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거리때문에 과기대 포기하는게 맞는걸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0756638
숙대 전자공학과랑
과기대 산업정보시스템 중 고민중인데요
거리가 숙대는 50분인데
과기대는 1시간40분이에요...
과기대는 기숙사는 성적순이라 안될 것 같고 자취는 엄마가 허락 안해주시고 왕복 3시간이 넘는데 통학하기 힘들 것 같아서.. 과기대가 공대로써는 조금 더 좋은 것 같은데 거리때문에 걸리네요ㅜㅜ 과도 전과해야할 것 같아요..
거리와 과를 고려해도 가는게 맞나요? 아님 그냥 숙대 전자공학에서 열심히 하면 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숙극곰
과기대가서 전과할 생각이면 그냥 숙대 가요
전전이면 알아서 취업은 잘 할텐데
의견 감사해요!
아.. 학교는 과기대인뎅.. 1학기만 고생하고 2학기 때 성적 올려서 기숙사 ㄱ
유의미한 차이가 날까요?ㅜ 의견 감사해요
거리도 중요하지 않나요?
대학 4년이지만 졸업 준비, 취준 등 대략 5년 정도 잡으면 캠퍼스 위치 및 교통의 편리성, 거리는 삶의 질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몇 달만 학교를 다니는 게 아니라서요.
친구들과 동아리 활동, 팀플 하다가 조금 늦게 나올 때에도 부담이 덜하죠. 집이 멀면 때론 혼자만 일찍 일어서야 할 때가 있을 테니까요...
숙대가 거리나 교통에 있어 장점이 있는 것도 맞지만 학교 자체의 오랜 전통과 역사, 인지도를 생각하면 좋습니다.
전자공학과면 전망이 밝습니다. 요즘 컴공, IT, 전자쪽 인기가 높죠.
그렇군요 답변 감사해요!
제가 왕복 3시간30분인데 너무 힘들어서 결국 자취함.. 그리고 전자 산공이면 전자과가는게 맞음
네 통학은 절대 못할 것 같아요.. 과도 전자과를 원해고.. 답변 감사해요!
그.. 저도 과기대 편도 1시간반 통학 해봣는데 사람 죽어요 진짜 1교시 수업 잇는날은 6시에 일어나야 합니다
와 전 통학 못할 것 같아요.. 숙대에서 열심히 하면 되겠죠?ㅜㅜ
정시 2차추합이엇는데 합격하기도 전에 기숙사 신청 기간이 지나잇더라고요..
기숙사는 고려안해보셨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