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모 조지고 온 전교1등 여고생 조언 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940353
오늘 5모 보고왔는데 이렇게 살면 답이 없을 거 같아서 조언 부탁드려요…..ㅠ
일단 점수
국 100(거의 고정)
수 80(미적)
영 97(거의 고정)
생 45
지 50(거의 고정)
다른 건 좀 괜찮다싶은디 수학 요 놈이 상당히 골 때리더라고요
시간이 없어서 21 22 29 30은 건드리지도 못하고 28에 20분 쏟아붓고 장렬히 전사해서
저렇게 5문제 날려보냈네요….
하루 공부량을 적어보자면 국어는 간쓸개 상상력 하루치씩, 상상 언매 하루치, 스키마 플랜 두 지문씩
수학은 브릿지 하나에 4규 시즌 1 수12 미적 12문제씩,
영어는 수능루틴, 지학은 유자분 1강에 서바 1회씩, 생명은 2일에 한 번 서바 1회씩 풀고 있어요..
수학 공부량을 어떻게 좀 늘려야 할까요….그리고 수학 관련 책 추천이나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무슨 조언이든 정말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님들 모두 화이팅해요 아자아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n제 ㅊㅊ좀요 0 0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님들 과외할떄 몇시간씩 가르침 0 0
ㅈㄱㄴ
-
독재 꼬르륵 빌런.. 0 0
옆자리 20분에 한 번씩 꾸르륵거리는데 소리가 좀 웃김...
-
whsskwhffu 1 0
gk
-
희원아 밥먹어라 3 0
희원아 밥 먹어 희원아 밥 먹어라 진짜
-
그만큼 그사람을 사랑한다는거
-
내가 요즘 빠진 뮤지션들 2 1
투팍 아이스큐브 블아피(black eyed peas)
-
세탁했다는 인식이 존재하나요?
-
범바오 러너스 하이 좋나요? 0 0
난이도는 어느정도고 뭐가 좋나요?
-
여름방학부터 국어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컴팩트한 커리 추천좀 해주세요 0 0
기출0회독임 언매고 3등급 문여는 실력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해주세요...
-
• 28수능을 목표로 공부하는 제대군인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 현역 당시 확통...
-
대장내시경 무습다 9 2
담주에해야되는디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프사 바꿈 1 1
ㅇㅇ
-
난 열등감 덩어리임 8 2
미소녀여고생이 아닌 것에 열등감 느껴짐
-
여기 귀여운 사람들 많은데 3 1
다 도망갔네요
-
공부 6시간밖에안햇는데 6 2
진지하게 체력바닥났다는거임 대학교와서 집중력 퇴화했다는거심..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명령하지 마라 6 4
난 나보다 약한 자의 말은 듣지 않는다
-
이코치 반수 더 코어 비문학 돈 나눠서 같이 들으실 분 구함 0 1
같이 들으실 분 구함니다 2027학년도 7모 전까지 연락주십쇼 현재 0명
-
.
-
뻥임 8 2
ㅎㅇ
-
얼리버드 기상 ! 9 3
씻고 곤부하러 가야지...
-
옯스타 8 2
@itsyehhh 갑니다 ㅂㅂ
-
멘헤라 똥삼키기 11 3
꿀꺽
-
꺼드럭 1 0
꺼드럭
-
설뱃들은 이 숫자만 바라본다지 9 1
5511 5513 5515 5516
-
폐활량 훨씬좋아진거같네
-
체르노빌에서 키운것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특 수행평가 10 0
고3 언매쌤이 수행으로 언매 독서 문학 수특 다 풀고 오답도 꼼꼼하게 해서 내라고...
-
까불지마라 2 2
주제를알아라잡종
-
생윤 안 맞는 사람 있음 2 1
생윤사문이 메이저인데 안 맞을 것 같아서 다른거 할까 고민
-
저 이제 코노갈 거임! 1 1
과제랑 시험은 안 끝났지만 그렇게 할 거임~~ 부를 노래...
-
아으든든하이 좋노
-
설입 두끼에서 보자 4 1
설입엔 두끼가 없어
-
둘중 하나만 하려고 해요 모고만 풀어보고 싶은데 문제퀄 어느게 좋은가요?
-
화작 조언좀 0 0
2등급 중반대에서 안 움직이고 화작 1~2틀이 계속 나오는데 기출을 봐야함 아님...
-
빤스 훔친 의대생 ㄷㄷ 0 0
학교어케다니냐
-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2 1
결국 우리 사랑 지워내도
-
현우진 강기원 저격ㄷㄷ 0 1
어그로 죄송합니다. 미적분이 뭔가 불안해서 vod로 강기원t 미적 시즌1 들을까...
-
오르비 퀭님 컨셉인가요 2 1
찐인가요 아무튼 귀엽습니다
-
겐세이 넣지마 씨발러마 6 1
니 새끼 신경 쓸 시간 없다
-
미래가 만족스럽지 않구나 4 1
칫
-
ebs 연계 관련 질문입니다 2 1
6,9모에 연계된 소재는 수능에 안나오나요?? 예를 들어, 6모 국어에 연계된...
-
공부하기 10일차 4 1
후 미쳐버렷읍니다 으읍 공부할개요. <<자칭 맨헤라 오르비 퀭님 따라하기ㅋㅋㅋㅋ
-
아 왤케 초콜릿 땡기냐 3 0
편의점 초콜렛 추천 좀 해조바바
-
나 술 사줘 8 1
밥은 내가 살게
-
코노가서 부를거 보지맛 22 3
흰눈 천상연 내 여자라니까 기억의 습작 오래된 노래 Pretender 짝사랑 벌써일년 발걸음
-
프사 느낌없음 6 1
그래서 걍 이걸로 바꿈

에휴.. 현역인데 이게 조진거라니… 재수생 운다..조졌다는 의미가
시험지를 조졌다로 해석. 시험을 조졌다가 아님.
아 시험지랑 오엠알을 왕창 조져버렸네
저게 조졌다니 너무하시네 ㅠㅠ
고순가
미적 쌉 허수에요 ㅠㅠㅠ 적분 만날 생각에 벌써 눈물이…
개킹받아요
우와
ㄱㅊ 저도 수학 조짐
헉 동지 발견
우린 ‘수시파이터‘ 잖아요
ㅠㅠ 최저 못 맞추게 생겼어요 ㅠㅠ

님이 그러시면 전 더 ㅈ됐는데,,,꼭 둘 다 올해 안에 가요 ㅠㅠㅠ 님도 화이팅
에피 받고 수시파이터 ㄱㅁ

의뱃...화작 기하 물지
92 68 72 50 23 재수생보다 잘하시네여.,.........현타.../
헉 물리 50 ㄷㄷㄷ
물리 씹goat이시네
중학교때 금속에 빛 쏘는거 보고 그딴걸 왜하는건지 생각하고 화학선택한 죄수생1호는 벽을 느껴버렸습니다
5월이라...ㅋㅋ 6모봐야 알듯요
ㄹㅈㄷㄱㅁㅊㄷ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어차피 11월까지 못 버티고 포기하는 사람들 아직 많이 남았으니 좌절하지는 마시되 열심히 끝까지 하면 됨
아직 늦지 않았겠죠…..? 열심히 해보겠슴다…
넵 너무 기죽지말아요
에휴 난 왜 정시했나~
수시 다 떨어지고 탐구 망해서 서강대 오지 않으면 좋겠어요.
앗….. 수시 절대 지킬게용..
아까 보니까 1컷 72라던데 그렇게 못보신건 아닌거 같음

헉….1컷 72에요?? 이번에 컷이 생각보다 많이 낮네요 ㄷㄷGosu
개 잘봤는데 심지어 미적
넌 수시로가라 제뱔 플리즈
제발 보내줘유 ㅠㅠ
ㅋㅋ 본인도 잘본거알면서 이런 글 쓰는 이유가 뭐죠?
헉 저 수학 처음 받아보는 점수라 진짜 충격받아서…
공부방법을 좀 바꿔보려고 조언을 구하려는 의도였어요…
혹시 추천하실만한 엔제 등등 있으시면 조언 감사히 듣겠습니다!
지방 ㅈ반고이신데 서바랑 브릿지는 어떻게 구하시는건가요
ㄹㅇㅋㅋ
게다가 서바는 아직인데
서바는 22년도 풀고 있어용
야뎁 씁니다…
ㄷ
솔직해서 좋네요

저도 하면 안되는 짓이란 건 알지만…. 지방 ㅈ반고 흙수저는 갓뎁없인 못 살아요 ㅠㅠ수학은 한번에 몰아서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올라요 예를들어 하루에 드릴 같은 n제한권씩 일주일정도 풀고 다시 원래 루틴대로 공부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당분간 수학을 중점적으로 보고 어느 정도 실력을 올려봐야겠네요 내일부턴 다른 과목 비중을 줄이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미적분 위주로 한번 뽀개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조언 감사합니당 ㅠㅠ
조언은 아닌데
국어는 재능인가요 노력의 산물인가요?
조금 어이없는 이유긴 한데 웹소설을 하도 많이 읽어서 글 읽는 속도가 빠른 편이에요
아 글고 3년동안 매일 비문학 문학 적어도 2지문 이상씩은 꼬박꼬박 풀었어욥
아 그냥 글 정보 처리가
일상이시니까 정보 처리가 수월해서
그 남은 시간을 추론에 쓸 수 있는건가요?
음… 부족한 제 어휘로나마 표현해보자면 글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그 내용을 그린다는 느낌을 가지다보니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번 내용을 이해하고 나면 다시 본문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니 남은 시간은 3점 문제를 고민하는 데 쓸 수 있었어요..
아하.. 감사합니다!
이거 ㅋㅋㅋㅋㅋ 저도 웹소설 주구장창 읽어서 국어를 젤 잘함
만화책과 소설책으로 만리장성을 쌓았는데 왜 더프국어는 백분위가 뒤에서 22퍼가 뜨는걸까요?
탐구 고정50이라는거 보니 확실히 아직 고3이긴 하네요
ㄹㅇ ㅋㅋㅋㅋ
ㄹㅇ 고정50 ㅋㅋ
수능 지구는 진짜 전설이다
호감고닉 노무현우진 개추 ㅋㅋㅋ
개쌉고수 ㄷㄷ..저도 현역때 저정도만 나왔다면...
그냥 객관적으로 국어 공부량이 많고 수학 공부량이 적으신것 같은데 그게 그대로 성적에 반영되신것 같아요
국어시간 조금 수학으로 옮기시는게 좋으실듯
갑자기 휴면계정 ㄷㄷ
ㅋㅋㅋ짜증나네
혹시 몰라서.. 언매시니 f는 ㅍ으로 적어야 해요...!!
파이팅으로 알아두시는 게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
이건 걍 자랑글이 맞다 수학이 고민이었으면 수학 점수만 올리고 상담받았겠지
자랑할 만한 점수긴 한데 솔직히 말하지 ㅋㅋ
평가원 시험에서 크게 깨질거임 백퍼.. 나도 그랬음
거의 고정 50이란 평가원 시험 최소 4번 이상 봐서 48~50 나오는걸 말하는거임 ㅋㅋ
N수생들의 꽃밭: 6,9모
현역들의 가시밭: 6,9모
수험생의 무덤:수능
전 이렇게 믿고 작년을 합리화 하였습니다
국어 ebs공부 하셨나요??
ㅋㅋ 내 현역때 4모 성적 국어 98점 수학 81점 물리 46점 지구 50점인데 ㅋㅋ
나 현역땐 4모 만점인데ㅋㅋㅋㅋㅋ….
수능은 어떻게 되셨나요?
유리냐
지수입니다~
그… 오르비를 하고잇지 않습니까?
ㅋㅋㅋㅋ
수학 안되면 타격이 큼
6월 n수 합류 성적 보심이
수학 미적 1컷이 지금 70초중반임 ㅋㅋㅋㅋ
5월은 현역끼리라 의미없음
6.9 특히 9윌이 진짜 실력임
1등급 파이트 6월에 절반
9월에 90% 입장 함
5월 1등급 현역 수능때 10~20% 남을려나?
9평 표본이 진짜지 ㅋㅋ
그냥 이대로 열심히 하시면 돼요
국어 고정100 부럽다
현생을 삽시다
포만한으로..
거의 고정 이러는 사람중에 평가원도 그 점수로 나오는 사람 못본듯
수능은 실력을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가진 실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도 중요해요 28번에 20분 쏟으셨다고 했는데 시험장에서는 안 풀리는 문제 처음부터 붙잡고 있지 마시고 넘어갔다가 풀수 있는 문제 다 풀고 돌아와서 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과목 고정이라고 생각 하시는것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저도 영어 지구 잘하는줄 알았다가 통수 쎄게 맞았습니다..
누가봐도 자랑하려고 올렸는데 ㅋㅋㅋㅋㅋ
근데 거의 고정은 뭐지
븅신년
ㅇㅈ추
너무 쳐맞기 좋은 닉이노
성지순례 왔습니다 우흐우흥
아하 이제 순서가 이해가 되네.
메인의 글이 - 이글에서 시작된거 맞지?
진담이면 파이팅하십쇼. 높은점수여도 수능이라는 목표에 대해서 걱정하시고 준비하시는 모습이 좋습니다. 걱정하신 수학같은 경우는 제가 미적을 못해봐서 감히 말씀 못드리겠습니다만. 어려운문제가 항상 개념에서 출발해서 '아 이 개념을 일케 썼구나' '여기선 이런 개형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얘가 조건을 만족하는구나' 이걸 매번 정리하시고 자신의 생각과 해답,해설의 생각과비교하시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화이팅하십쇼^^
와 이 글도 오랜만이다
고3땐 절박해서 썼다가 욕쳐먹고 멘탈 무너져서 탈퇴했는데 결국 경희대 의대 왔습니다..
조언 해주신 분들은 감사하고 욕박고 가신 분들도 지금은 잘 지내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들렸다가 갑니다~
탐구 고정은 없다고들 하셨는데 결국 수능까지 만점 받고 수능판 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