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연세크림빵학과김채원 [1131126] · MS 2022 · 쪽지

2023-01-11 19:17:02
조회수 2,944

티켓팅 칼럼(3) - 이제는 실전이다 part.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255024

자! 1시간 전입니다…. 저는 보통 1시간 전부터 티켓팅할 준비를 합니다
 
 

일단 미리 인터파크 창을 3개 정도 띄워줍니다. 많이 하실 필요절대없고 3개 정도가 저는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저는 크롬을 자주사용하는데 이게 팝업차단 기능이있습니다. 그래서 티켓팅을 하다가 갑자기 팝업차단이 걸려서 이도저도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해결법은 다른 콘서트 아무거나 예매하기 눌러서 변수를 차단하는겁니다


1. 팝업차단 해제하기


2. 한영키를 영어로 바꿔두기 (자동입력방지문자 쓰는 시간마저 줄이기위함)


3. 아예 예매 완료까지 진행하여서 티켓팅하는것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기


티켓팅을 하시면서 팝업차단 되어있는것도 풀고 포도알 잡는 법도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1시간 전부터 설렁설렁 계속 자리클릭 연습하면서 시간 때우는 편입니다.




58…59…!!! 이제는 정말 티켓팅을 해야할 때입니다. 인터파크는 새로고침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1편참고) 


예매하기 버튼이 빨간색으로 바뀌자 마자 빠르게 눌러줍니다. 빠르게 누르는건 꿀팁이 없습니다. 스스로 연습 많이 하셔서 실력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 : 그럼 저는 티켓팅이 처음인데 어떻게 연습하나요


반응속도 테스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평소에도 심심할 때 해보시고 아니면 그냥 10분전부터 예열해두시면 확실히 다릅니다 (필자의 평균속도는 196)



절대 날짜를 선택하고 예매하기를 누르지마…

이거 은근 많이 실수하시는데 어차피 들어가서도 날짜 바꿀수 있습니다. 우리의 1순위는 예매창을 들어가는것이기 때문에 괜히 날짜 바꾸시려고 하다가 시간쓰지 마세요. 1초차이로 당신의 층수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자 어찌어찌 운좋게 들어왔습니다. 바로 먼저 계획해뒀던 자리부터 확인합니다 (2편참고)


요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만약에 ABC 구역이 내 1순위여서 확인을 했는데 자리가 포도알이 보였네요? 하지만 한 5~6 자리 뿐이라면 저는 과감하게 버립니다


절대 적게남은 자리를 티켓팅하려고 하지마


티켓팅에는 매크로를 쓰시는 분이 존재합니다. 헬스로 따지면 로이더, 공부로 따지면 시험지를 먼저받고 시험을 보는 느낌으로 일반인이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저 정도면 무조건 이선좌가 뜨기 때문에 그거 새로고침 당해서 시간 뺏길바에는 바로 다른 자리 찾으러 갑니다.


그리고 다른자리 찾아볼때는 저 좌석도 전체보기를 클릭해서 돌아가시면 됩니다. 


1.좌석수가 적게남은 구역은 바로 손절

2.10~20 자리 정도는 구역 들어가자마자 일단 예매. 

3.누가 봐도 빽빽하거나 내가 생각했을 때 꽤 많아보이면 좀더 좋은시야 구역도 한번 들어가서 자리있나 찾아보기


대기인원수로 감을 잡는법. 


대기번호가 천의 자리인경우 

매우 빠른정도 5000번대 이하는 그냥 내가원하는 

자리 예매 가능 5000번대 이후도 빠르긴하지만 스탠딩은 없을가능성 높음. 

1층으로 바로 뛰는것도 추천 

(그래도 확인은 필수, 스탠딩 구역 하나보고 매진이면 바로 1층예매하러가기)


대기번호가 만의 자리인 경우 

평균적인 일반인 속도. 평균적이라해서 긍정적으로 보일수 있지만 내앞에서 보통 꿀자리는 다 가져가는 경우 가 많다. 

이 번호대 부터는 1층 2층을 집중공략 하거나 아예 2층, 3층 꿀자리를 찾고 차라리 빈집털이 하는것도 좋은방법


그이후의 대기번호 이번 콘서트는 못갈가능성 다수고척돔의 경우 4층은 

가능할수도 있지만 시야가 매우 구린편이다. 그리고 저렇게 메이저 콘서트는 그 4층마저도 이미 매진인 경우 많음 


결제는 무조건 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 목돈은 필수!


요기 까지가 제 글의 마지막입니다. 정말 도움이 될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제가 실제로 티켓팅하는 과정을 복기 하면서 써봤습니다. 아주 큰 성과는 이뤄내지 못할지라도 여러분의 실력이 조금이라도 올라가고 이후의 티켓팅에서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진짜 별거 아닌글인데 너무 거창하게 쓴것같기도 하네요..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티켓팅글의 마지막이지 다음편도 있습니다. 

티켓팅의 꽃!!!!  취켓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