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ba [1149201]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8-08 05: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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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 안 올 때 쓰는 나만의 수면법...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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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각의 흐름 따라가기




눈을 감고 아무 장면이나 상상하셈..


그 상상 속에 본인이 들어가있다고 생각해도 좋음..


그리고 상상 속의 장소를 이동하든..


아니면 그 장면에서 눈에 띄는 것 하나에 초점을 두고..


다른 연상되는 것을 떠올리든..


한 장면 안에 갇혀있지 말고..


계속 새로운 장면을 연속적으로 이어나가면서..


생각의 흐름에 몸을 맡기는 거임..


본인이 조용히 앉아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다고 받아들여도 좋음..


그러다보면 잡생각은 잊고 긴장이 풀어져서 어느새 잠이 옴..









2. 잠 포기하기



사람은 깨어 있는 채로 눈만 감고 있어도..


수면 효과의 80프로를 누릴 수 있다고 함..


그러니 그냥 잠을 포기한다는 생각으로..


10시간 잘 계획이었다면 8시간 잔다는 생각으로..


그냥 침대에 누워서 조용히 눈만 감고 있다가 아침을 맞이하는 거임..


근데 사람 심리가 참 웃긴 게..


잠에 미련을 버리고 눈만 감고 있으면..


긴장이 풀려서 오히려 잠이 오게 되어 있음..


그래서 눈만 감고 있겠다고 굳게 마음을 먹어도..


어느새 결국 잠들게 됨..








솔직히 말하자면..


본인은 살면서 불면증을 겪어본 적이 없어서..


불면증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100% 알지는 못함..


그치만 새로운 수면법을 시도해본다고 손해를 보는 건 아니니까..


한 번 시도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수면법으로서..


가볍게 소개를 드려봤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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