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장래희망범죄자 [557963] · MS 2015 · 쪽지

2015-02-10 18:00:31
조회수 881

재수후기,학습법에 따른 인강선생님 추천 받습니다. Feat.한강자리꽉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690770

안녕하세요

날짜로 따지면 작년에 수능본 재수생입니다.

그 전까지는 공부에 별 관심이 없었고 군복역후 정말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하게된

재수입니다. 저는 유명A기숙학원에서 재수공부를 했었고

결론적으로 나온 수능등급은 5 2 4 1 4 입니다.[문과]

공부는 이렇게 했습니다.

국어는 1년 내내 수업듣고 기본개념 습득하고 마닳로 기출분석했습니다.

마닳로 기출분석을 하면서 이번수능에도 이런 패턴으로 나오겠구나 하며 속으론

못나와도 3등급 잘나오면 1~2등급도 노려볼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6,9모평도 쉬웠었고...

하지만 결과는 5등급 ... 왜 5등급이 나왔을까...? 생각끝에 결론은 잘못된 공부법이였던것같습니다.

저는 2013,2012,2011...수능처럼 이번에도 저런형태의 문제가 나올줄 알았습니다.

근데 확연이 이번 수능은 다르더군요, 약간 옛날수능형식??? 그리고 과거 수능이랑 똑같이 나온문제도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몇년도인지는 모르겠지만 2000년대 초반 

물론 새로운유형도 나왔지만 학원선생님들께서도 나오긴 힘들거라는 맞춤법문제까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내린결론은 국어는 수업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개념적인부분이 잡히면 자기혼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부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즉 언어적인능력)

왜 국어는 공부안해도 항상1등급맞는 그런 친구들 있잖아요. 그게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저는 수업이 필요하다고 느끼기에 여러분들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선생님들 추천해주세요.


수학도 비슷합니다.

수업+기출, 기출은 딱 3개년 미래X책 하고 수업에서 간간히 하는 더 과거 문제들

수학은 진짜 1등급 나올거라고 믿었는데...2등급

수학도 왜 실패했을까 생각했습니다.

결론은 딱 수능에 나오는 것만 공부하고 반복했다는것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공부에 별관심이 없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3년이라는 과정동안 공부할것을 1년안에 끝내려 하니 너무 공부량이 많고,

그나마 극복할방법이 딱 수능에 나오는것만 공부하기...

예를 들면 삼각형넓이공식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하나밖에 모릅니다.밑변x높이/2

제가 수능공부할때 약3개년 문제만 팠는데 저 공식으로 안풀리는건 없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틀린 문제때문에 1등급 Fail...

그래서 내린 결론이 '기초부터 쌓자' 는 겁니다.

진짜 어떠한 어려운 수능문제가 나와도 기초가 흔들리지 않아풀수있는 실력

기초를 탄탄히 가르쳐주시는 선생님 추천부탁드립니다.


영어(씨...Foot)

영어는 그냥 포기했었습니다. 아무런 기초지식이 없고 재미도없고 그냥 버리는 과목으로생각...

수능때도 그냥 4등급 정도만 맞자... 수업은 들었지만 복습도 안하고 그 수업이란것도

그냥 ebs해석해주고 내용을 머리에 각인시켜주는 정도 "이 지문은 어떤~것에 관한 이야기다" 이렇게

그래서 그냥 손놓았습니다. 진짜 허겁지겁 한게 9월평가원보고 안되겠다 해서 그때부터 공부시작

하지만 너무 늦었죠... 듣기도 부족하고 단어량도 부족하고 모든게 부족합니다.

하지만 단어외우기는 자신있습니다. 듣기도 혼자서 꾸준히 하면 될것같구요.

독해부분이 문제인데 지금 생각은 심X선생님 이랑 이X학 선생님 생각하고있는데 다른괜찮은

선생님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사탐은 넘어가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실모는수단 · 526649 · 15/02/12 23:23 · MS 2014

    국어 때문에 재수하는 사람입니다. 저도 문과고 국어 5등급을 맞았는데;;..
    오르비에 칼럼 올리신 '그믐달' 선생님 글들 쭉 읽어 보세요. 지금 님 고민이랑 정말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화이팅하세요 ㅎㅎ

  • 락바라기 · 509101 · 15/02/16 00:07 · MS 2014

    영어 메가 이충권T요 ㅋㅋ
    상세하게 하는건 신승범T 기벡은 한석원T들으세요 그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