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수능진입 도움요청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221635
2015년 수능을 끝으로 대학교열심히 다니고 졸업해서 회사 잘다니고있습니다
물수능이었어서 미련이많이남긴했는데 메디컬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었어서 공대로 진학했습니다
다만 제 회사 업계의 급격한변화로 인해 전문직에 대한 갈망이 생긴 상황입니다
메디컬 정시를 꿈꾸고 있습니다
회사앞에 고시원을 구해서 짬나는대로 메가스터디 인강으로 공부중입니다
거진 10년만에 듣는 건데 옛 생각이 새록새록 많이나네요
공부는 인강으로 어느정도 메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전략적인 부분은 요새입시분위기를 잘 모르다보니 접근하기가 어렵네요
제가 수능봤을당시에는
국어 가 나형
수학 가 나형
영어 문이과 통합
탐구 과탐 사탐
이정도 였던 것같은데요
영어 한국사가 절대평가로 바뀌고 국어와 수학에 선택과목이 추가가되었더라구요?
국어 수학 선택과목 결정하는 전략? 흐름? 같은게 궁금합니다
영어도 예전처럼 ebs연계교재에서 많이나오는 방향인지 혹은 기출문제위주로 가야하는지도...
한국사는 나중에 바짝 공부하면 된다는 분위기인 듯한데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0 XDK (+100)
-
100
-
검색 엔진 뭔가 좀 이상하네요 2 1
6월 15일 컨관님 글 빼고 6월 12~21일 검색 결과가 싹 다 증발되네요 11,...
-
ㄷㅅ패스 공유 하실분 0 0
대성패스 공유하실분
-
벤치 150 찍고 싶다 2 0
평생의 소원
-
이게 사는 건가 1 0
왜 사냐 함시라도 빨리 죽고 싳다
-
치대 이상만 가고싶다 3 1
진짜 치대 아무데나 가면 더 수능 안치고 행복하게 살아갈듯
-
야호~ 0 0
그녀를 떠나보내고 다른 걸 집에 들이고 내가 날 생각해 봐도 난 진짜 짜증 나는 놈...
-
메가패스 가격 0 0
언제 내려가나요 22일 오늘까지 라던데 n수 패스 가격 내려가려나요 아니면 지금 살까요..?
-
4점문제는 문제 길이가 길다. 3점은 묻는게 없다. 보통 답이 바로 보인다 하지만...
-
래빗홀미쿠정도면 0 0
멘헤라인가? 으흐흐
-
존나힘들다
-
9평목표 1 2
포도맛삼칠로진화하기
-
마지막 본과3년은 일산에서 하던데
-
수리 논술 과외 얼마 정도해? 0 0
수리논술 과외는 보통 얼마 정도 해? 60정도 하나?
-
해린이 추월
-
우리 월요일 시간표가 개좋음 1 0
ㄹㅇ 개빨리감
-
ㄷㅅ패스 공유하실분 0 0
대성패스 공유하실분
-
추론 난이도는 몰라도 도표 정보처리하고 값 정리하는거 생각하면 물2 포물선이...
-
수능좀 그만치고 싶다 6 0
나도 이제 대학생활을 즐기고싶은데 딱 이정도만 가면 더 안친다의 이정도를 아직도 달성 못함
-
기하 때문에 머리가 익어간다 2 2
으아악
-
공부 시럿 0 0
안 할거임
-
학교를 개 ㅈ같이 다녓는데 교수님이 B+ 줬어요 18 1
고마워요 교수님!!
-
나도 찐친무리 2 0
나도 단톡방에서 모가리 까고 다 하고 싶어 근제 이제는 안될 거 같아
-
메디원에서 MDEET 오프라인 모의고사 한다고 하네요. 0 0
본고사 직전에 객관적으로 점검도 할 수 있고 실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정말...
-
저메추해죠! 2 0
-
몇년 뒤에 이렇게 되면 어캄 2 4
계약 오지마라 의대 가라 의대 버리고 하닉 계약 왔는데 성과금으로 도넛 준다
-
테마 하나 나가는 데 2,3시간 걸리는 듯 거기다 시냅스까지 하면 하루에 4시간...
-
극한상쇄 엄밀하게 풀기 0 1
읭
-
안경 검사 덜 당하는 법 3 3
과잠 입고 가기
-
김범준 스블 고민 5 0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시점에 스블 (수2) 수강에 대한 고민입니다 제가 수2가...
-
메가패스 1 1
지금부터 윤성훈쌤 강의만 들으려고 하는데 메가패스(45만원) 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
월요일에 주식 떨어질 줄.. 2 0
올랐네..?
-
(언확생윤사문) 97 95 2 95 100 고대전자공 2 0
고대 전자공이 쫌 빡세다는게 진짜임..? 왜캐 높냐 ㅅㅂ 어느정도 받아야함? 그냥...
-
명동 옴 0 0
방향감각이 없어짐 정신없음
-
드디어 집에갈 수 있 3 1
야호
-
오늘도 화목한 오르비 11 1
-
비록 오늘은 아플지라도 11 2
내일은 다시 나의 길을 가고 있으리라 1천 번 넘어진다면, 1천 번 다시 일어나면...
-
표준점수 때문에 쌍사를 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10 1
저는 작년에 동아시아사 2등급 받고 올해 선택과목 쌍사를 하려고 했습니다(작년...
-
가장 싫어하는 부류 8 4
만들어진 자기 자신에 취한거 여자가 자기를 공주나 퀸 이런걸로 칭하면서 이입하는거랑...
-
올해 안경 쓴 사람들은 ai 안경 때문에 검사 빡세게 당할 듯 ㅋㅋ 1 3
교육부나 평가원에서도 이미 인지 다 하고 있을텐데 그래도 겉으로 보면 티가 많이...
-
ㅅㅂ 도저히 못참겠다 2 0
쉬는시간에 기출만 쳐풀자니 ㅈ같아서 못하겟어 ㅡ 아 ㅅㅂ 공부해야되는데
-
여행 많이 다니는 사람은 10 3
인식이 안좋나??
-
반갑습니다 6 3
춘부장께서는 강녕하신지요
-
Kfc 6 1
영지박스? 묵어봣는데 가격대비 별로엿삼..흑흑
-
허수성적표박제해놓으면좋은점 8 4
말 신뢰도가 미리 알아서 떨어져서 나중에 욕을 더 먹진 않음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진다고 함
-
'취임 후 첫 데드크로스'...대통령 지지율 5주째 하락 [Y녹취록] 1 0
■ 진행 : 박석원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조현삼 민주연구원 부원장,...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진다하더라
-
시중에 n제가 부족한 것도 아닌데.. 설맞이 이해원 샤인미 지인선 n티켓 4규 등등...
-
부찌먹으러 옴 5 1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짐

탈하이닉스이신가요? ㄷㄷ 힘내세요돈은 잘 주는데 오래 해먹지는 못할 것 같아요 ㅠ
영어는 ebs연계 거의x 별로
재수했을 때 강의 거의 안듣고 ebs만 풀었었는데 요즘은 아닌가보네요
기출위주로 접근해보겠습니다
Ebs가 중요한 것은 독서와 문학 뿐입니다. 그 외에도 탐구에서 지엽적인 것을 제시해주기도 하죠. 그외에는 필요 없음.
국어는 의대 목표면 언매하셈. 표점 높고 마스터하면 속도도 빠름. 다만 개념 양이 많아서 빨리 시작해야됨.
수학은 미적이 좋긴 한데 정 못하겠으면 기벡.
탐구는 물지 추천함. 화생은 시간어택 미쳐서 나이 먹으면 힘듬. 공학 쪽이면 물리 거부감 없을듯
지학은 현시점 0티어 개꿀과목임. 표점 최상이고 시간어택 적고 킬러도 쉬움. 개념만 학습하고 문제 선지 꼼꼼히 읽어서 실수만 안하면 높은 점수 가능.
한국사는 ㅈ밥임. 여름부터 시작해도 되고(한국인이라면 ㅋㅋ) 아니면 제 경우는 최태성 쌤 유툽으로 자투리 시간에 듣는중.
영어 절평이라 엄청 쉬워졌고 가장 중요한 건 수학일듯.
국어 영어는 푸는 방법이 중요하니까 좋은 쌤한테 교정하고 독학 열심히하면 1년 컷 ㅆㄱㄴ임.
감사합니다
국어 수학 위주로 공부해야겠네요
한국사는 출퇴근 운전하면서 라디오처럼 듣고있습니다
혹시 제2외국어도 응시해야하는지도 물어봐도될까요?
ㄴㄴ 전혀 필요없음요
의대에서 아랍어 잘하는 사람을 좋아하진 않죠 ㅋㅋ
국어 - 공부를 할 시간만 있다면 언매가 유리
ebs문학 연계 2-3작품정도 체감 가능, ebs독서 2지문정도 주제 연계 체감 가능 (옛날 영어처럼 완전히 같거나 그런 것은 아님)
최근 추세는 문학이 쉬워쥐고 비문학이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 비문학 대비 확실히
수학 - 공부를 확실하게 한다는 가정 하에 미적분이 유리, 미적 양이 너무 많거나 기하학적 소질이 있을 경우 기하도 나쁘지 않음
최근 추세는 선택과목보다 공통과목(수1,2)가 어렵게 출제되어 변별력을 나누기에 공통과목을 더 우선시하여 공부
옛날처럼 22,30킬러 난이도까지는 안나오지만 소위 준킬러 문제들의 양이 많아져 시간적 압박이 전보다는 생김
영어 - ebs연계 체감 0% ebs 공부할 필요X
절평으로 바뀐 뒤에도 평가원에서 약6% 1등급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므로 날먹 과목까진 아님
한국사 - 한국인이라면 하루정도 공부하면 4등급 이상 나옴, 4등급 이상일 경우 입시에서 아무런 지장X
탐구 - 물화생지 중 화학은 모집단의 성적이 뛰어나 난이도 대비 성적 내기 쉽지 않기에 화학은 비추천
물생지 중 원하는 과목 2개 선택 (화학에 소질이 있거나능력이 있다면 충분히 선택 가능)
생명은 최근 20문제 다 푸는게 불가능에 가까운 시험으로 출제되고 있음
-> 물리에 소질이 있다면 물지, 아니라면 생지, 화학에 소질이 있다면 화지 추천
지구나 마냥 쉬운 과목은 아니지만 타 과목과 비교하면 하나 끼고 가는게 좋음
제2 외국어 - 서울대 문과를 갈 경우 필수선택, 그 외에는 아무런 상관X 메디컬 목표라 하셨으니 선택하거나 말거나 상관X
그러나 서울대 문과만 신청하는 특성 상 제2외국어 시험장이 타 시험장보다 분위기가 좋음, 좋은 분위기를 원한다면 신청 추천, 9등급 받아도 아무런 지장X
수학에 21 29 30 킬러문제보단 전반적인 상향평준화가 진행되었군요
수능볼 당시 탐구를 물1 화1 했어서 화1지1으로 공부 중이긴합니다
한국사는 제가 학교다닐 당시에 고교 교과과목에 아예없었어서 부끄럽지만 많이 모르긴합니다
차근차근 준비해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직장병행 예정이신가요?
출퇴근 시간이 자유롭다보니 병행하려고합니다
6시 30분출근 15시 30분퇴근
16시부터 23시까지 공부
이정도 스케줄입니다
오호.. 그렇군요 화이팅하시고 꼭 성취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