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dhfbnvioq [1094508] · MS 2021 · 쪽지

2022-02-25 14:34:48
조회수 1,120

한수모의고사? 그게 뭔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090765


안녕하세요! 한수프렌즈로 선정되어 한수모의고사 1회차를 풀어보고 후기 남깁니다. 


1. 독서(-6)

다른 모의고사를 많진 않지만 몇 개 풀어보았는데, 그러한 모의고사와 달리 지문 제재가 한 파트로 쏠리지 않고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문, 과학, 경제를 모두 다루고 있는데, 각 지문의 3점 보기문제가 꽤 어렵다고 느껴져서 많은 시간을 할애했음에도 결국 틀려버렸네요ㅠㅠ 세부 일치불일치 문제도 꽤 난이도 있는 문항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독서 파트의 난이도가 꽤 높았다고 생각이 되는데, 글 길이가 길지 않지만 밀도가 높아서 어렵게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2. 문학(-3)

과거에 풀어보았던 모의고사는 이미 수특을 보고 풀어보았기 때문인지, 문학을 풀 때는 이미 알고있던 지문들이 다루어져서 실전을 연습하기엔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이번년도 수특을 아직 보지 않았기 때문인지, 연계율이 낮아진 것을 한수에서 반영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소 낯선 문학 지문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만족을 했습니다. 독서에 비해서는 조금 쉽다고 느꼈고, 덕분에 독서에 투자할 시간을 조금 더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3. 언어와 매체(-5)

언어 파트에서만 두 문제를 틀렸습니다ㅠㅠ 방학동안 문법 공부를 소홀히 하여 개념을 많이 까먹었다는 생각이 문제를 풀면서 확 체감되더라고요. 매체 문제는 어렵지 않았던 거 같아요. 다른 사설 모의고사에 비해선 문법 문제가 평가원에 가깝게, 깔끔하게 출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모의고사를 계기로 다시 언어와 매체 공부에도 시간을 쏟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년도에 나오는 다른 모의고사를 아직 풀어보지 않아서 '다른 모의고사보다 한수모의고사가 좋다.'라는 말은 당연히 못하지만, 이정도의 퀄리티라면 2023학년도 수능을 대비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을만한 도구 중 하나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수모의고사와 이감(+상상, 바탕 등)모의고사를 함께 공부하면 베스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회차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