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2 캘빈회로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31297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지 1등급 0 0
생명에서 한지로 가려구 하는데요 제가 지리에 대한 상식이 진짜없어요..ㅎㅎ 대표적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31297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한지 1등급 0 0
생명에서 한지로 가려구 하는데요 제가 지리에 대한 상식이 진짜없어요..ㅎㅎ 대표적인...
2027 수능
D - 150
1. 14CO2를 계속 공급했기 때문입니다. 오해의 여지가 없게 계속이라는 말을 넣었습니다.
2. 해설서 말 그대로인데... 1번째 그림에 있는것 -> 2번째 그림에 있는 것 -> 3번째 그림에 있는 것 순서대로 생성됬다는 것입니다.
3. 회로는 14CO2를 공급하기 전에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기있는 산물들은 14CO2를 공급하기 전에 모두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방사성 표지원소인 14CO2가 회로를 도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기때문에, X선 감광기에 각 산물들이 나타날때 빛을 받은 시간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것입니다.
다른 답변들은 알아들었어요...ㅠㅠ
근데 2번은. 님이 설명하셨는데 못 알아들어서 죄송한데요ㅠㅠㅠㅠ
순서대로 생성되는 거는 알겠는데
어떻게 3pg가 g3p를 생성해내는 거를 알 수 있는 거예요?
3pg가 6탄당인산을 생성해낼 수도 있는 거잖아요
해설서에 있는 쉼표는 두개를 하나의 집합으로 본다는걸겁니다.
3pg - (g3p, 6탄당인산) - ~
별개로 저정도 순서는 외워두시는게 속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6탄당인산은 3PG가 G3P를 만드는 과정에서 ATP가 ADP로 바뀌는 작용이 일어난 후 6P가 빠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ㅎㅎㅎㅎㅎ죄송해요ㅎㅎㅎ전 또 따로따로 인 줄 알고 ㅋㅋㅋㅋㅋ
외워는 놨는데 그냥 저기서도 알 수 있는 건줄 알고ㅎㅎㅎ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