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dhfbnvioq [1094508] · MS 2021 · 쪽지

2022-05-17 18:35:57
조회수 2,411

평가원보다 평가원스러운 모의고사가 있다고?(한수 모의고사 시즌2 2회차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670896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한수모의고사 시즌2 2회차 모의고사 리뷰를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 한 가지 칭찬을 하자면(주제넘을 수 있겠지만) 다른 모의고사가 종종 저지르곤 하는 과도한 난이도의 독서 지문 출제와, 다소 애매하게 다가올 수 있는 문학 선지를 만들지 않고, 정말 평가원스럽게, 평가원의 난이도를 적절히 맞추어 출제했다는 것이 한수 모의고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각설하고, 리뷰로 들어가겠습니다! (제가 문제푼 순서인 문학-언매-독서 순입니다.)


문학

시즌2부터는 수능특강 연계가 시작된다고 했는데.... 저는 수특 공부를 아직 많이 하지 않아서 연계를 크게 체감하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난이도는 무난했다고 느껴서 크게 할 말은 없습니다.


언매

문법에서 바로는 아니더라도, 제시된 지문을 잘 읽었다면 답을 충분히 찾을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로 출제되어 크게 어렵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1 때 모의고사를 풀고 이대로 안되겠다고 생각하고, 언어와 매체 공부에 큰 시간을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쓸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언어 문제가 다른 사설모의고사와 달리 깔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매체에서 의문사를 당했네요...?!)


독서

제재는 경제, 인문, 과학이었습니다.

인문, 과학을 풀고 마지막으로 경제 지문을 풀려고 하였는데 마지막에 시간이 다소 모자라 경제 지문을 푸는 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아마 문학 연계 공부를 부실히 한 탓에 문학 문제에서 시간을 많이 뺏겨 생긴 일 같습니다. (수특을 잘 공부하면 해결되겠죠?)

채점 후 재독해보니 시간만 주어졌다면 나름 무난하게 풀 수 있었던 문제들이었습니다.


저번 리뷰에서도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 제가 풀어본 모의고사가 많지 않아 '한수모의고사가 국어 사설모의고사 중 최고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분명 수능 준비를 하는 데 있어서 평가원은 아니지만 평가원에 버금가는 퀄리티의 모의고사를 제공하는 모의고사는 많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 중 하나가 한수모의고사라는 것은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남아서 한수모의고사도 풀까?'는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큰 고민없이 사셔도 후회 안 하실 겁니다!

이로 시즌 2 2회차 리뷰를 마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