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연세크림빵학과김채원 [1131126] · MS 2022 · 쪽지

2023-01-10 16:00:59
조회수 3,524

티켓팅 칼럼(2) - 이제는실전이다. part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229806


또다시 티켓팅 칼럼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음…도움이 될지 아닐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ㅇㅅㅇ;;; 약간 잡기술 정도인데 설명하기엔 복잡해서 제가 티켓팅 하는 방식 그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약간 밑밥 까는 건데 진짜 별거 아닙니다…ㅠㅜ




자 오늘 해야 하는 티켓팅은 (G)I-DLE 팬미팅 티켓팅입니다. 아이돌 콘서트는 꼭! 확인해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선예매의 유무입니다(거의 다 선 예매 있음)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br />
<br />
자동 생성된 설명


역시 예상한대로 선예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팬클럽이 없기에 일반예매를 도전하는 상황입니다. 이때 첫번째 잡기술 알려드립니다



자 티켓팅 페이지를 내려보다 보면 이 좌석 배치도가 나옵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선예매의 경우에는 모든 자리가 다 풀리는 게 아니라 지정좌석, 풀리는 좌석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역시 덕질 필수 템인 트위터를 당장 켜서 검색창에 ‘아이들 팬미팅’ 또는 ‘아이들 팬미팅 선 예매’를 검색해서 1. 선 예매 구역이 어디인지 2. 선 예매 좌석이 매진인지를 확인해봅니다

이 2가지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럼 일반예매로 풀리는 구역이 어디인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



자 이제 대강 어느 구역이 풀렸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상상 티켓팅이니 A B C 구역(스탠딩) 절반이 남아있고 1층과 2층은 상당히 많이 남아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때 또다시 기술 들어갑니다.


먼저 ABC 구역이 스탠딩인지 플로어인지 (의자설치) 확인해야합니다. 스탠딩이면 어느 구역이든 잘 보이지만 플로어석이면 뒷자리면 잘 안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제가 보여드리는 예시 사진은 공연장이 작은 편이라 스탠딩석이 적지만 돔구장, 잠실종합운동장 같은 공연장은 매우 커서 스탠딩이 뒷자리로 가면 잘 안보일수도 있습니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br />
<br />
자동 생성된 설명


그래서 확인해야할 것은 바로 공연장의 시야 입니다

네이버 or 트위터에 내가 보러 가는 콘서트의 장소. 즉 아이들 팬미팅은 핸드볼 경기장이니까 핸드볼 경기장 시야라고 검색하시면 각종 구역에서의 시야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이 시야를 확인해서 티켓팅 전략을 세우는 겁니다. 만약 스탠딩 뒷자리가 1층보다 시야가 별로라면 저는 티켓팅 들어가자마자 스탠딩 구역을 보지 않고 바로 1층구역에서 자리를 찾을 것이라는 전략을 세웁니다. 

이거는 키에 따라 많이 갈려서 진짜 검색해 보시고 티켓팅 들어가자마자 내가 어떤 구역을 먼저 확인할지 결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 글을 읽으시면 실력이 늘거잖아요? ^^


그러다 빨리 들어왔는데 뇌정지와서 자리 정하지도 못하고 어버버하다보면 티켓팅 끝나있습니다. 그래서 꼭!! 시야 확인하시고 내 1순위 2순위 3순위 구역을 정하시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자 이제 티켓팅이 1시간 정도 남았습니다….


-다음화에 계속-

0 XDK (+1,000)

  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