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노래 [1129485] · MS 2022 · 쪽지

2022-07-02 23:31:05
조회수 1,108

가속도 쉽게 거의 다맞는법 노베만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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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등장하는 철수와 영희로 가정해볼게요 


철수는 달리기를 잘하는친구입니다 

영희는 달리기를 못하는친구입니다 

하지만 여기 체육대회는 예외없이 같은라인에서 출발합니다 

출발했습니다 철수가 역시 예외없이 영희보다 빠른 속도로 가고있네요 영희는 철수보다 느린속도로 가고있네요 

아 반환점이 보입니다 반환하는 어느구간이든 0.001초든 

멈추는 부분이 생깁니다 인간한테는 느껴지지않죠 

그때 속도는 없어요 (다만 인간한테는 속도가 멈춘것 처럼 느껴지지않죠) 반환을 해서 다시 되돌아가고있습니다 

아 하지만 철수가 오버페이스를 한이유 때문인지 

속도가 느려지고 있네요 영희는 페이스유지를 해서 

속도가 비슷해졌다가 약간 비슷하다가 0.1초정도 아예같았습니다 자 이제 철수와 영희의 거리가 어느정도 좁혀졌습니다 

아 하지만 예외 없이 철수가 승리했네요 


1. 위치>속도>가속도 미분하면 이렇게 된다 위치를 미분하면 

속도 속도를 미분하면 가속도다 적분은 거꾸로다 



2.속도가 0이 되면 예를들어 속도를 v(t)=t제곱-4라고 치자 

그러면 속도가 0이되는것은 t가 2일때이다 

즉 운동방향이 바뀌는 시간은 2일때다 

(참고로 t는 시간이다 t는 마이너스가 없다 

왜냐 우리가 에코도 아니고 어떻게 돌아가냐) 

 


만약에 문제에서 운동방향이 바뀔때 혹은 속도가 0일때 

철수와 영희의 거리를 구하라고 하면 

각각의 철수와 영희의 속도가 0이 되는 부분을 찾는다 

그리고 속도를 적분하면 위치 즉 서있는곳이된다 

그러면 원점에서 철수가 속도가 0이 되는 시간 까지 

철수의 속도를 적분하고 영희도 마찬가지로 해주고 

둘의 차를 구하면 둘의 거리가 나온다 



2가지 챕터가 더있는데 나중에 작성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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