠㅠ
조언은 아닌데
국어는 재능인가요 노력의 산물인가요?
조금 어이없는 이유긴 한데 웹소설을 하도 많이 읽어서 글 읽는 속도가 빠른 편이에요
아 글고 3년동안 매일 비문학 문학 적어도 2지문 이상씩은 꼬박꼬박 풀었어욥
아 그냥 글 정보 처리가
일상이시니까 정보 처리가 수월해서
그 남은 시간을 추론에 쓸 수 있는건가요?
음… 부족한 제 어휘로나마 표현해보자면 글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그 내용을 그린다는 느낌을 가지다보니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번 내용을 이해하고 나면 다시 본문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니 남은 시간은 3점 문제를 고민하는 데 쓸 수 있었어요..
아하.. 감사합니다!
이거 ㅋㅋㅋㅋㅋ 저도 웹소설 주구장창 읽어서 국어를 젤 잘함
만화책과 소설책으로 만리장성을 쌓았는데 왜 더프국어는 백분위가 뒤에서 22퍼가 뜨는걸까요?
탐구 고정50이라는거 보니 확실히 아직 고3이긴 하네요
ㄹㅇ ㅋㅋㅋㅋ
ㄹㅇ 고정50 ㅋㅋ
수능 지구는 진짜 전설이다
호감고닉 노무현우진 개추 ㅋㅋㅋ
개쌉고수 ㄷㄷ..저도 현역때 저정도만 나왔다면...
그냥 객관적으로 국어 공부량이 많고 수학 공부량이 적으신것 같은데 그게 그대로 성적에 반영되신것 같아요
국어시간 조금 수학으로 옮기시는게 좋으실듯
갑자기 휴면계정 ㄷㄷ
ㅋㅋㅋ짜증나네
혹시 몰라서.. 언매시니 f는 ㅍ으로 적어야 해요...!!
파이팅으로 알아두시는 게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
이건 걍 자랑글이 맞다 수학이 고민이었으면 수학 점수만 올리고 상담받았겠지
자랑할 만한 점수긴 한데 솔직히 말하지 ㅋㅋ
평가원 시험에서 크게 깨질거임 백퍼.. 나도 그랬음
거의 고정 50이란 평가원 시험 최소 4번 이상 봐서 48~50 나오는걸 말하는거임 ㅋㅋ
N수생들의 꽃밭: 6,9모
현역들의 가시밭: 6,9모
수험생의 무덤:수능
전 이렇게 믿고 작년을 합리화 하였습니다
국어 ebs공부 하셨나요??
ㅋㅋ 내 현역때 4모 성적 국어 98점 수학 81점 물리 46점 지구 50점인데 ㅋㅋ
나 현역땐 4모 만점인데ㅋㅋㅋㅋㅋ….
수능은 어떻게 되셨나요?
유리냐
지수입니다~
그… 오르비를 하고잇지 않습니까?
ㅋㅋㅋㅋ
수학 안되면 타격이 큼
6월 n수 합류 성적 보심이
수학 미적 1컷이 지금 70초중반임 ㅋㅋㅋㅋ
5월은 현역끼리라 의미없음
6.9 특히 9윌이 진짜 실력임
1등급 파이트 6월에 절반
9월에 90% 입장 함
5월 1등급 현역 수능때 10~20% 남을려나?
9평 표본이 진짜지 ㅋㅋ
그냥 이대로 열심히 하시면 돼요
국어 고정100 부럽다
현생을 삽시다
포만한으로..
거의 고정 이러는 사람중에 평가원도 그 점수로 나오는 사람 못본듯
수능은 실력을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가진 실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도 중요해요 28번에 20분 쏟으셨다고 했는데 시험장에서는 안 풀리는 문제 처음부터 붙잡고 있지 마시고 넘어갔다가 풀수 있는 문제 다 풀고 돌아와서 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과목 고정이라고 생각 하시는것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저도 영어 지구 잘하는줄 알았다가 통수 쎄게 맞았습니다..
누가봐도 자랑하려고 올렸는데 ㅋㅋㅋㅋㅋ
근데 거의 고정은 뭐지
븅신년
ㅇㅈ추
너무 쳐맞기 좋은 닉이노
성지순례 왔습니다 우흐우흥
아하 이제 순서가 이해가 되네.
메인의 글이 - 이글에서 시작된거 맞지?
진담이면 파이팅하십쇼. 높은점수여도 수능이라는 목표에 대해서 걱정하시고 준비하시는 모습이 좋습니다. 걱정하신 수학같은 경우는 제가 미적을 못해봐서 감히 말씀 못드리겠습니다만. 어려운문제가 항상 개념에서 출발해서 '아 이 개념을 일케 썼구나' '여기선 이런 개형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얘가 조건을 만족하는구나' 이걸 매번 정리하시고 자신의 생각과 해답,해설의 생각과비교하시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화이팅하십쇼^^
와 이 글도 오랜만이다
고3땐 절박해서 썼다가 욕쳐먹고 멘탈 무너져서 탈퇴했는데 결국 경희대 의대 왔습니다..
조언 해주신 분들은 감사하고 욕박고 가신 분들도 지금은 잘 지내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들렸다가 갑니다~
탐구 고정은 없다고들 하셨는데 결국 수능까지 만점 받고 수능판 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