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초등교육ㄱㅘ [560661] · MS 2015 · 쪽지

2015-02-26 01:06:36
조회수 4,375

마닳 비문학요약독해 정말 효과있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756545

주변에서 하지말라고해서...정말 계속하다보면 효과있나요??생각해보면 그냥 요약하는건데 왜 효과가있을까 궁금함..어떻게생각하세요 ㅠㅠ비문학실력늘수있을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들 꽃 · 557831 · 15/02/26 01:07 · MS 2015

    저는 하다가 도움 안된다 느껴서 중단했지만 케바케겠죠

  • 김바버 · 550443 · 15/02/26 01:09 · MS 2014

    그러면 언어 공부 할께 없지 않나요?
    요약이 주가 아니라 요야과제도 읽어 내려가는게 주라고 생각합니다 언어는 많이 읽으면 읽을수록 이해도가 올라갑니다 국어도 패턴적표현이 있잖아요 평가원 비문학지문보면 잘 아실텐데

  • 김바버 · 550443 · 15/02/26 01:11 · MS 2014

    요약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오늘 하나의 글을 읽는다 생각하고 요약문자체가 자기 이해의 척도를 나타내니까 선생님이 제시해준 답지하고 요지사 어긋나느냐 아니냐를 알면서 좀더 집중해서 읽어야 겠다 이런생각도 들고 어디를 잘못 이해 했는가 생각도 들고 다시 잘 이해 할려고 읽잖아요

  • 방공포병 · 271654 · 15/02/26 01:13 · MS 2008

    그거 꾸준히해서 성적 올린 사람들 무진장 많습니다

  • 재수로연대기계 · 524013 · 15/02/26 01:37 · MS 2014

    죄송한데 요약독해가 뭔가요 지문읽는법에 써져있는건가요 그건 안읽어봐서..

  • 샌드위치맨 · 449188 · 15/02/26 08:31 · MS 2013

    단순히 내용정리를 위해 요약연습 하는 게 아니라 요약하면서
    글의 구조 및 전개방식 파악/대조되는 개념 찾기/개념의 변천/구성요소 및 원리 이해 등 출제요소들을 빨리 파악하는 법을 배우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