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들어오는 국어 질문 대답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691287
국어 질문이라기보다는
제가 어떻게 공부했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에 가까운것같네용
1) 구조독해 vs 그읽그풀
구조독해가 뭔지 모름
그냥 읽긴하는데 이게 그읽그풀인지도 모름
칼럼/메모 쓰는대로 읽고 품
2) 밑줄이나 표시
매우 많이 함
3) 푸는 순서
개정 전에는 순서대로 풀다가 화작문>문학>비문학
개정 후에는 선택>문학>비문학 풀다가 비문학>문학>선택
4) EBS 공부
공부용으로 막 파고든 적은 없음
공부는 하기 싫은데 공부해야할때
고전시가나 소설 줄거리 본적은 있음
5) 속발음
의식해본적은 없는데 하는것같음
6) 언매(문법) 공부
2N년 한국인 경험에 맡기는 편 (배신 자주 당함)
7) 기출 회독
과외준비말고 수험생때 공부용으로 한건 2회독
8) 사설 컨텐츠
한적없음. 개인적으로 싫어함
9) 인강
한 강의를 다 들어본건 훈련도감 OT 및 생각도구 몇 강
이외에는 들으려고 들은 적은 없음
가끔 뇌절오거나 딱 안떨어지는 선지들 인강 탐방한적은 있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봐 0 0
난 곧 죽게되나
-
하씨발공부하나도못함 0 1
하루종일 쳐노네 자살마렵
-
28수능을 목표로 하고있는 전역군인을 과외하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가 현역 당시 수학...
-
ㅡㅡ다ㅡㅡ큰ㅡㅡ낙ㅡㅡ타ㅡㅡ 5 2
이제ㅔ 집애만 잇는다아 ㅏ ㅎㅎ
-
나를받아줄학원이없다니 0 1
한 7곳 전화해봣ㅅ는데다대기네흑흑띠
-
학교 쉬는시간에 쉬기 vs 쉬는시간에도 공부하기
-
수리논술도 운인가? 3 1
메인글 보니깐 갑자기 궁금하네 님들은 어케생각?
-
진지하게 세지런 고민했는데 1 2
개념량보고 포기함 ㅋㅋ 물2계속해야지
-
월급 받자마자 n제 지름 3 3
기모띠
-
너까지 없으니까 0 0
아주 미쳐버리겟다
-
시발 ㅜㅜㅜㅜ 3 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합리화 ㅆㄱㄴ
-
저희학교입니다
-
사실 문과n수들 태반이 사탐 통유기하는것만 봐도 4 4
난이도가 감이 오긴해
-
기말2주남았어요 1 0
근데 학교가 정신나가서 시험 5일 전에도 수행평가ㅠ봐요 ㅋㅋㅋㅋ
-
우리집에서 30분 이내 생활권임 예전에 3개 중 하나 다녔었는데(의치x) 교통비 하나는 쌀먹했음ㅋㅋ
-
닉값하고왓음 1 0
똥테랑은안어울릴듯
-
사문이 그렇게 쉽나 6 1
9월부터 사문공부해도 되는거지?
-
드릴풀다가 신기한거 발견함 1 0
드릴3 미분 25번이랑 270621이랑 아이디어 완전 비슷함 아님말구
-
윤사 vs 사문 1 0
윤사 vs 사문 고3현역 정시인데 뭘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잘하지는 않아요 제발...
-
국어때메 역대 석나간다.. 4 1
하루에 4-5시간씩 해도 만년3임... 넘 스트레스 받는다 눈물까지나올 정도
-
아니다그냥닉값해야겟다 0 0
ㄱㄷ
-
과외생 사문 자습서 추천 좀 15 0
목표는 3등급 뭐 풀려야 하나
-
프사추천받아요 4 1
이거 너무 눈에 안 띄는 거 같아요
-
헤어지면 남이니까
-
영어 81점 받은 허수인데 6 0
대체 얼마나 어떻게 공부를 더 해야 85점까지 안정권으로 들어올 수 있을까요......
-
배고픔을달래줄만한게 0 2
할인쿠폰적용된값싼버거하나밖에없구나...
-
이거어떰 2 0
수능 영어를 상평으로 전환하고 이과는 영어 반영 안하고 수학을 반영하고 문과는 수학...
-
지금보다 성적이 서울대식으로 30점은 더 높을듯
-
영어 단기속성강의 없나 1 1
나를 한달만에 2에서 1로 올려다오
-
서바 시즌 궁금해하는 사람 꽤 있어서 알려주자면 2 3
정규반은 서바는 9모 끝나고 주니깐 1회부터 다 풀려면 모의반까지 들어야함 그래서...
-
난 왜 후자가 시간 덜남았지
-
고등학교 출튀하고 싶다 3 1
-
속보 JTBC 회생신청 3 3
이왜진? 참고로 속보는 아님 이미 몇시간 지남
-
릿 vs 유 5 1
뭐가 선녀임?
-
모고영어반평균점수 1 1
88~89라고함 고2입니다
-
하나은행 앱으로 지원금 받았는데 받고나서 하나카드가 없다는걸 알아버림......
-
7덮을 기점으로 1 0
경찰대 기출을..
-
담배 살끼 8 0
트위터에서 팔던데 넘수 미치겠음 스트레스 받아서
-
반수생 커리분석좀 깊티드림 20 0
이번 6모 33314뜸 3모는 혼자 쳐본거 24215떴고 낮2였음 생윤경제 경제는...
-
ㄹㅇ
-
수학서바 그냥 단과만 신청하면 2 1
홀수 회차밖에 못 받음? 재종은 홀짝 전부 줌?
-
저는 아직 고2라서 17~18개까지 풀 수 있어요 고3 되면 난이도 차이 커서 훨씬 덜 풀 듯요
-
오늘자 고3 ㄹㅈㄷ 사건 1 0
어떤 애가 정보 수행평가 내용을 친구들끼리 공유하는걸 봄(애들 말로는 이렇다함?...
-
남자분들 13 0
친구 새키들 원래 디엠도 잘 안보고 디엠도 잘 안보내고 단톡방도 잘 안보나요 아님 사바사인기요
-
고등학교 가지 마세요 8 6
심리적으로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우울증 걸리면서 ㅈ같은 선생 옆에서 정시파이터...
-
생윤 커리 추천좀 0 0
리밋은 완강했습니다. 이제 기시감 하면서 김종익 잘잘잘로 갈지, 아니면 임팩트랑...
-
웃긴일 생겨서 적어보겠음 0 1
쿠팡 입고진열 당첨되어서 열심히 꿀빨고 있었는데 꽁지머리 노란조끼(아마...
작수 3등급인데 공부법 추천좀요ㅠ
어려운 지문을 골라서 해설을 직접 작성해보세용. 이해가 안가거나 막히는 부분들 표시하시고 시중 인강강사들의 그 지문 해설을 들으시며 자신의 해설과 비교하고, 간지러운 곳을 제일 잘 긁어주시는 선생님을 추려서 커리를 착실히 타보세용
해설은 선지 해설인가요? 아니면 글 읽는법 해설 작성인가요?
둘다요! 지문 읽으면서 나는 생각들이나 해야했을것같은 생각, 선지해설까지!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여?? 샘플 있으면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은 사바사일거고 샘플은 따로 업서요! 그냥 꼴리는대루 하면 되는거죠 뭐
감사합니다 그냥 깊이 이해하는게 핵심인거겠져?
독해력 자체를 늘리는건 어려운 지문을 이해하며 깨부해야죠
문학 시간이 40분씩 걸리는데 어떻게 줄여야하나요??비문학도 40뷴정도 걸리고 공통에서는 6점 나갔습니다!!선택은 아예 손 못댔구요..
읽는 속도를 늘리고 판단 속도를 늘려야겠죠?! 전자는 독서로 늘리긴 늦었고 ebs공부를 빡시게하구 후자는 기출푼석과 기준잡기
??
나기출(문학)을 사서 기출공부하고 있는데 종류별로 하루에 몇개씩 하는게 좋을까요
진리의 사바사
독해력을 늘리는 과정에서 사용된 어려운 지문들이 머머가있었나요
독해력을 늘리려고 국어 지문을 읽은 적은 거의 없는거가튼데 그냥 머리 아팠던 지문은 헤겔이엇던거가타요
밑줄이나 표시하는데 일관된 원칙 같은 게 있나요?
딱히 그런걸 생각하면서 치진 않는데, 지문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요 개념/정의/역접/예외/특수케이스들/내용의 분기점/분류 등, 전체 지문을 책으로 보고, 목차의 대분류와 중분류에 들어갈만한 것들에 표시를 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